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모바일 전용 ‘하나원큐전세대출’ 출시…“최대 5억까지 모바일 대출신청”
하나은행, 모바일 전용 ‘하나원큐전세대출’ 출시…“최대 5억까지 모바일 대출신청”
  • 조현선 기자
  • 승인 2020.08.28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업점 방문 및 서류제출 없이 모바일로 5분 안에 전세자금대출 한도 및 금리 조회
KEB하나은행의 을지로 신사옥. (제공=뉴시스)
KEB하나은행의 을지로 신사옥. (제공=뉴시스)

[뉴시안=조현선 기자]하나은행이 1년 이상 재직한 급여소득자로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영업점 방문 및 서류제출 없이 하나원큐 모바일 앱을 통해 약 5분 안에 가능한 전세자금대출 한도와 금리를 조회할 수 있는 상품을 출시했다.

하나은행은 모바일로 전세자금대출의 가능한도와 금리를 조회하고 대출신청 및 실행까지 가능한 ‘하나원큐전세대출’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전세자금대출 중 손님에게 가장 유리한 상품을 자동으로 추천해 주는 ‘스마트 상품추천’ 기능이 탑재되어 있다. 또한 각 상품들의 한도와 금리를 한 눈에 비교한 후 자신의 상황에 적합한 상품을 선택하고 최대 5억원까지 바로 대출을 신청이 가능하다.  

특히 기존 영업점에서 대출신청 시 휴일에는 대출 실행이 불가능했다. 하지만 ‘하나원큐전세대출’은  휴일에도 대출에 대한 조회 및 신청은 물론 대출실행과 송금까지 모바일로 처리 가능해 주말 등 휴일에 이사를 하며 전세자금을 송금하는 경우에도 사용 가능하다.

대출신청은 ‘하나원큐’ 앱을 통해 가능하고, 임대차계약서 상의 잔금일 1개월 전부터 최소 12영업일 이전에 신청하면 된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하나원큐전세대출은 손님의 입장에서 가장 간편하게 전세자금대출을 받을 수 있도록 관련부서가 모여 협업해 개발한 상품”이라며 “앞으로도 하나은행이 추구하는 ‘Best Process’ 철학이 잘 반영된 편리한 금융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