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 소식] KT&G, 롯데하이마트, 쿠팡, 홈플러스, CJ오쇼핑, NS홈쇼핑
[마켓 소식] KT&G, 롯데하이마트, 쿠팡, 홈플러스, CJ오쇼핑, NS홈쇼핑
  • 정영일 기자
  • 승인 2020.09.03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G(사장 백복인)가 문화예술과 창업생태계 지원을 강화하고, 대중문화의 향유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부산 서면에 복합문화공간 ‘KT&G 상상마당 부산’을 4일 개관한다고 밝혔다. (사진=KT&G)
KT&G(사장 백복인)가 문화예술과 창업생태계 지원을 강화하고, 대중문화의 향유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부산 서면에 복합문화공간 ‘KT&G 상상마당 부산’을 4일 개관한다고 밝혔다. (사진=KT&G)

[뉴시안= 정영일 기자]◆KT&G, 문화공헌 영토 넓힌다…‘상상마당 부산’ 개관

KT&G(사장 백복인)가 문화예술과 창업생태계 지원을 강화하고, 대중문화의 향유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부산 서면에 복합문화공간 ‘KT&G 상상마당 부산’을 4일 개관한다고 밝혔다.

이번 개관은 지난 2017년 5월 부산시청과 ‘KT&G 상상마당’ 조성을 위한 투자양해각서를 체결한 지 약 3년 만의 결실이다. 

KT&G는 지역 청년들의 문화, 예술, 창업, 취미의 허브 역할을 할 ‘상상마당 부산’을 조성하고, 부산시는 관련 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행정적인 지원을 약속한 바 있다.

‘상상마당 부산’은 KT&G에서 다섯 번째로 선보이는 복합문화공간이다. 지상 13층, 지하 5층에 연면적 약 2만㎡로, 현재 운영 중인 상상마당 중 최대규모이다. 1층부터 5층까지는 ‘PLAY’를 주제로 하는 카페, 디자인매장, 공연장, 갤러리 등이 배치되어 있다. 5층 일부와 6층에는 ‘CO-WORK’를 콘셉트로 하는 1인 미디어 활동가들을 위한 창작공간과 청년 창업지원 공간이 마련됐다. 7층부터 13층까지는 ‘REFRESH’ 공간으로 숙박시설, CGV 영화관(2021년 4월 입점 예정), 루프탑 등이 자리해 문화와 휴식을 함께 즐길 수 있다.

KT&G 상상마당은 신진 예술가들의 창작활동을 지원하고 대중들에게 폭넓은 문화 경험을 제공해왔다. 2007년 ‘상상마당 홍대’를 시작으로 논산, 춘천, 대치에 잇따라 상상마당을 선보였으며, 현재 연간 방문객 180만명, 매년 3000여개의 문화예술 프로그램이 운영되는 문화메카로 성장했다.

백복인 KT&G 사장은 “‘상상마당 부산’은 다양한 분야의 예술가들을 지원하고, 부산지역 청년들과 함께 소통할 수 있는 허브의 역할을 하게 될 것이다”면서 “대중들에게 폭넓은 문화 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고, 보다 나은 예술 생태계를 만들어가는 공간으로 발전시키겠다”라고 말했다.

롯데하이마트(대표 황영근)가 중소 파트너사와 함께하는 하트라이브를 오는 4일, 오후 6시에 진행한다. (사진=롯데하이마트)
롯데하이마트(대표 황영근)가 중소 파트너사와 함께하는 하트라이브를 오는 4일, 오후 6시에 진행한다. (사진=롯데하이마트)

◆롯데하이마트, ‘하트라이브’로 중소 파트너사 판로 지원

롯데하이마트(대표 황영근)가 중소 파트너사와 함께하는 ‘하트라이브’를 준비했다. 오는 4일, 오후 6시에 진행하는 하트라이브에서는 중소 파트너사 상품을 소개하고 특별할인가에 판매한다. 

서프라이즈 재연 배우로 유명한 배우 이수완씨가 호스트로 나서 롯데하이마트온라인쇼핑몰 상품을 방송에서 시연할 예정이다. 

서울전자 소형 냉장고(RC27ACM, W20CKBA), 전기식 의류건조기(SCC81PM)와 경안글로벌의 런닝머신(KSP-1201), 워킹패드(KSP-0906)를 선보인다. 방송 당일 구매 고객에게 추가 할인도 해준다. 롯데하이마트 라이브 커머스 ‘하트라이브’는 매주 월·수·금 저녁 6시 롯데하이마트 모바일 앱에서 시청할 수 있다.

그동안 롯데하이마트는 중소 파트너사와의 동반성장과 상생협력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중소 파트너사의 판로 지원을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지난 7월 말 진행했던 하트라이브 ‘동행 프로젝트’와 이번 하트라이브 방송뿐만 아니라 다양한 파트너사의 우수 상품을 방송을 통해 소개해 판로 확대를 도울 계획이다. 롯데하이마트온라인쇼핑몰에서 매달 동반성장 기획전도 연다. 파트너사가 희망하는 상품을 기획전을 통해 선보이고 있다. 이달에는 명절 맞이 동반성장 기획전을 준비하고 있다.

파트너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교육도 제공한다. 지난 8월에는 실무에서 어려움을 겪는 파트너사를 위해 전기용품안전관리법 등 안전관리제도에 대한 온라인 교육을 진행했다. 이후 의견을 직접 청취해 강의를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 개인 역량 강화를 위해 업계 맞춤형 경영, 어학 교육 등을 수강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금융 지원도 한다. 올해 500억 원 규모 동반성장펀드를 운영해 중소 파트너사 대출 이자를 감면해주고 있다. 중소 파트너사 대상으로 상품 대금을 현금으로 조기 지급하고 있다. 추석을 앞두고 대금지급일 단축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박왕근 롯데하이마트 준법경영부문장은 “롯데하이마트는 중소 파트너사가 실질적으로 필요로 하는 것들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지원할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파트너사와의 동반성장을 위해 꾸준히 힘쓸 것이다”라고 말했다.

쿠팡이 2020~2021년 가을/겨울(F/W) 시즌을 맞아 간절기 데일리 패션 아이템을 선보이는 9월 패션위크를 오는 7일까지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사진=쿠팡)
쿠팡이 2020~2021년 가을/겨울(F/W) 시즌을 맞아 간절기 데일리 패션 아이템을 선보이는 9월 패션위크를 오는 7일까지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사진=쿠팡)

◆쿠팡, 가을/겨울(F/W) 시즌 맞아 ‘9월 패션위크’ 오픈…타미힐피거, LAP, 프레드페리 등 브랜드 상품 1000여 종 할인 

쿠팡이 2020~2021년 가을/겨울(F/W) 시즌을 맞아 간절기 데일리 패션 아이템을 선보이는 9월 패션위크를 오는 7일까지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패션위크는 쿠팡이 매달 첫 주 테마를 선정해 패션 트렌드 및 할인 상품을 제안하는 패션 주간 할인 이벤트다. 이번 패션위크는 지난 1일부터 오늘까지 1차, 내일부터 7일까지 2차로 나누어 다양한 상품을 선보인다. 

이달의 테마는 ‘티셔츠/셔츠‘다. 쿠팡은 F/W 시즌을 맞아 고객이 많이 찾는 간절기 패션 아이템인 티셔츠/셔츠 컬렉션을 구성했다. ▲여성 티셔츠 ▲여성 셔츠/블라우스 ▲남성 티셔츠 ▲남성 셔츠 ▲유아동 티셔츠 ▲유아동 셔츠/블라우스로 카테고리를 구분해 고객의 쇼핑 편의도 높였다. 

이달 패션위크에서는 타미힐피거, LAP, 프레드페리, 탑텐 등 브랜드의 간절기 의류 1000여 종을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대표상품으로 ‘타미힐피거 여성 브이넥 티셔츠’ ‘프룻오브더룸 FTL 스탠다드 크루넥’ ‘플루크 피그먼트 맨투맨 티셔츠’ 등이 있다. 

이번 행사에는 C.에비뉴 상품, 로켓배송 상품, 마켓플레이스 상품이 다양하게 참여한다. 로켓배송이나 C.에비뉴 상품은 일부 상품군을 제외하고 구매 후 30일 내 무료 교환, 반품이 가능하다.  

티파니 곤잘레스 쿠팡 시니어 디렉터는 “이번 달 패션위크는 간절기 패션 아이템을 미리 준비하는 고객을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면서 “1000여 종의 다양한 할인 상품을 제안하는 만큼 고객에게 좋은 쇼핑 기회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앞서 쿠팡은 지난 4월 패션 전문 플랫폼 C.에비뉴를 론칭했다. C.에비뉴는 쿠팡이 엄선한 패션 브랜드들을 만날 수 있는 패션 전문 플랫폼으로 현재 420여 개 브랜드가 입점해 있다. C.에비뉴 배지 부착을 통한 정품 인증과 무료배송, 무료반품 서비스가 특징이다. 

홈플러스가 행정안전부, 광주광역시와 손잡고 광주 계림점에 ‘국내 1호 마을기업 상생샾’을 연다고 3일 밝혔다. (사진=홈플러스)
홈플러스가 행정안전부, 광주광역시와 손잡고 광주 계림점에 ‘국내 1호 마을기업 상생샾’을 연다고 3일 밝혔다. (사진=홈플러스)

◆홈플러스, ‘국내 1호 마을기업 상생샾(#)’ 광주 계림점에 첫 선

홈플러스가 행정안전부, 광주광역시와 손잡고 광주 계림점에 ‘국내 1호 마을기업 상생샾’을 연다고 3일 밝혔다.

‘마을기업 상생샾’은 마을기업 제품의 안정적인 판로 개척과 마을기업 브랜드 제고를 위해 마련됐다. ‘상생샾’은 상점(shop)과 착한 소비로 상생의 가치를 한 단계 높인다(#)는 중의적인 의미를 담은 명칭이다.

홈플러스는 고객 접근성이 뛰어난 광주 계림점 1층 몰(Mall) 공간에 ‘마을기업 상생샾’ 전용 매장을 구성하는 한편, 우수 제품 발굴과 마케팅 채널을 지원해 마을기업 자체 경쟁력 강화를 돕는다는 방침이다.

‘국내 1호 마을기업 상생샾’에서는 광주 무등산에 서식하는 ‘행운의 상징’ 수리부엉이를 모티브로 한 ‘부엉이 수공예품’, 우리나라 전통 공예 기법인 ‘칠보’의 아름다운 색채로 구현한 ‘칠보 주얼리’ 등 이색 제품을 만날 수 있다.

이외에도 광주 관내 64개 마을기업이 입점해 식품(매실원액/과일청, 김부각, 두부, 쿠키/빵/떡/강정, 커피/차), 수공예품(칠보 주얼리, 도마, 그릇, 원목 소품, 풍경, 가방), 공산품(실내화, 어린이 마스크), 화훼(드라이플라워, 화훼 용품) 등 50여 개 마을기업 제품을 선보이며 지역 고객 확보에 나선다.

홈플러스는 이달 중순 강원 원주점 2호점을 오픈하고, 내년도 사업에 참여할 지자체를 선정해 ‘마을기업 상생샾’을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홈플러스는 마을기업 판로 지원을 위해 지난해 6월 행정안전부와 상생협약을 체결했으며 대전 유성점(2019년 6월), 경북 안동점(2019년 10월), 부산 아시아드점(2020년 6월)에서 기획전 형태의 ‘상생장터’를 진행해왔다.

임일순 홈플러스 사장은 “홈플러스에서 ‘국내 1호 마을기업 상생샾’을 선보이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상생과 협력을 적극 실천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 힘쓸 것이다”라고 말했다. 

9월 패션 상품 적립금 이벤트 행사 이미지(왼쪽), 힛더스타일 모바일 라이브 방송 이미지. (사진=CJ ENM 오쇼핑부문)
9월 패션 상품 적립금 이벤트 행사 이미지(왼쪽), 힛더스타일 모바일 라이브 방송 이미지. (사진=CJ ENM 오쇼핑부문)

◆CJ ENM 오쇼핑부문, F/W 패션 역대급 이벤트 진행…전 상품 10% 적립금 증정

CJ ENM 오쇼핑부문(이하 CJ오쇼핑)은 오는 9월 30일까지 역대급 패션 상품 적립 행사인 ‘패션의 모든 것, 9월엔 10% 행사를 벌인다고 3일 밝혔다. 

본격적인 패션 성수기 시즌을 맞아 새롭게 출시한 가을/겨울(F/W) 신상품을 포함한 모든 TV 방송 패션 상품을 CJmall 앱으로 구매하면 10%를 적립금(최대 10만원 한도)으로 지급한다.

기간, 상품, 적립금 혜택 모두 역대급이다. 보통 패션 비수기 시즌에 반짝 세일 행사를 진행하는 경우는 많지만 각 브랜드 별 F/W 전략 아이템을 집중적으로 론칭하는 한 달 내내 모든 상품에 일괄적으로 10% 적립 혜택을 주는 경우는 드물다. 

9월에 첫 선보이는 대표 상품으로는 VW 베라왕 헤링본 울재킷/더엣지 케이프 하프코트/칼라거펠트 트위드롱코트/M12 재킷 등이 있다. 9월에는 적립금 행사뿐만 아니라 패션 방송 콘텐츠도 다채롭게 꾸민다. CJ오쇼핑 패션 전문 프로그램 ‘힛 더 스타일(HIT THE STYLE)’은 이번에 출연진, 상품 라인업, 모바일 라이브 방송을 새롭게 구성하고 시청자를 찾아간다.

매주 토요일 저녁 10시 25분부터 방송하는 홈쇼핑 대표 패션 프로그램 ‘힛 더 스타일’은 최근 론칭 4주년을 맞아 프로그램을 새롭게 단장했다. 이 프로그램을 계속 진행해 온 CJ오쇼핑 간판 쇼호스트 임세영을 필두로 패션 코티 꿀팁을 전수해 줄 비주얼 디렉터 조서현, 남성 패션 전문 쇼호스트 김민성까지 합류해 유익한 패션 정보를 재미있게 전달한다. 그동안 소수의 상품만을 자세히 설명하는 방식으로 진행했으나, 오는 5일 방송은 ‘F/W 신상 론칭 쇼케이스 특집’으로 상품 라인업을 열 개 이상으로 늘렸고, 모든 상품을 CJ오쇼핑 단독 패션 브랜드로 준비했다.

홍승완 디자이너와 손잡고 새롭게 선보이는 CJ오쇼핑 단독 브랜드 로리에트의 ‘울 블렌디드 테일러드 재켓’은 앞/뒷면 테일러링 기법을 다르게 적용해 만든 루즈 핏과 고급 울 혼방 소재의 조화가 뛰어난 상품이다. 

올해 10주년을 맞은 브랜드 더엣지는 2020 F/W 트렌드인 얼씨(Earthy)한 컬러감을 신축성 있는 소재에 입힌 ‘에트레벨 가디건 앙상블’을 선보인다. 명품 브랜드 띠어리(Theory) 창립 디자이너 출신 엘리 타하리와 합작해 론칭한 ‘타하리’는 원피스와 아우터로 모두 착용 가능한 ‘울 블렌디드 헤링본 원피스’를 출시한다.

디자이너 송지오의 여성복 브랜드 ‘지오송지오’는 심플한 디자인과 완벽한 핏 감으로 데일리룩/포멀룩 어떻게 연출해도 좋은 ‘테일러드 팬츠’를 방송에서 소개한다. 매주 수/목/금 오후 9시에 하는 CJmall 모바일 라이브 방송 ‘미리힛더스’에서 금주 방송 대상 상품을 미리 확인 가능하고, 미리 주문하면 10% 추가 할인 혜택까지 받아볼 수 있다.

NS홈쇼핑은 PB(Private Brand) '미트어스(Mitus)'를 알리기 위해 젊은 광고인의 아이디어로 브랜드 캠페인을 만들기로 하고 부산국제광고제가 주최하는 뉴스타즈, & 영스타즈 공모전을 후원한다고 3일 밝혔다. (사진=NS홈쇼핑)
NS홈쇼핑은 PB(Private Brand) '미트어스(Mitus)'를 알리기 위해 젊은 광고인의 아이디어로 브랜드 캠페인을 만들기로 하고 부산국제광고제가 주최하는 뉴스타즈, & 영스타즈 공모전을 후원한다고 3일 밝혔다. (사진=NS홈쇼핑)

◆NS홈쇼핑, ‘부산국제광고제 뉴스타즈, 영스타즈 광고 공모전’ 후원…9월 23일까지 온라인 응모

NS홈쇼핑은 PB(Private Brand) '미트어스(Mitus)'를 알리기 위해 젊은 광고인의 아이디어로 브랜드 캠페인을 만들기로 하고 부산국제광고제가 주최하는 뉴스타즈, & 영스타즈 공모전을 후원한다고 3일 밝혔다.

NS홈쇼핑은 2014년부터 올해까지 7년째 부산국제광고제의 청소년 크리에이티브 캠프를 후원해왔다. 창의적 상상력과 아이디어 기획력의 개발을 통해 청소년의 꿈을 지원하고 진로탐색에 도움을 주자는 취지이다. 올해는 대학생과 전문가 부분까지 확대해 부산국제광고제의 뉴스타즈, 영스타즈 공모전까지 후원하게 됐다.

올해 뉴스타즈, 영스타즈 공모전의 경우 코로나19로 인해 기존 캠프형식으로 진행한 광고경진대회를 온라인 공모전으로 시행한다. 

주제는 ‘NS홈쇼핑의 PB 미트어스(Mitus)를 알릴 수 있는 캠페인 아이디어 수립’이다.  공모전 주제인 ’미트어스(Mitus)’는 프리미엄 가정간편식(HMR) 상품을 전개해 나갈 예정인 NS홈쇼핑의 최초 식품 PB이다. 미트어스(Mitus)라는 브랜드명에는 ‘Meet’ ‘Meat’ + ‘Us’, 만남, 행복, 가족, 우리 먹거리 라는 뜻이 담겨있다.

공모전은 국내외 일반(마케팅 홍보 캠페인 실무 5년차 이하)의 전문가를 대상으로 하는 ‘뉴스타즈 전문가 광고 공모전’, 국내외 대학생(대학원생 포함 박사과정 제외)대상의 ‘영스타즈 대학생 광고 공모전’으로 나뉘어 진행한다.

뉴스타즈의 금상 수상자에게는 500만원의 상금과 함께 2021 부산국제광고제 참관권(90만원 상당) 이 수여된다. 영스타즈 금상 수상자에게는 5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지고, 심사위원 특별상을 제외한 모든 수상자에게 국내외 유명 광고회사의 인턴십 기회가 제공된다. 공모전 금상 수상작은 미트어스(Mitus) PB캠페인으로 시행될 예정이다. 지원팀은 공모전 홈페이지에서 영상, 인쇄물, 옥외광고, 온라인 캠페인 등의 형태로 작성된 파일을 9월 23일까지 업로드 제출하면 된다. 결과는 10월 14일 발표한다. 자세한 내용은 부산국제광고제 공모전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조성호 NS홈쇼핑 마케팅총괄 전무는 “NS홈쇼핑은 당사의 첫 프리미엄 식품 PB인 미트어스(Mitus))의 생동감 넘치는 브랜딩을 위해 우수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모이는 부산국제광고제에서 공모전을 실시하게 됐다”면서 “부산국제 광고제를 통한 젊은 크리에이터들의 발굴을 응원하며 ‘뉴스타즈와 영스타즈’ 공모전에 많은 광고인들과 예비 광고인들의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