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에어팟 프로 (사진=애플)
애플 에어팟 프로 (사진=애플)

[뉴시안=조현선 기자]2일 업계에 따르면 애플은 "일부 에어팟 프로에서 사운드 문제 발생을 확인했다"면서 에어팟 프로 리콜 계획을 발표했다.

애플이 발표한 리콜 대상은 2020년 10월 이전에 제조된 에어팟 프로 중 사운드 관련 문제가 발생한 제품이다. 

애플의 조사 결과 시끄러운 환경에서 운동·통화 중 '딱딱'거리며 날카로운 소리가 발생하거나 잡음이 커지고, 저음 사운드가 들리지 않거나 길거리·비행기 소음 등 백그라운드 사운드가 커지며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ANC) 기능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불량이 확인됐다. 

리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애플 또는 애플 공인 서비스 제공 업체의 안내를 받으면 된다. 이후 엔지니어들이 오작동 확인을 거쳐 무상 교체를 지원한다. 한쪽에서만 문제가 발생할 경우 해당하는 쪽만 무상 교체된다. 

단, 최초 구매일로부터 2년 이내의 제품이어야 한다. 국내 에어팟 프로 정식 출시일은 2019년 11월 13일이다.  

한편 애플은 에어팟 프로 케이스에 대해서는 리콜 대상에 포함시키지 않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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