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제약은 선택형 맞춤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셀파렉스(SelfRX)’를 론칭했다. 사진은 셀파렉스 에센셜 라인 4종. (사진=동아제약)
동아제약은 선택형 맞춤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셀파렉스(SelfRX)’를 론칭했다. 사진은 셀파렉스 에센셜 라인 4종. (사진=동아제약)

[뉴시안=박현 기자]]◆동아제약, 선택형 맞춤 건강기능식품 ‘셀파렉스’ 론칭

동아제약은 선택형 맞춤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셀파렉스(SelfRX)’를 론칭했다고 2일 밝혔다.

셀파렉스는 성인 남녀 누구나 맞춤건강 관리가 가능하도록 세분화해 설계한 건강기능식품 브랜드다. 섭취 고객의 생활환경, 연령, 성별에 따른 다양한 제품을 제공해 개인별 건강 유형에 따라 스스로 간편히 선택할 수 있다.

브랜드명 ‘셀파렉스(SelfRX)’는 스스로를 뜻하는 ‘셀프(Self)’와 처방전(Prescription)을 뜻하는 ‘알엑스(RX)’의 합성어로 ‘내 건강을 살피고 그에 맞는 제품을 스스로 선택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셀파렉스는 동아제약의 전문성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과학에서 찾은 기능성분을 현대인에게 맞춰 설계한 원칙인 ‘MNA Solution’을 바탕으로 만들어졌다는 회사 측의 설명이다. 해당 기능성분으로는 ▲기초 영양을 위한 필수영양소 비타민&미네랄과 아미노산 ▲원활한 대사와 에너지 생성을 위한 대사 영양성분 ▲유해산소로부터 세포 보호를 위한 항산화 영양성분 등이다.

이번에 셀파렉스는 연령과 성별에 따라 세분화된 멀티비타민&미네랄 4종의 ‘에센셜’ 라인과 성인남녀의 건강 니즈를 반영한 건강기능식품 11종의 ‘솔루션’ 라인으로 구성, 모두 15종의 제품 라인업을 갖췄다. 공통적으로 셀파렉스의 모든 제품에는 필수영양소인 단백질을 구성하는 성분 ‘아미노산’이 함유됐다.

에센셜 라인 4종은 남성을 위한 ‘에센셜 포 맨’, ‘에센셜 포 맨 50+’, 여성을 위한 ‘에센셜 포 우먼’, ‘에센셜 포 우먼 50+’으로 구성돼 있다. 4종 모두 남성과 중년 남성, 여성과 중년 여성에게 필요한 21가지 비타민과 미네랄을 함유했다.

솔루션 라인 11종은 장, 눈, 간, 혈행 개선, 위, 관절, 뼈&치아, 면역, 피부, 전립선, 우먼디데이 솔루션으로 구성돼 있다. 솔루션마다 장, 눈, 간, 위 등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분이 각각 담겨 있다.

셀파렉스의 모든 제품은 하루 한 번 간편하게 섭취하면 된다. 에센셜 라인은 파우치 형태로 만들어 휴대성을 높였으며, 솔루션 라인은 반투명 소재로 제작돼 용량을 쉽게 확인할 수 있다는 평가다.

홍성애 동아제약 셀파렉스 BM은 “셀프 웨딩, 셀프 인테리어 등 개인의 취향에 따라 자신만의 라이프스타일을 완성하는데, 건강기능식품도 자신의 건강상태에 따라 스스로 꼼꼼히 따져봐야 하지 않을까라는 고민으로 셀파렉스를 개발하게 됐다”며 “나를 위한, 나에 의한, 나에게 맞춘 셀파렉스를 선택해 자신만의 체계적인 건강관리를 시작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일동히알테크가 히알루론산(HA) 필러 ‘아이디프레쉬(ID-Fresh)’를 출시하고 이달부터 본격적인 마케팅에 돌입한다. (사진=일동제약그룹)
일동히알테크가 히알루론산(HA) 필러 ‘아이디프레쉬(ID-Fresh)’를 출시하고 이달부터 본격적인 마케팅에 돌입한다. (사진=일동제약그룹)

◆일동히알테크, 히알루론산(HA) 필러 ‘아이디프레쉬’ 출시

일동홀딩스의 계열사인 일동히알테크가 히알루론산(HA) 필러 ‘아이디프레쉬(ID-Fresh)’를 출시하고 이달부터 본격적인 마케팅에 돌입한다고 2일 밝혔다.

아이디프레쉬는 일동히알테크가 직접 개발, 생산한 고품질의 무균 히알루론산 유도체와 통증 완화를 위한 국소마취성분 ‘리도카인’이 함께 들어간 조직 수복용·주름 개선용 의료기기다.

일동히알테크 측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300만 Da(돌턴)의 고분자·고점도 히알루론산 유도체를 사용했으며, 임상을 통해 우수한 볼륨감과 지속기간을 확인했다”며 “독자적인 제조법 ‘다중 혼합 가교기술’을 적용, 원료인 히알루론산과 가교제의 결합 효율·균일성을 높여 필러의 품질과 지속력을 확보했다”고 강조했다.

특허 받은 세척법을 활용, 제조공정에서 이용되고 남은 가교제 등의 이물질을 효과적으로 제거해 순도와 안전성을 높였다는 설명이다.

주사용기에 적용된 특수한 나비 모양의 더블그립은 인체공학적 설계를 통해 안정적인 그립감을 제공하고 시술 단계 내 용이한 조작, 필러 주입 과정 내 균일한 압력 조절 등이 가능하도록 도와준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일동히알테크는 시술 장면을 직접 구현하는 ‘핸즈 온 세미나’와 같은 학술 활동, 국내 유명 병원과의 제휴 추진 등 아이디프레쉬와 관련한 활발한 마케팅을 펼친다는 계획이다.

일동히알테크 측은 “제품 출시 준비와 함께 해외 허가 추진을 병행, 이미 인도네시아 업체와 수출 계약을 체결하는 등 국내외에서 모두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아이디프레쉬를 필두로 에스테틱 파이프라인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며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미용의료 분야를 선도하는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방침”이라고 덧붙였다.

광동제약은 이너뷰티 콘셉트를 표방한 스틱포 ‘광동 7세븐슬림호박’을 출시했다. (사진=광동제약)
광동제약은 이너뷰티 콘셉트를 표방한 스틱포 ‘광동 7세븐슬림호박’을 출시했다. (사진=광동제약)

◆광동제약, 이너뷰티 콘셉트의 스틱포 ‘광동 7세븐슬림호박’ 출시

광동제약은 이너뷰티 콘셉트를 표방한 스틱포 ‘광동 7세븐슬림호박(이하 세븐슬림호박)’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세븐슬림호박은 단호박을 스틱포 형태로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만든 제품으로, 1상자에 15㎖ 용량 15포가 들어 있다. 붓기 관리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진 단호박은 식이섬유를 다량 함유하고 있으며 베타카로틴이 풍부한 식품으로 알려져 있다. 해당 제품에는 단호박농축액 외에도 옥수수수염농축액, L-아르지닌, 양파농축액, 식물혼합농축액10, 염화칼륨 등 7가지 원료가 함유돼 있다.

광동제약 측은 “주요 타깃인 여성층을 중심으로 조사한 결과, 단호박을 붓기 제거용 다이어트 식품으로 인지하고 있음을 감안해 관련 소재들로 휴대와 섭취가 간편한 제품을 개발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7가지 원료 중 염화칼륨이 포함된 데 대해서는 한국인의 나트륨 섭취량이 1일 권장량 대비 높은 편이나 나트륨 배출에 도움을 주는 칼륨 섭취는 부족한 편이기 때문이라는 것이다.

광동제약은 2039세대의 건강에 대한 관심이 지속적으로 높아지고 이너뷰티에 대한 수요도 증가하고 있는 추세를 감안, 세븐슬림호박을 이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기존 이커머스뿐만 아니라 모바일 라이브 쇼핑(Grip), 인플루언서 마켓 등 새로운 온라인 채널 중심으로 유통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