삼성전자 '갤럭시Z 폴드2' 온라인 언팩 초청장 (제공=삼성전자)
삼성전자 '갤럭시Z 폴드2' 온라인 언팩 초청장 (제공=삼성전자)

[뉴시안=조현선 기자]삼성전자의 새로운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Z폴드2이 공개된다. 

삼성전자는 오는 9월 1일 온라인을 통해  '삼성 갤럭시Z폴드2 언팩 파트2'를 열고 세 번째 폴더블 폰 갤럭시Z폴드2를 공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날 삼성전자는 미디어와 파트너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언팩 파트2 초대장을 발송했다. 이번 언팩에서는 갤럭시Z폴드2의 세부 사양 및 혁신적인 사용자경험(UX), 출시 일정 등이 공개될 것으로 예상된다.

초대장에는 삼성전자가 최근 신제품에서 선보인 '미스틱 브론즈' 색상을 입은 갤럭시Z폴드2가 펼쳐지면서 빛을 발산하는 모습이 보인다.

갤럭시Z폴드2는 전작인 '갤럭시폴드'에 비해 화면은 커지고 두께는 얇아진다. 

화면을 펼쳤을 때 보이는 메인 디스플레이 크기는 7.6인치로 전작보다 0.3인치 커졌다. 특히 전작과 달리 베젤이 거의 없이 꽉 찬 화면을 제공하면서 더욱 깔끔해졌다. 접었을 때 보이는 커버 디스플레이는 전작(4.6인치)보다 커진 6.2인치다. 

폈을 때는 소형 태블릿과 유사하며 접었을 때는 최신 스마트폰의 크기로 개발돼 이용자들의 갤럭시Z폴드2 활용도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또 폴더블폰 양면을 부드럽게 접히도록 지원하는 '하이드어웨이 힌지'가 접목돼 다양하고 편리한 사용성을 제공한다. 또 힌지와 제품 사이의 틈에 끼는 폴더블 폰의 고질병을 막기 위해 두 개의 캠(CAM)과 스프링으로 여닫이 각도를 조절하는 '듀얼캠(CAM) 메커니즘'을 적용해 더욱 편리한 사용감을 제공한다.

아울러 갤럭시폴드의 단점 중 하나였던 플라스틱 재질 대신 초박막강화유리(UTG)를 탑재했다. 스마트폰의 뇌로 불리는 AP는 퀄컴 스냅드래곤 865 플러스 칩셋이 적용됐다.

갤럭시Z폴드2는 ▲미스틱 블랙 ▲미스틱 브론즈 등 2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전작과 비슷한 230만~240만 원 선으로 예상된다.

한편 갤럭시 언팩 파트2 행사는 한국시간으로 9월 1일 밤 11시(미국 동부시간 오전 10시) 삼성전자 뉴스룸, 삼성전자 홈페이지에서 생중계된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