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은 오는 13일까지 2주간 ‘2020 제2차 KB굿잡 우수기업 온라인 취업박람회’를 진행한다.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오는 13일까지 2주간 ‘2020 제2차 KB굿잡 우수기업 온라인 취업박람회’를 진행한다. (사진=KB국민은행)

[뉴시안= 임성원 기자]KB국민은행이 ‘2020 제2차 KB굿잡 우수기업 온라인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

2차 온라인 취업박람회는 오는 13일까지 진행되며, KB굿잡 사이트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이번 취업박람회는 온라인상에서 박람회 참여 구직자와 구인기업의 입사지원과 입사 제의를 실시간 쌍방향으로 지원한다. 온라인 화상면접으로 운영되지만, 실시간이 아닌 구직자들이 면접 영상을 제공하는 방식이다.

상반기 취업박람회보다 다양한 취업 지원 콘텐츠를 ‘One-Stop’으로 제공한다. ▲화상 면접 ▲업종별 채용 트렌드 ▲온라인 취업 컨설팅 ▲동영상 취업강좌 ▲온라인 직업 심리검사 ▲KB소호컨설팅 ▲PR챌린지 프로그램 등을 마련했다.

참여 구인기업은 ▲KB스타터스 ▲한국무역협회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대기업 협력사 등 우수 회원사와 코스닥 상장사를 포함한 330여개 기업이다.

참여 기업에는 인건비와 금융비용 부담을 덜기 위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채용 정규직원 1인당 100만원, 기업 당 최대 1000만원까지 채용지원금을 지급한다. 또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에는 최대 1.3%포인트의 금리 우대 혜택을 준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취업박람회를 통해 구직자는 꿈을 실현할 수 있는 직장을 찾고, 기업은 미래 성장 동력을 확보하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일자리 창출과 함께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KB국민은행은 KB굿잡 사이트·모바일 앱 회원가입, 박람회 참가 신청, 이력서 등록, 입사 지원, 화상 면접 등 구직 프로세스별로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인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