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촌에프앤비㈜가 닭가슴살 HMR 교촌 닭가슴살 슬라이스 3종 및 교촌 맛있는 닭가슴살 스틱을 선보였다. (사진=교촌에프앤비)
교촌에프앤비㈜가 닭가슴살 HMR 교촌 닭가슴살 슬라이스 3종 및 교촌 맛있는 닭가슴살 스틱을 선보였다. (사진=교촌에프앤비)

[뉴시안= 정영일 기자]◆교촌치킨, ‘닭가슴살 슬라이스 3종·닭가슴살 스틱’ 출시

치킨 프랜차이즈 교촌에프앤비㈜가 새로운 HMR(가정간편식) ‘교촌 닭가슴살 슬라이스 FRESH 3종’과 간식용 제품 ‘교촌 맛있는 닭가슴살 스틱’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교촌 닭가슴살 슬라이스’ 3종은 100% 신선 냉장육 사용한 제품으로 질리지 않는 자연스러운 맛과 부드러움 식감을 제공하며 6㎜ 슬라이스로 취식의 편의성을 높인 닭가슴살 제품이다. 닭가슴살 본연의 단백함을 살린 '오리지널', 은은한 참나무 훈연의 깊은 풍미가 돋보이는 '훈제', 부드러운 닭가슴살에 매콤한 케이준 시즈닝을 더한 '케이준' 3종으로 구성됐다.

‘교촌 맛있는 닭가슴살 스틱’은 국내산 냉장 닭가슴살에 명태살 어육 소시지를 더해 담백한 맛과 탱탱한 식감을 자랑한다. 일반 어육소시지 보다 지방과 칼로리가 낮아 간식으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해당 제품들은 지난 7월 교촌과 업무제휴를 맺은 ㈜허닭의 온라인 유통 판매 채널을 통해 선보인다. 허닭몰을 비롯해 티몬, 위메프 등 주요 온라인 몰에서 구매 가능하다.

교촌 관계자는 “닭가슴살 건강식을 간편하게 즐기는 고객들을 위해 이번 제품을 출시하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고객 니즈를 반영한 제품 개발로 온라인 HMR 시장을 공략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롯데리아가 지난 8월 벌인 ‘치즈 라이벌’ 프로모션에 이어 9월 한 달 동안 ‘치킨 라이벌’ 2차 프로모션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롯데리아가 지난 8월 벌인 ‘치즈 라이벌’ 프로모션에 이어 9월 한 달 동안 ‘치킨 라이벌’ 2차 프로모션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롯데리아, ‘치킨 라이벌’ 세트 구매 때 치킨너겟 증정

롯데리아가 지난 8월 벌인 ‘치즈 라이벌’ 프로모션에 이어 9월 한 달 동안 ‘치킨 라이벌’ 2차 프로모션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지난 8월 진행한 ‘치즈 라이벌’은 자연산 치즈 본연의 맛을 살린 ‘모짜렐라인더버거’와 체다치즈를 사용해 치즈 맛의 극대화를 살린 ‘클래식치즈버거’의 대결이었다면 이번에는 치킨을 주제로 한 ‘치킨 라이벌’ 대전이다.

롯데리아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제품들 중에서 치즈와 치킨과 같이 특정 소재를 대상으로 라이벌전을 진행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프로모션에서는 ‘매콤한 통가슴살로 만든 ‘핫크리스피버거’와 부드러운 통다리살로 만든 ‘티렉스버거’ 세트 구매 고객 대상으로 인기 디저트 치킨너겟을 무료로 증정한다.

2012년 3월에 출시한 ‘핫크리피버거’는 통 닭가슴살을 사용한 프리미엄 버거로 치킨 육질이 주는 부드러운 담백함과 매콤하면서도 바삭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어 남성고객은 물론 깔끔하게 매운맛을 선호하는 여성고객들에게도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제품이라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티렉스버거는 매장 방문 고객 및 대학생 200명을 대상으로 3개월간 시장조사를 통해 2018년 6월에 출시했다. 번(bun: 햄버거빵)보다 큰 치킨 통다리살로 만들어 ‘크게 한 입 베어 물다’ 라는 뜻과 티라노사우루스를 상징하는 티렉스로 명칭한 제품으로 가성비를 선호하는 젊은 고객들에게 인기가 높다.

롯데리아 관계자는 “치킨류 제품은 롯데리아는 물론 대한민국 남녀노소 전 연령층에서 즐길 수 있고 인기가 높아 이번 치킨 라이벌 프로모션 준비하게 됐다”면서 ”매장에 방문하지 않고 롯데잇츠앱을 통해 모바일 주문도 가능하다”라고 말했다. 

삼양식품은 배달 앱 배달의민족(배민)과의 협업을 통해 최근 신제품 ‘치킨이 타고 있어요’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사진=삼양식품)
삼양식품은 배달 앱 배달의민족(배민)과의 협업을 통해 최근 신제품 ‘치킨이 타고 있어요’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사진=삼양식품)

◆삼양식품, 배달의민족과 ‘치킨이 타고 있어요’ 협업

삼양식품은 배달 앱 배달의민족(배민)과의 협업을 통해 최근 신제품 ‘치킨이 타고 있어요’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짭조름한 양념의 바비큐치킨맛 볶음면으로 숯불향을 은은하게 살린 것이 특징이다. 또 불에 타고 있는 치킨 모양의 어묵 후레이크를 투입해 시각적인 재미요소를 더했다.

제품 안에는 배민 앱에서 치킨 주문시 사용할 수 있는 랜덤 할인 쿠폰을 넣어 최대 1만6000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패키지는 배달의민족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나타내는 폰트와 디자인을 적용해 다른 제품과 차별화했다.

신제품 ‘치킨이 타고 있어요’는 배달의민족 앱 내 B마트에서 구입이 가능하고, 편의점에서도 판매를 시작한다. 한정 수량만 판매되며 가격은 1600원이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다양한 업종의 기업들과 협업을 통해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제품과 색다른 즐거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트렌드라이프 쇼핑사이트 'G9(지구)'가 올해 1월부터 8월 말까지 레트로 관련 용품 판매량을 집계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150% 급증했다고 2일 밝혔다. (사진=G9)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트렌드라이프 쇼핑사이트 'G9(지구)'가 올해 1월부터 8월 말까지 레트로 관련 용품 판매량을 집계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150% 급증했다고 2일 밝혔다. (사진=G9)

◆G9, ‘레트로상점’ 프로모션…턴테이블 즉석카메라 500여종 판매

지난해부터 거세진 레트로(복고) 열풍이 뜨겁다. 특히 ‘집콕’ 현상과 맞물려 아날로그 감성의 인테리어 소품부터 장난감, 주방기기 등 다양한 품목이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트렌드라이프 쇼핑사이트 'G9(지구)'가 올해 1월부터 8월 말까지 레트로 관련 용품 판매량을 집계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150% 급증했다고 2일 밝혔다.

품목별로 보면 LP플레이어 턴테이블이 168%, 오디오는 167% 증가했다. 고전게임을 즐길 수 있는 게임기(42%), 게임컨트롤러(129%), 게임기케이스(68%) 등 관련 용품이 상승세를 보였다. 

레트로 디자인의 주방가전/용품도 판매량이 크게 늘었다. 드립커피커신(60%), 믹서기(45%) 등을 비롯해 컵(16%), 팝콘제조기 같은 간식메이커도 2배 이상(173%) 크게 늘었다.

연령별로는 30대가 레트로 감성에 가장 열광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 기준, 연령별 레트로 관련 용품 구매 비중을 살펴보면, 30대가 37%로 가장 많았고, 40대가 35%로 근소한 차이를 보여 뒤를 이었다. 그 외 20대가 13%, 50대가 13%, 60대 이상은 2%를 차지했다. 30대가 가장 많이 구매한 레트로 상품은 아날로그 디자인의 냉장고와 휴대용게임기로 나타났다.

이런 트렌드를 반영해 G9는 오는 7일까지 ‘레트로상점’ 기획전을 열고, 레트로 감성이 담긴 이색 아이템, 각종 인기상품 등을 선보인다.

추천 상품으로, ‘크로슬리 크루저 블루투스 턴테이블/LP플레이어 토르말린’(9만4550원), ‘넷플릭스 기묘한 이야기 시즌 1 2 LP’(3만7330원), ‘마샬 스탠모어 2 블루투스 스피커 블랙’(32만3750원), ‘후지필름 인스탁스 미니9 토이스토리4 카메라’(9만6260원) 등이 있다. 게임기상품으로, ‘반다이 디지몬 키우기 다마고찌 게임기 8종 택1 북미판 20주년’(3만4290원), ‘휴대용 SUP 게임기 가정용 레트로 오락실 1/2인용’(1만210원)도 선보인다. ‘솜사탕 기계 솜사탕 메이커’(2만9300원), ‘클라슈타인 가정용 팝콘기계 팝콘 튀김기’(12만9270원) 등 간식메이커 등도 준비했다. ‘러셀홉스 레트로 전기포트 (크림)’(8만7420원), ‘아렌도 레트로 전기포트 1.7L’(7만3470원) 등 주방가전도 만나볼 수 있다.

이인주 G9 영업실 매니저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집에서 머무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레트로 감성의 인테리어 소품, 취미용품이 인기를 끌고 있어 관련 기획전을 선보이게 됐다”면서 “턴테이블, 추억의 게임기 등 특히 인기가 높은 아날로그 감성 소품을 한 곳에 모아 놓은 만큼 행사 페이지를 보는 것 만으로도 레트로 감성을 느낄 수 있고, 구매까지 즐길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롯데온(ON)이 KT와 업무 제휴를 맺고 신규 회원 확보에 박차를 가하고 나섰다. (사진=롯데온)
롯데온(ON)이 KT와 업무 제휴를 맺고 신규 회원 확보에 박차를 가하고 나섰다. (사진=롯데온)

◆롯데온, KT와 제휴 프로모션

롯데온(ON)이 KT와 업무 제휴를 맺고 신규 회원 확보에 박차를 가하고 나섰다.

롯데온은 9월부터 KT 멤버십 회원들에게 롯데온에서 사용 가능한 할인 쿠폰을 제공하며, 프로모션 론칭 기념으로 엘포인트(L.Point) 적립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롯데온은 KT와 제휴를 통해 1000만명의 KT 회원들에게 롯데온을 홍보할 수 있는 기회를 얻었으며, 또 KT 회원에게 할인 쿠폰을 제공해 신규 고객 창출 효과도 기대하고 있다.

롯데온은 이번 달부터 KT 일반 회원에게는 3만원 이상 구매 때 4000원 할인 쿠폰을, VIP 회원에게는 3만원 이상 구매 때 5000원 할인 쿠폰을 매달 1장씩 제공한다. 할인 쿠폰은 롯데온에서 KT 멤버십 인증 후 다운로드 및 사용이 가능하며, 할인 쿠폰은 일반 회원과 VIP 회원 각각 선착순 5만명에게 준다.

또 오는 7일까지 프로모션 론칭 기념 이벤트도 진행한다. KT 회원이 제휴 할인 쿠폰을 발급받아 이벤트 기간 내에 사용하면 엘포인트 1000점을 추가로 적립해준다.

지경 롯데e커머스 마케팅팀장은 “이번 KT와의 제휴 프로모션을 통해 1000만명에 달하는 잠재 고객을 확보했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형태의 제휴를 통해 신규 고객 창출에 나설 것이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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