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보람상조)

[뉴시안=조현선 기자]보람상조는 최근 '2020 소비자만족 브랜드대상 1위' 상조서비스 부문에 3년 연속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소비자만족 브랜드대상 1위는 고객에게 높은 브랜드 가치를 인정 받는 동시에 질 높은 서비스를 실천한 기업을 선정하기 위해 제정됐다. 고객 리서치와 객관적인 지표를 기준으로 한 전문 심사를 통해 우수 기업을 선정한다.

보람상조는 새로운 아이디어와 전문성을 기반으로 30년 간 차별화된 서비스를 구현했다는 평가다.

앞서 보람상조는 올바른 상조문화를 정착하기 위해 가격 정찰제를 실시하고, 30년 노하우를 담은 현직 장례지도사의 강의와 현장 교육으로 이루어진 전문 장례지도사 양성 과정으로 인적 인프라를 강화했다. 

또 업계 전반에서 언택트 서비스로의 전환이 가속화되는 가운데, 업계 최초로 사이버 추모관을 운영하며 호평을 받았다고 한다.

특히 최근에는 KT와의 협업 등을 통해 사업 분야를 넓히고 새로운 시너지를 창출하는 동시에 상생 활동을 본격화했다. 양사는 신규 서비스 론칭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상조와 통신 서비스를 더한 '보람-KT 120'을 선보일 방침이다. 

최철홍 회장은 "보람상조라는 브랜드를 믿고 함께해 주신 고객들의 성원으로 3년 연속 소비자 만족 브랜드로 선정될 수 있었다"며 "더 큰 책임감을 갖고 보람상조 만의 경쟁력을 이어 가기 위한 최선의 노력을 다해 받은 사랑에 보답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