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점포에서 직원이 텔레토비 상품(왼쪽)과 돼지바빼빼(오른쪽)로 상품을 들고 있다. (사진=GS25)
GS25점포에서 직원이 텔레토비 상품(왼쪽)과 돼지바빼빼로 상품을 들고 있다. (사진=GS25)

[뉴시안= 박은정 기자]유통업계가 최대 특수를 누릴 수 있는 '빼빼로데이'가 얼마 남지 않았다. 이에 유통업계는 빼빼로뿐 아니라 이색 할인 이벤트까지 진행하며 고객 몰이에 돌입했다.

◆GS25 '하나더데이' 행사…역대 최대 혜택

GS25는 '힘내라 대한민국 하나더데이'를 11월 한 달간 진행한다. 행사는 GS25가 역대 최대 규모로 상품 1200여 개와 경품 3만여 개, 프로모션 약 30종이 준비됐다. 

박상욱 GS25 마케팅팀 팀장은 "계속되는 사회적 거리두기 영향으로 힘든 고객들에게 우울한 일상 타파를 위해 행사를 기획했다"며 "GS25가 다양한 덤 증정, 경품, 이벤트 등을 준비한 만큼 고객들이 알뜰한 쇼핑을 하며 행복한 11월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GS25는 고객들에게 인기가 높은 매출 우수 상품으로 행사를 준비했다. 즉석밥과 컵라면, 냉장식품 등 고객 구매 빈도가 높은 식품과 생활용품을 엄선해 알뜰한 가격에 선보인다.

로쉐 행사상품을 신한카드로 구입 시 2+2, 초코스틱스틱 행사상품을 BC카드로 구매 시 2+2라는 파격 행사가 열린다. GS25 어플 '더팝'에서 쿠폰을 받아 각 1만1111개 수량 한정으로 1~4주에 걸쳐 빙그레 바나나우유, 삼양불닭볶음면, 광동제주삼다수 등을 1+1 행사한다. 

MZ세대에게 인기 있었던 텔레토비 캐릭터를 활용한 기획 상품도 준비됐다. 보라돌이, 나나, 뚜비, 뽀 등 텔레토비 캐릭터들에게 각각의 상품을 접목해 즐거운 추억을 회상할 수 있도록 했다. 텔레토비 행사 상품을 구입하고 GS&POINT를 적립하면 ‘더팝’ 어플에 스탬프가 생성된다. 스탬프를 5개 모으면 텔레토비 그립톡, 봉제인형 등을 선착순 3500명에게 100% 랜덤 증정한다.

또 돼지바 특유의 딸기맛을 가미한 '돼지바빼빼로'도 지난달 12일 업계 단독으로 출시했다. 현재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초코스틱 스택 카테고리 2위에 올라있다.

이마트24가 빼빼로데이를 맞아 스윗데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이마트24)
이마트24가 빼빼로데이를 맞아 스윗데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이마트24)

◆"빼빼로 대신 애플 펜슬을 선물하세요"

이마트24는 빼빼로데이를 맞아 전국 21개 애플 정품 액세서리 판매 매장에서 현대카드로 'Apple 펜슬'(Apple Pencil) 구매 시 11% 할인하는 이색 이벤트를 진행한다. 

11월 11일까지 이마트24에서 Apple 펜슬 1세대(11만9000원)·2세대(16만5000원)를 현대카드로 결제하는 고객은 11% 할인된 1만5910원 ·14만6850원에 구매할 수 있다. KT 멤버십 포인트 할인까지 더하면 기존 판매가 대비 2~3만원 할인된 9만5320원·13만2170원에 구매 가능하다.

굿즈 열풍과 캠핑 수요 증가에 맞춰 프링글스 캠핑용 랜턴 증정 이벤트도 열린다. 11월 23일까지 프링글스(大) 5종(오리지널·클래식·양파·치즈·매운맛) 구매 시 이마트24 모바일 앱 통합 바코드를 스캔하면 상품 1개당 1개의 스탬프가 생성된다. 이 스탬프를 5개 모은 고객에게 행사 참여 버튼이 생성되며, 클릭 시 프링글스 캠핑용 랜턴을 증정하는 이벤트에 응모된다.

이마트24는 빼빼로를 넘어 롯데제과 과자류 전 상품에 대한 경품 추천 이벤트를 실시한다. 11월 말까지 이마트24에서 롯데제과 과자류 상품 결제 시 모바일앱(이마트24) 통합바코드를 스캔하면 앱 이벤트 페이지에 룰렛 추첨권이 제공된다.

고객들은 룰렛 이벤트를 통해 네스프레소 버츄오 캡슐머신(2명), Apple 에어팟 2세대(5명), 스타벅스 핫아메리카노 쿠폰(200명), 이마트24 모바일쿠폰(1000원권, 800명) 당첨을 노려볼 수 있다.

유창식 이마트24 마케팅팀장은 "전통적인 빼빼로데이 상품 개념을 확대해 달콤한 상품, 1자형 상품 등에 대해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해 고객 혜택을 강화했다"고 말했다.

롯데제과가
롯데제과가 빼빼로데이를 맞아 기획상품 10종을 준비했다. (사진=롯데제과)

빼빼로 오리지널 롯데제과, 기획상품 10종 선봬

롯데제과가 빼빼로데이를 앞두고 폭넓은 기획 상품들을 선보였다.

올해 선보인 기획 상품은 모두 10종으로 '빼빼로 프렌즈' 캐릭터를 내세워 귀엽고 친근한 느낌을 준 것이 특징이다. 이들 10종은 ‘대형’, ‘실속형’, ‘롱형’ 등 크게 세 가지 라인업으로 구성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대형’ 기획 상품은 빼빼로 8갑을 대형 케이스에 담아 4배 크기로 키운 선물세트로 크런키·아몬드·초코 3종이 있다. 또 초코·아몬드·누드초코·화이트쿠키 빼빼로 4종이 2개씩 들어 있는 ‘어쏘트’와 초코·아몬드·누드초코·화이트쿠키·크런키·누드크림치즈 등 6종이 1개씩 들어 있는 ‘샘플러’가 있다.

‘실속형’ 기획 상품은 3~5개의 빼빼로가 들어있어 대형 기획 상품보다는 작다. 투명한 비닐 포장에 리본을 묶은 제품 2종과 빨간색 편지 봉투 모양의 제품 1종이 있다.

해당 상품은 빼빼로가 들어 있는 개수 별로 가격이 책정됐으며 포장으로 인한 추가 비용은 없다. 빼빼로 개당 가격은 권장소비자가격 기준 1500원이다. 

‘롱형’ 기획 상품은 크기가 큰 빼빼로가 들어 있는 제품이다. 낱개 과자의 모양이 일반 빼빼로보다 크고 굵으며 식감도 더욱 바삭하다. 과자를 하나씩 낱개 포장해 원통에 담은 ‘씨리얼 롱형 빼빼로(7000원)’와 대형 크런키 빼빼로를 육각 종이 갑에 담은 빅크런키(6000원)가 있다.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이 빼빼로데이 선물로 인기를 얻고 있다. (사진=정관장)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이 빼빼로데이 선물로 인기를 얻고 있다. (사진=정관장)

◆빼빼로데이 건강식품 선물 대세…'스틱형홍삼'

코로나19로 빼빼로데이도 건강을 챙길 수 있는 센스 있는 선물이 뜨고 있다. 정관장은 대표 상품인 '홍삼정 에브리타임'을 스틱형 홍삼으로 빼빼로와 유사한 형태로 출시했다. 홍삼정 에브리타임 밸런스핏 2포를 하나의 패키지로 묶어 '삼삼바 스페셜 에디션'을 내놓은 것이다. 

휴대와 섭취가 간편할 뿐 아니라, 막대 모양으로 돼 있어 연인이나 친구들끼리 마음을 나눌 수 있는 효과가 있다.

정관장은 11월 9일부터 15일까지 정관장 공식쇼핑몰 정몰에서 ‘삼삼바 스페셜 에디션’ 구매 혜택을 제공하는 ‘삼삼바 핫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신정민 KGC인삼공사 브랜드매니저는 “업계 최초로 스틱형 홍삼을 선보인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은 휴대와 섭취가 간편하도록 만들어 2030세대를 중심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며 “올해 빼빼로데이는 건강과 면역력이 화두인 만큼 홍삼정 에브리타임을 빼빼로데이 센스템으로 추천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