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톡스의 보툴리눔 톡신 제제 ‘메디톡신’이 최근 말레이시아와 사우디아라비아에서 각각 시판허가를 획득하며 이슬람 시장 공략에 주력하고 있다. (사진=메디톡스)
메디톡스의 보툴리눔 톡신 제제 ‘메디톡신’이 최근 말레이시아와 사우디아라비아에서 각각 시판허가를 획득하며 이슬람 시장 공략에 주력하고 있다. (사진=메디톡스)

[뉴시안=박현 기자]메디톡스가 해외 시장에 잇달아 진출하며 글로벌 기업 도약을 위한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메디톡스는 국내 최초로 자체 개발한 보툴리눔 톡신 제제 ‘메디톡신(수출명: 뉴로녹스)’이 말레이시아와 사우디아라비아에서, 히알루론산 필러 ‘뉴라미스’가 브라질과 필리핀에서 각각 최근 시판허가를 획득했다고 7일 밝혔다.

메디톡신은 동남아를 대표하는 이슬람 국가 말레이시아를 시작으로 사우디아라비아 진출에 성공하며 이슬람 시장 공략에 주력하고 있다. 두 국가는 최근 중산층이 증가하며 에스테틱 분야에 대한 수요가 확대고 있으며, 이슬람 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중요 거점으로 주목받고 있다. 메디톡스는 이들 양국 내 메디톡신 판매 노하우를 바탕으로 다른 이슬람 국가 진출도 가속화할 계획이다.

또 메디톡스의 히알루론산 필러 ‘뉴라미스’는 최근 브라질과 필리핀에서 품목허가를 획득하며 세계 44개국에 진출하게 됐다. 특히 브라질 시장에서 출시 4년 만에 40%대 점유율을 달성한 메디톡신의 인지도를 바탕으로 에스테틱 분야의 시너지를 극대화할 방침이다. 올해 안으로 대만과 멕시코, 엘살바도르 등의 시판허가도 계획하고 있다. 아울러 뉴라미스 시리즈 3종이 보유한 유럽 CE인증을 적극 활용, 명실상부한 글로벌 필러 브랜드로 도약한다는 방침이다.

메디톡스의 히알루론산 필러 ‘뉴라미스’가 최근 브라질과 필리핀에서 각각 시판허가를 획득를 획득하며 세계 44개국에 진출하게 됐다. (사진=메디톡스)
메디톡스의 히알루론산 필러 ‘뉴라미스’가 최근 브라질과 필리핀에서 각각 시판허가를 획득를 획득하며 세계 44개국에 진출하게 됐다. (사진=메디톡스)

이와 관련해 메디톡스는 오랜 기간 쌓은 해외 진출 경험을 바탕으로 현지 맞춤형 전략을 수립, 대대적인 마케팅을 통해 출시 초기 시장을 선점하는 데 힘을 기울이고 있다. 더욱이 최근 배우 손예진 주연의 드라마 ‘사랑의 불시착’이 해외에서 큰 인기를 끌면서 뉴라미스 브랜드 뮤즈 손예진에 대한 관심도 뜨거워 관련 마케팅 프로모션과 다양한 활동으로 소비자 인지도를 높일 계획이다.

메디톡스 관계자는 “메디톡스는 세계에서 유일하게 3종의 보툴리눔 톡신 제제 ‘메디톡신’과 ‘이노톡스’, ‘코어톡스’를 개발하며 우수한 R&D 역량을 보유한 기업으로 인정받고 있다”며 “지속적인 매출 성장과 기업 브랜드 제고를 위해 글로벌 시장 확대를 최우선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특히 미국 엘러간社에 기술수출한 신제형 보툴리눔 톡신 제제의 글로벌 임상3상이 마무리 단계에 있는 만큼 내년 초에는 미국 FDA에 품목허가(BLA)를 신청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앞서 메디톡스는 지난 2013년 엘러간에 신제형 보툴리눔 톡신 제제의 기술을 이전하는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후 최근 엘러간으로부터 임상개발 마일스톤 달성에 따른 기술료 2000만 달러(240억원)를 수령, 미국·유럽 등 선진시장 진출에 한층 가까워졌다는 평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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