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 힘 라임-옵티머스 권력형 비리게이트 특위 권성동 위원장과 위원들이 2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검찰총장 수사 지휘권 배제 관련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사진=뉴시스)
국민의 힘 라임-옵티머스 권력형 비리게이트 특위 권성동 위원장과 위원들이 2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검찰총장 수사 지휘권 배제 관련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사진=뉴시스)

[뉴시안= 김승섭 기자]국민의힘 '라임·옵티머스 권력 비리게이트 특위(위원장 권성동)'는 20일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추미애 법무부 장관이 또다시 수사지휘권을 휘둘렀다"며 "사기꾼 말만 믿고 윤석열 검찰총장에게 수사에서 손을 떼라는 '검찰총장 수사권 박탈'이 되풀이됐다"고 비난했다.

특위는 "지난 1972년 헌정사상 세 번째인 법무부 장관의 수사지휘권이 추 장관 재임 10개월 만에 두 번이나 발동됐다"면서 "지난 7월 첫 수사지휘권은 윤석열 총장의 최측근을 '검‧언 유착'으로 엮어 넣으려 하면서 행사됐다. 여당 2중대 대표와 사기꾼, 관제방송이 짜고 벌인 조작극에서 출발했다"고 말했다.

특위는 "'육탄전 압수수색' 등 온갖 무리수를 썼지만, 망신만 자초했다"며 "이번엔 '펀드 게이트' 전주(錢主)의 '옥중 입장문'이라는 걸 근거로 삼아 또다시 '검찰총장 수사권 박탈'을 지시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사기꾼의 일방적인 '폭로'이고 한 눈에도 허구임이 분명한 대목이 너무나 많지만, 추 장관은 무조건 '윤석열' 때문에 검사와 야당에 대한 수사가 안 되고 있다는 주장이다"며 "라임 수사팀에 참여할 검사들’에게 접대했다는 주장만 해도 접대 시점은 수사 시작 이전이고, 검사 인사권은 법무부 장관이 쥐고 있다. 거론된 야당 정치인에 대해서는 금융 계좌 추적과 통신 내역 조회까지 마쳤다고 한다. 그런데도 법무부 장관이 사기꾼 말을 맹신한다"고 비판했다.

특위는 "추 장관은 '검찰총장 수사권 박탈’ 대상에 윤 총장 처가(妻家) 관련 고발 사건도 포함시켰다"면서 "전(前) 정권 수사를 할 때는 "아무런 문제없다"고 여권이 기자회견까지 했던 사안인데도 지금 와선 법무부 장관이 수사하라고 직접 지시했다.  말 안 듣는 검찰총장을 어떻게든 찍어내고 악취가 진동하는 권력형 펀드 게이트를 덮어버리겠다는 것이다"고 말했다.

이어 "검찰이 권력의 눈치를 보지 않고 소신껏 수사할 수 있도록 바람막이 역할을 해주는 것이 법무부 장관이 존재하는 이유 중 하나다"라며 "그러나 추 장관은 사기꾼들과 손잡고 검찰을 절벽으로 내몰고 있다"고 지적했다.

국민의힘은 "정권의 비리와 범죄가 얼마나 구리길래 무법(無法) 장관이 이처럼 폭주할까 싶다"며 "5000만 원을 받았다는 강기정 전 대통령 정무수석, 양복을 얻어 입었다는 기동민 의원 사건은 빙산의 일각일 것임이 틀림없다. '청부 수사'가 명백한 추미애 '법무총장'이 지휘하는 수사의 결과는 '뻔할 뻔'자다. 이젠 특별검사 도입만이 답이다"고 강조했다.

국민의힘은 "켕기는 게 없다면 여당이 거부할 이유가 없을 것이다. 코로나 장기화로 인한 경제 위기 상황에서 소모적인 정쟁은 중단돼야 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