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양이 마그네슘 영양제인 ‘마그비’ 시리즈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사진=유한양행)
유한양행이 마그네슘 영양제인 ‘마그비’ 시리즈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사진=유한양행)

[뉴시안= 정기영 기자]현대인의 불규칙한 생활패턴과 고르지 못한 식생활로 인해 부족해지기 쉬운 미네랄의 멀티 플레이어인 마그네슘은 근육경련, 혈액순환, 심장, 당뇨 등에 도움을 주는 영양소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칼슘이 우리 몸에 꼭 필요 하다는 사실을 알고 있지만 이 칼슘의 원활한 작용을 위해 마그네슘이 반드시 필요하다는 사실은 잘 알지는 못한다. 

마그네슘은 대부분 뼈에 존재하며 에너지 생성, 근육형성과 근육운동, 신경반응 등 우리 몸의 수 많은 화학반응에 관여하는 효소를 도와주는 조효소 역할을 수행한다. 

내 몸에 마그네슘이 부족하면 눈꺼풀 떨림, 근육경련, 빈혈, 저혈압, 수족냉증, 불면증 등 다양한 건강 문제가 발생한다.

건강한 일상생활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마그네슘이 부족할 때 나타나는 우리 몸의 신호를 주의 깊게 체크하고, 평소에 마그네슘이 풍부한 음식을 충분히 섭취하는 습관이 중요하다. 

마그네슘이 풍부한 대표적인 음식으로는 다시마, 견과류, 바나나, 우유, 콩 등이 있다.

바쁜 일상 속에서 현대인들은 영양이 풍부한 음식 섭취가 원활하지 않다. 이런 경우 마그네슘 영양제를 통해 부족한 영양소를 섭취 할 수 있다.

이런 가운데 최근 유한양행이 마그네슘 영양제인 ‘마그비’ 시리즈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최근 선보인 ‘마그비 스피드액’의 경우 액상제제로 손쉽게 개봉해 물 없이 간편하게 복용할 수 있으며 흡수가 빠른 장점이 있어 정제나 캡슐 복용이 어려운 이들에게 적합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게다가 새롭게 변화된 유기염 마그네슘인 글리세로 인산 마그네슘은 용해도와 생체이용률을 향상 시키고 설사 부작용을 경감시켜준다는 것이다.

또 마그네슘의 흡수와 이용을 돕는 비타민 B6 의 함량이 기존 마그비 제품 대비 크게 증가됐으며, 비타민B군의 복합제로 구성되어 구내염, 구순염 등의 증상 완화에도 도움을 준다고 한다. 

유한양행 관계자는 “마그비 시리즈 제품은 고객의 사랑으로 계속 성장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소비자 편의성 증대와 효능·효과 개선을 위해 새로운 제형, 제품을 적극적으로 개발해 이제껏 받아 온 사랑에 보답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