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LG하우시스)
(로고=LG하우시스)

[뉴시안= 손진석 기자]LG하우시스가 인테리어 소상공인들과 상생을 위한 활동을 대폭 확대한다.

LG하우시스는 향후 LG Z:IN 인테리어 전시장 활용 영업활동 지원, LG 지인몰 연계 온라인 사업 확장 지원, 스마트 상담 시스템 개발 등 소상공인들의 영업판로 개척‧영업력 제고를 위한 활동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라고 2일 밝혔다.

먼저 전국의 주요 상권 지역에 위치한 16개 LG Z:IN 인테리어 전시장을 통해 해당 지역 소상공인들의 영업활동을 지원한다. 실주거공간처럼 꾸며진 전시장에서 고객들을 상담하면 계약 성공률이 높아지는 등 매출 확대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 리뉴얼 오픈을 앞두고 있는 온라인 직영몰 ‘LG지인몰’에서 인테리어 상담‧구매를 신청한 소비자들을 전문성 있는 소상공인들에게 연결해 기존 오프라인 위주의 소상공인 영업판로를 온라인으로 확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매출 증진을 돕는다.

LG하우시스는 고객 상담부터 견적‧계약‧시공‧사후관리까지 인테리어 구매 전 과정을 보다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는 ‘스마트 상담 시스템’ 프로그램을 개발 중에 있다. 내년 상반기 중으로 소상공인들이 사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IT 시스템을 통해 구매 과정 진행상황을 한 눈에 볼 수 있어 영업 효율 향상뿐만 아니라 소비자들의 만족도까지 동시에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더불어 LG하우시스는 소상공인들의 자생력 강화를 지원하는 취지의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기존의 제품과 시공 교육뿐만 아니라 서비스 관련 교육, 트렌드 공유 등의 교육을 늘려 인테리어 시장 변화에 소상공인들이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LG하우시스 관계자는 “앞으로도 인테리어 소상공인들과의 상생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가며 대기업과 소상공인이 함께 성장해 나갈 수 있는 건전한 인테리어 산업 생태계가 조성될 수 있도록 앞장서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