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업계, ‘집콕’ 핼러윈 시즌 맞이 이벤트 보따리 푼다
게임업계, ‘집콕’ 핼러윈 시즌 맞이 이벤트 보따리 푼다
  • 조현선 기자
  • 승인 2020.10.29 0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넥슨·넷마블·엔씨·스마일게이트 등 ‘핼러윈 데이’ 맞이 다양한 보상 등 제공
마비노기 영웅전은 11월 12일까지 이벤트 스토리 진행 시 '그렘린의 기묘한 던전' 전투에 출정할 수 있는 입장권을 지급한다. (사진=넥슨)

[뉴시안=조현선 기자]핼러윈(할로윈) 시즌이 다가왔다. 예년이라면 이태원·신촌·홍대 등이 열기로 채워졌을 테지만, 올해는 주말까지 맞물렸는데도 사뭇 분위기가 다르다. '이때싶' 게임 업계는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집콕족'을 불러 모으고 있다.

넥슨은 카트라이더·마비노기·서든어택·메이플스토리M 등 게임 전반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한다.

먼저 카트라이더는 오는 11월 4일까지 ‘카트 할로윈 호박 빙고’ 웹 이벤트를 연다. 게임 내 퀘스트와 이벤트를 진행하고 ‘할로윈 깜짝 상자’를 모아 오픈하면 ‘할로윈 호박 코인’을 얻을 수 있다. 이를 통해 빙고 줄을 완성하거나 보너스 칸을 뽑을 때마다 ▲블리츠 HT-R ▲전설의 카트 박스 ▲할로윈 마녀 전자파 밴드 ▲유령 퇴치 풍선 등 다양한 아이템을 제공한다.

버블파이트도 같은 날까지 '할로윈 출첵업 이벤트'를 연다. 해당 기간 게임에 접속해 5번 이상 대전에 참여하면 다음 날 업그레이드된 출석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특히 특정 일차 출석 후 미션 수행 시 ▲콩콩 강시 고급L4HC ▲도깨비 공주 고급L4HC 등 할로윈 테마의 고급의상 중 하나를 얻을 수 있다.

엘소드는 11월 5일까지 ‘Trick or Treat!’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용자는 매일 특별 퀘스트를 통해 '할로윈 사탕 바구니'를 채워 ‘[코보] 엘 하우스 DIY(할로윈) 5개’를 얻을 수 있다. 이를 이용해 '할로윈 가구'를 모아 자신만의 '엘 하우스'를 꾸밀 수 있다. 누적 접속 시간에 따라 ▲[코보] 하우스 계약서 ▲[루리엘] 할로윈 의자 등도 지급한다.

마비노기도 같은 날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각 주 차별 퀘스트 완주시 ▲할로윈 베이직 망토 ▲할로윈 트링킷 망토 ▲잭크루지 로브 ▲할로윈 호박 등불 ▲낭만 농장 할로윈 저택 펜스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는 이벤트 코인을 지급한다. 메인 퀘스트 완료 후 2~3주 차 퀘스트를 11회 완수하면 ▲에디셔널 옵션 스톤(일반 강화용) ▲고급 오닉스 ▲에디셔널 옵션 스톤(추가 강화용)을 추가 지급한다.

마비노기 영웅전은 11월 12일까지 이벤트 스토리 진행 때 '그렘린의 기묘한 던전' 전투에 출정할 수 있는 입장권을 지급한다. 던전 입장 때 나타나는 그렘린들을 진정시키며 '호박 영양제'를 얻을 수 있다. 이를 이용해 할로윈 호박을 성장시키면 ‘할로윈 문양 선택 상자’, ‘펌프킨 글로우 햇 상자’ 등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모바일게임의 신흥 강자로 나타난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와 메이플스토리M 등도 동참한다.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는 게임 내 퀘스트를 통해 ‘핼러윈 사탕’을 모으면 ‘꼬마 마녀 헤어’를 제공한다. 또 누적 드리프트 6만 미터 달성 시 ‘유령 호박 가방’을 준다. 누적 출석 일수에 따라 ▲K 코인 ▲가든 코인 ▲호박 유령 전자파 밴드 등 데일리 보상을 지급한다. 특히 31일 할로윈데이 당일에는 오후 7시~10시 사이 40분간 접속한 이용자에 한해 ‘핼러윈 스키드’를 선물한다.

메이플스토리M은 11월 5일까지 이벤트를 통해 4인 구성 파티로 핼러윈 보스 ‘호박 좀비’를 처치하거나, 몬스터를 피하고 목적지에 도달하는 미니게임에 참여한 유저에게 ‘이벤트 코인’을 제공한다.

넷마블은 핼러윈을 맞아 대표 인기 모바일 게임 5종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넷마블)

넷마블은 침대에 누워서도 편하게 즐길 수 있는 대표 인기 모바일 게임 5종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먼저 '리니지2 레볼루션'은 마을 광장과 채집 던전을 핼러윈 분위기로 단장을 마쳤다. 오는 11월 5일까지 진행되는 ‘할로윈 사탕 빨리 먹기 이벤트’를 통해 전문기술과 확장팩 캐릭터를 성장시킬 수 있는 아이템을 제공한다. 채집 던전 플레이를 통해 '마녀의 작은 호박'을 얻을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용자들은 이를 통해 꼬마 마녀의 가게에서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은 11월 중순 업데이트 전까지 '오싹한 할로윈 레이드 토벌' 이벤트를 진행한다. 레이드 던전을 플레이하고 보상받은 할로윈 사탕으로 ▲빛나는 영웅 무기 ▲장신구 ▲영웅 무공패 등이 들어 있는 ‘할로윈 호박 바구니’와 ‘할로윈 호박 모자 도안’ 등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에서도 다양한 핼러윈 이벤트를 마련했다. 이용자들은 3개의 스테이지로 구성돼 있는 ‘핼러윈 러시 던전’ 클리어 시 다양한 핼러윈 아이템 또는 보상으로 교환 가능한 코인을 제공한다. 또한 '팀 릴레이 던전: 좀비로드'에서 최대 5개의 팀을 구성해 보스를 물리치면 ‘골드’와 ‘루비’ 등 재화를 획득할 수 있다. 이외에도 ▲할로윈 슈퍼미션: 할로윈 나이트 샹페이 ▲할로윈 출석부 이벤트 등을 진행한다.

'모두의마블'은 오는 11월 2일까지 게임을 접속만 해도 ‘호박’ 등 다양한 보상이 들어 있는 ‘핼러윈 큐브’를 지급한다. 이를 통해 핼러윈 특별 캐릭터를 비롯해 행운 아이템의 보조 능력치를 추가할 수 있는 ▲영광의 빛 ▲클래식 리그 전용 ‘S+ 아이템’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세븐나이츠'는 '데이지'와 '무송' 등 영웅의 핼러윈 특별 코스튬을 출시한다. 또 접속만 해도 ▲스페셜 만능 영혼 조각(30개) ▲보석 10회 소환 이용권 ▲장신구 10회 소환 이용권 등을 선물하는 출석 이벤트를 진행한다.

엔씨는 '블레이드 & 소울'에서 11월 11일까지 핼러윈 이벤트 'Trick or Treat!'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용자들은 접속 보상으로 얻은 '반짝이는 핼러윈 주화'를 통해 할로윈 의상, 장식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또 '만림협곡'과 '흑룡의 환영'에서 사냥 시 다양한 보상을 얻는 '핼러윈 과자 상자'를 획득하며, 이를 250개 이상 개봉 시 신규 의상 '자각몽'이 제공된다.

펄어비스의 '검은사막'도 핼러윈을 맞이해 28일까지 '어둠의 틈에서 나타난 핵세마리' 이벤트를 진행한다. '핵세 성역'에 출현하는 이벤트 몬스터 '헥세마리'가 처치시 검은별 장비 제작 재료 '균열의 잔재'와 '침묵하는 망자의 함'을 지급한다. 침묵하는 망자의 함을 개봉하면 최대 2단계 강화된 장신구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소울워커'의 '문라이트 파티' (사진=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는 핼러윈 데이를 맞아 ‘소울워커’에서 이벤트 메이즈 ‘문라이트 파티’를 선보인다. 30레벨 이상의 이용자는 누구나 입장 할 수 있으며 최종 보스인 ‘할로윈 호박 마녀’ 사냥시 ▲할로윈 코스튬 코인 ▲사탕 바구니 등을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할로윈 코스튬 코인은 일정 수량 이상 수집한 뒤 꼬마 유령·도깨비 불·호박 등 여러 컨셉으로 제작된 할로윈 특별 코스튬과 교환이 가능하다. 사탕 바구니는 할로윈 이벤트 칭호·에너지 컨버터·비화의 아카식 레코드 전송기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게임빌은 핼러윈을 맞아 자체 개발 캐주얼 비라이선스 야구 게임 ‘게임빌프로야구 20202 슈퍼스타즈’를 통해 내달 1일까지 핼러윈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들은 자신이 키운 선수를 핼러윈 데이를 테마로 커스터마이징해 촬영하고, 카페 내 이벤트 공지글에 댓글로 등록하는 방식으로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유저 30명에게는 게임 내 재화인 ‘다이아 500개’가 증정된다. 할로윈 데이 당일인 31일에는 게임에 접속만해도 ‘코스튬 코인 500개’를 획득할 수 있다. 

다크 판타지 콘셉트 수집형 RPG ‘빛의 계승자(HEIR OF LIGHT)’는 ‘할로윈의 계승자 이벤트’를 마련했다. 이용자들은 내달 23일까지 탐험, 각종 던전, 월드배틀 등 콘텐츠를 통해 ‘달콤한 막대사탕’을 수집해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컴투스는 모바일 RPG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의 핼러윈 테마 신규 몬스터 형상 변화 3종을 공개했다. ▲유령 콘셉트의 '이프리트' ▲귀여운 탈을 쓴 '키메라' ▲호박 모양의 사탕 바구니를 들고 있는 '뱀파이어' 등이다.

카카오게임즈도 자사 서비스 중인 인기 모바일 게임 6종에서 즐길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가디언 테일즈'는 오는 11월 5일까지 '로드맵 이벤트: 핼러윈 나이트 파티'를 진행한다. 이용자들은 이벤트에 참여해 획득한 포인트로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또 단편집 이용자들은 이벤트에 참여해서 획득한 포인트로 다양한 인게임 보상을 얻을 수 있다. 핼러윈 테마로 꾸며진 메인 로비 '부유성'에서는 핼러윈 특별 코스튬을 판매한다.

'달빛조각사'는 29일부터 NPC 캐릭터 '꼬마 릴리'와 함께하는 핼러윈 이벤트를 진행한다. 게임 내에서 만난 '꼬마 릴리'의 퀘스트를 수행한 이용자들에게는 다양한 핼러윈 전용 의상을 비롯한 인게임 아이템을 증정한다.

모바일 꾸미기 퍼즐 '프렌즈타운'은 오는 11월 8일까지 '할로윈 파티' 이벤트를 진행한다. 게임 내 스테이지를 완료한 이용자들에게 '호박'을 제공하며, 이를 통해 '프렌즈 아지트'를 나만의 핼러윈 분위기로 특별하게 꾸밀 수 있다.

소셜 네트워크 게임(SNG) '놀러와 마이홈'도 11월 2일까지 '탐험선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들은 이벤트 미션을 수행해 핼러윈 콘셉트의 액세서리와 가구를 획득할 수 있고, 핼러윈 콘셉트의 의상을 구매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