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가 미국 캘리포니아 나파밸리의 컬트와인 ‘타임리스 나파밸리(Timeless Napa Valley)’를 판매한다고 25일 밝혔다. (사진=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가 미국 캘리포니아 나파밸리의 컬트와인 ‘타임리스 나파밸리(Timeless Napa Valley)’를 판매한다고 25일 밝혔다. (사진=하이트진로)

[뉴시안= 정영일 기자]◆하이트진로, 프리미엄 컬트와인 ‘타임리스 나파밸리’ 한정 판매

프리미엄 컬트와인 ‘타임리스 나파밸리’가 국내 120병 한정 판매한다.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미국 캘리포니아 나파밸리의 컬트와인 ‘타임리스 나파밸리(Timeless Napa Valley)’를 판매한다고 25일 밝혔다.

이 재품은 타임리스 나파밸리는 미국의 대표 컬트 와인인 실버오크(Silver Oak)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부티크 와인이다. 실버오크의 공동 설립자인 ‘레이 던컨(Ray Duncan)에게 바치는 헌사 와인이기도 하다. 

6.25 한국전쟁 당시 미 해병 대위로 참전했던 레이 던컨의 용감함과 실버오크를 설립했던 선구자적 기업가 정신, 가족들을 사랑하는 유쾌한 할아버지로서 그의 성품을 캐릭터화 해 와인에 담아내려 했다. 

이를 위해 실버오크는 6개의 소규모 포도밭으로 구성된 ‘소다 캐년 랜치(Soda Canyon Ranch)’라는 독특한 포도원에서 가장 좋은 과실 만을 골라 복합적이면서 우아한 최상급 와인을 만들어냈다.

실버오크의 와인메이커이자 타임리스 나파밸리를 만들어낸 네이트 와이즈(Nate Weis)는 “레이에게 경의를 표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그의 성품과 정신을 녹여낸 와인을 만드는 것”이라며 “그 결과 타임리스 나파밸리는 여타 프리미엄 컬트와인과도 차별적이고 유사하지 않지만, 독특하고 우아한 맛을 이끌어 낼 수 있었다”고 말했다.

컬트와인(Cult Wine)은 지난 30년 사이 나파밸리의 소규모 와이너리에서 생산을 시작한 최상급 와인으로, 생산은 소량이지만 품질이 뛰어나 부티크 와인(Boutique Wines)이라고도 불린다. 

1990년대 초중반 최고급 컬트와인들이 출시되자 와인 평론가들에게 큰 찬사를 받았는데 이중 세계적인 와인평론가 로버트 파커가 만점을 주는 와인도 등장했다. 

특히 컬트와인은 구매자 명단 리스트에 등록돼야 구매가 가능한 독특한 판매 시스템을 가지고 있는데, 돈이 있어도 와인을 살 수 없어 더욱 가치가 높아졌다. 구매 명단 리스트는 회원의 사망 및 파산 등으로 결원이 생길 때에만 충원을 받기도 해 대기리스트가 길고, 일부 와이너리는 폐쇄해버린 곳도 있다.

타임리스 나파밸리는 총 1만5000병 생산해 희소성과 가치가 매우 높으며 국내에는 오직 120병만 수입됐다. 9월4째주부터 신세계백화점 본점, 현대백화점(목동점, 판교점, 천호점) 및 현대 프리미엄 아울렛 송도점 내 와인샵을 통해 예약 판매될 예정이다.

유태영 하이트진로 상무는 “타임리스 나파밸리는 미국을 대표하는 컬트와인 실버오크의 정수를 담아낸 와인이다”면서 “와인을 사랑하는 수집가 및 애호가분들께 좋은 선물과 선택이 될 것”이라 말했다. 

오비맥주의 대표 브랜드 ‘카스’가 브랜드 모델인 엑소의 두 멤버 ‘세훈&찬열(이하 EXO-SC)’ 굿즈가 포함된 한정판 추석 패키지를 주요 대형마트에서 판매한다. (사진=오비맥주)
오비맥주의 대표 브랜드 ‘카스’가 브랜드 모델인 엑소의 두 멤버 ‘세훈&찬열(이하 EXO-SC)’ 굿즈가 포함된 한정판 추석 패키지를 주요 대형마트에서 판매한다. (사진=오비맥주)

◆오비맥주 카스, 한정판 EXO-SC 굿즈 추석 패키지 출시

오비맥주(대표 배하준)의 대표 브랜드 ‘카스’가 브랜드 모델인 엑소의 두 멤버 ‘세훈&찬열(이하 EXO-SC)’ 굿즈가 포함된 한정판 추석 패키지를 주요 대형마트에서 판매한다.

이번 카스의 한정판 EXO-SC 굿즈 패키지는 카스 제품(355㎖) 12캔과 EXO-SC 무릎 담요와 포토카드, 그리고 윷놀이 세트로 구성되었다. 이번 패키지는 전국 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를 통해 재고 소진 때까지 판매된다.

유희문 오비맥주 마케팅 부사장은 “이번 스페셜 패키지는 대한민국 대표 아이돌 EXO-SC의 다양한 모습이 담긴 굿즈와 함께 카스와 함께 즐거운 한가위를 보내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아 윷놀이 세트도 함께 준비했다”면서 “카스는 올 하반기에도 젊은 소비자들의 니즈에 맞춘 다양한 마케팅을 펼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카스는 18일 브랜드 모델인 엑소의 두 멤버 세훈&찬열(EXO-SC)과 함께한 새로운 TV 광고영상을 공개했다. 신규 광고영상은 차박, 드론, 응원, 그래피티 등 카스와 함께 유쾌한 여가시간을 보내는 청춘들의 다양한 모습을 담아냈다. 

페르노리카 코리아가 2020년 경자년 한가위를 맞아 모던함과 예술성을 겸비한 프리미엄 위스키 선물세트를 출시했다. (사진=페르노리카 코리아)
페르노리카 코리아가 2020년 경자년 한가위를 맞아 모던함과 예술성을 겸비한 프리미엄 위스키 선물세트를 출시했다. (사진=페르노리카 코리아)

◆페르노리카 코리아, 현대적 감각과 예술성 더한 2020년 추석 선물세트 출시

페르노리카 코리아(대표 장 투불)가 2020년 경자년 한가위를 맞아 모던함과 예술성을 겸비한 프리미엄 위스키 선물세트를 출시했다.

먼저 프리미엄 스카치 위스키 발렌타인은 현대적인 감성을 더한 발렌타인 17년, 21년부터 새롭게 선보인 발렌타인 싱글 몰트 글렌버기 18년까지 총 11종의 추석 선물세트를 준비해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혔다.

발렌타인 싱글 몰트 위스키 선물세트도 새로워진 패키지에 라인업도 다양해졌다. 새로운 싱글 몰트 제품인 ‘발렌타인 싱글 몰트 글렌버기 2018년을 선물세트로 만나 볼 수 있다. 이 제품은 글렌버기 증류소에 탄생된 싱글 몰트 위스키로 18년간 숙성돼 높은 희소성을 자랑한다. 잘 익은 사과와 레드 베리의 향, 달콤한 오렌지와 블랙 커런트의 맛이 이루는 조화는 깊은 풍미 오랜 여운을 선사한다.

싱글 몰트의 기준을 세운 브랜드 ‘더 글렌리벳(THE GLENLIVET)’은 완벽한 부드러움이 돋보이는 ‘더 글렌리벳 파운더스 리저브’를 모던한 전용 글라스에 즐길 수 있는 ‘더 글렌리벳 파운더스 리저브 패키지’를 선보인다. 

럭셔리 위스키 브랜드 ‘로얄 살루트(Royal Salute)’는 영국 왕실의 우아한 가든 파티의 감성을 그대로 담아낸 한정판 ‘로얄 살루트 21년 가든 파티 에디션’을 선보인다. 추석 시즌에 만나볼 수 있는 이번 에디션은 아티스트와의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로얄 살루트를 현대적 예술로 승화시키는 브랜드 가치에 맞춰, 컨템포러리 아트와 예술적 위스키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에디션이라는 점에서 더욱 특별하다.

위스키 ‘시바스 리갈(Chivas Regal)’은 파격적인 스타일과 13년 이상의 숙성으로 더욱 깊고 특별한 풍미가 돋보이는 ‘시바스 엑스트라 13 올로로소 셰리 캐스크(이하 시바스 엑스트라 13)’ 한정판을 선보인다.

이번 한정판의 파격적인 패키지 디자인은 미국의 유명 팝 아티스트 ‘그렉 고셀(Greg Gossel)’과의 협업을 통해 완성됐다. 

프랑스 No.1 밀맥주 '크로넨버그1664'의 신규 TV광고를 공개했다. (사진=하이트진로)
프랑스 No.1 밀맥주 '크로넨버그1664'의 신규 TV광고를 공개했다. (사진=하이트진로)

◆프랑스 밀맥주 ‘크로넨버그1664' TV광고 공개

프랑스 No.1 밀맥주 '크로넨버그1664'의 신규 TV광고를 공개했다.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국내 밀맥주 시장 확대와 브랜드 인지도 제고를 위해 크로넨버그1664 신규 광고 공개와 함께 가을철 마케팅 활동에 나선다고 23일 밝혔다. 새로운 광고는 케이블TV와 유튜브 등 온라인 채널을 통해 공개됐다.

이번 광고는 해외 제조사가 직접 진행하는 글로벌캠페인으로 중국, 캐나다 등 40여개국에 대대적으로 진행한다. ‘Good Taste with a Twist’ 슬로건 하에, 크로넨버그1664블랑의 대표 색인 코발트 블루를 강조하고, 블랑 특유의 과일향과 상쾌한 맛, 마실 때 고취되는 기분, 즐거움을 ‘트위스트(twist)’에 비유, 시각화 해 전달하고자 했다.

블루 랍스터가 병맥주를 집게발로 경쾌하게 따면, 블랑이 맥주잔 안에 회오리치며 부드럽게 담긴다. 웨이터의 신호에 맞춰 버튼을 누르고, 주인공들의 테이블이 빙글빙글 돌며 공중으로 올라간다. 높은 창문 너머 에펠탑이 보이는 곳에 다다르고, 주인공들은 잔을 들어 건배를 외치며 분위기를 즐긴다. 1664블랑과 함께 라거도 등장하며 마무리된다.

1664블랑과 라거는 치열한 수입맥주 경쟁 속에서도 최근 5년간 평균 50% 이상씩 성장하며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 2019년 기준 누적 판매량이 2억병을 돌파, 수출국 중 캔 SKU를 가장 많이 판매하는 국가로 기록하는 등,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1664 블랑의 인기에 힘입어, 홉의 진한 풍미와 상쾌함이 특징인 프렌치 스타일 라거인 ‘1664 라거’도 국내 판매를 시작, 인지도를 높여가는 중이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380년 역사의 크로넨버그 1664 블랑은 특유의 맛과 차별화된 패키지로 브랜드 충성도가 높아 마니아층을 형성하고 있다”며 “국내 수입맥주 시장에서 지위를 강화하고자 라인업 확대와 채널의 다양화 등 소비자 니즈에 대응하는 노력을 지속적으로 기울이고 있다”고 말했다.

버드와이저가 가을 캠핑철을 맞아 캠핑을 떠나는 소비자들을 위해 ‘그릴 패키지’를 출시했다. (사진=버드와이저)
버드와이저가 가을 캠핑철을 맞아 캠핑을 떠나는 소비자들을 위해 ‘그릴 패키지’를 출시했다. (사진=버드와이저)

◆버드와이저, 캠핑족을 위한 ‘그릴 패키지’ 출시

버드와이저가 가을 캠핑철을 맞아 캠핑을 떠나는 소비자들을 위해 ‘그릴 패키지’를 출시했다.

코로나19 사태로 해외 여행이 어려워짐에 따라 국내에서 캠핑을 즐기는 소비자들이 많아지고 있다. 이번 패키지는 급증하는 캠핑족이 좀 더 편하고 즐겁게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

‘그릴 패키지’는 버드와이저 355㎖ 캔 12개, 불판과 숯통이 포함된 그릴, 나무 도마로 구성되어 바비큐를 즐기기 안성맞춤으로 캠핑의 즐거움을 더해준다. 무광 블랙의 세련된 디자인의 그릴은 가벼운 무게와 적당한 사이즈로 휴대하기 편리하다. 버드와이저 ‘그릴 패키지’는 전국 이마트 트레이더스 전 지점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가격은 6만원대다.

김아영 버드와이저 브랜드 매니저는 “이번 그릴 패키지는 코로나 19의 장기화로 국내에서 캠핑을 즐기는 소비자들을 위해 기획됐다”면서 “버드와이저 그릴 패키지와 함께 캠핑 분위기를 만끽하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발포주 브랜드 '필라이트'의 네 번째 신제품이 출시된다. (사진=필라이트)
발포주 브랜드 '필라이트'의 네 번째 신제품이 출시된다. (사진=필라이트)

◆필라이트, 4번째 신제품 선보여

발포주 브랜드 '필라이트'의 네 번째 신제품이 출시된다.

하이트진로는 부담없이 가볍게 즐기는 신개념 과일 발포주 '필라이트 라들러'를 출시하고 발포주 라인업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최근 코로나19 영향으로 홈술시장이 활성화되고 가볍게 즐기는 음주문화가 확산되는 추세를 고려해 알코올 도수 2도의 과일 발포주를 기획했다. 이번 신제품은 시즌 한정판으로 우선 선보인 후 시장 반응에 따라 정식 출시를 고려할 계획이다.

국내 처음 발포주 시장을 개척한 하이트진로는 2017년 '필라이트', 2018년 '필라이트 후레쉬', 2019년 '필라이트 바이젠' 등 매해 신제품을 출시하며 선도 기업으로서 소비자에 새로움과 즐거움을 제공하는데 노력해왔다. 실제 필라이트 브랜드는 뛰어난 가성비와 품질력, 캐릭터 마케팅이 조화를 이루며 새로운 트렌드에 민감한 젊은 세대와 혼술, 홈술족의 지지를 받으며 빠르게 시장에 안착했다. 다양한 브랜드가 경쟁하는 가정시장(편의점, 대형마트 등)에서 출시 3년 2개월만에 9억캔 판매를 돌파하며 메가 브랜드로 성장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필라이트 라들러는 독일에서 자전거를 탄 후 맥주와 레모네이드를 섞은 혼합주(라들러)를 가볍게 마시는 문화에 착안해 개발했다. 상쾌한 필라이트에 새콤한 레몬과 다채로운 과일 원료를 사용해 알코올 도수 2도의 언제나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라들러를 완성했다. 패키지는 상큼달콤한 레몬 맛을 시각적으로 먼저 느낄 수 있도록 레몬색을 적용하고 가방메고 소풍가는 레몬 필리 캐릭터를 활용해 필라이트 브랜드 특유의 감성을 살렸다.

캔(355㎖, 500㎖)제품 2종만 출시되며, 24일 첫 생산 후 10월 5일부터 전국 대형마트, 편의점 등에서 판매할 예정이다. 출고 가격은 필라이트와 동일하다.

느린마을소주21, 오매락퍽. (사진=배상면주가)
느린마을소주21, 오매락퍽. (사진=배상면주가)

◆배상면주가, 거리두기 강조된 추석 맞아 한국술 온라인 기획전 진행

우리술 문화기업 ‘배상면주가 포천LB’가 코로나19의 여파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강조되는 추석을 앞두고 2020 추석맞이 선물 온라인 기획전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번 추석맞이 온라인 기획전은 ‘느린마을소주21’, ‘오매락퍽’, ‘자자연연3호’, ‘옹기막걸리’를 비롯해 프리미엄 막걸리 ‘느린마을막걸리’와 안주 제품 ‘느린마을 전’으로 구성됐다.

‘느린마을소주21’은 배상면주가의 프리미엄 막걸리 제품인 느린마을막걸리를 끓인 알코올 증기로 만든 고급 증류 소주로 쌀로 빚어내 너무 강하지 않은 향과 깔끔한 맛이 특징이다. 보드카처럼 베이스로 선택해 칵테일을 만들기에도 좋다. 

‘오매락퍽’은 과일 증류원액과 구운 매실로 빚은 알코올 도수 40도의 프리미엄 고도주다. 병을 감싸고 있는 토기를 동봉된 나무망치로 깬 후 그 안의 술병을 꺼내 즐기도록 제작됐다. 토기를 깨는 행위는 액운을 쫓는다는 의미가 담겨있어 추석날 특별한 ‘세리머니 주’로 활용하기에 제격이다.

‘자자연연3호’는 과실주 ‘복분자음’ 3병으로 구성된 선물세트다. 복분자음은 전북 고창의 황토 흙에서 자란 복분자를 저온 숙성해 빚어내 부드럽고 깊은 향이 특징이다. 

대표 한국술인 막걸리 제품으로는 ‘옹기막걸리’와 ‘느린마을막걸리 선물세트’가 있다. 옹기막걸리는 우리나라 전통 옹기에서 숙성돼 적당한 바디감과 산미가 매력적인 막걸리 제품이다. 제품은 실제 옹기에 담겨있어 막걸리뿐만 아니라 옛 정취를 함께 선물할 수 있다.

국순당이 추석을 맞이해 우리 명절에 어울리는 우리 술로 구성한 ‘국순당 선물세트’를 선보였다. 차례주 '예담'. (사진=국순당)
국순당이 추석을 맞이해 우리 명절에 어울리는 우리 술로 구성한 ‘국순당 선물세트’를 선보였다. 차례주 '예담'. (사진=국순당)

◆국순당, 추석 맞아 우리술로 구성한 ‘국순당 선물세트’선보여

국순당이 추석을 맞이해 우리 명절에 어울리는 우리 술로 구성한 ‘국순당 선물세트’를 선보였다. 명절에 꼭 필요한 차례주 예담과 사라진 우리 술을 복원한 법고창신 선물세트 및 국순당 자양강장 선물세트, 고구마 증류소주 ‘려(驪)’세트, 백세주 선물세트 등 고마운 분께 감사의 뜻을 표하기에 적합한 품격과 실속 있는 우리 술 선물세트를 출시했다. 

차례주 ‘예담’은 우리나라 최초의 차례 전용주로 개발되었으며 명절 차례에 꼭 필요한 차례주로 받는 분의 만족도가 높다. 주정을 섞어 빚는 일본식 청주와는 달리 국순당이 국내산 쌀 100%로 전통 예법에 맞게 빚은 순수 발효 약주다. 차례 음식과도 잘 어울리고 목 넘김이 부드럽고 깔끔하며 맛이 좋아 차례 후 조상님께 감사하고 후손의 복을 비는 음복례 및 가족과의 반주로 즐기기에 적당하다. 

차례주 예담은 제법과 특성을 인정받아 유네스코가 지정한 인류무형문화유산인 왕실의 ‘종묘제례’에 14년째 전용 제주로 사용되고 있다.

‘법고창신 선물세트’는 일제 강점기 등을 거치면서 사라진 우리 술을 국순당이 복원해선보이는 우리 술 선물세트로 희소성과 우리 것이라는 특별한 의미가 깊어 특별한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명절 선물로서 가치가 높다. ‘법고창신 선물세트’는 조선시대 선비들이 즐기던 송절주, 고려시대부터 즐기던 명주인 자주, 고려시대 왕족이 즐기던 이화주, 조선시대 명주인 사시통음주, 술의 빛깔이 맑고 깨끗한 조선시대 명주인 청감주 등이 있다. 

국순당 자양강장 선물세트는 귀한 재료와 제법으로 빚어 가치를 더한 프리미엄 백세주로 구성했다. 자양백세주는 6년근 홍삼, 숙지황 등 귀한 약재를 엄선하여 저온숙성 발효한 고급 약주이다. 강장백세주는 인삼, 오미자 등 귀한 재료를 더욱 강화하여 풍부하고 깊은 맛이 일품이다.

고구마로 유명한 여주 농민과 상생 협력으로 빚어 더욱 의미가 깊은 ‘고구마 증류소주 려(驪) 선물세트’도 선보인다. ‘고구마 증류소주 려(驪)세트 특1호’는 100% 여주산 고구마를 상압 증류한 후 옹기에 담아 숙성시킨 려(驪) 고구마증류소주 25(25%/375㎖) 2병과 전용 잔 2개로 구성되었다. ‘고구마 증류소주 려(驪)세트 특2호’는 고구마 증류소주 원액과 여주쌀로 빚은 증류소주 를 블렌딩한 려(驪) 증류소주 25(25%/375㎖) 2병과 전용 잔 2개가 들어있다.

농업회사법인 ‘국순당 여주명주’의 홈페이지를 비롯한 주요 쇼핑사이트를 통해 온라인 전용 선물세트 구매도 가능하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