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가 '파트리샤 그린셀라'의 피노 누아 와인 5종을 수입해 판매한다. (사진=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가 '파트리샤 그린셀라'의 피노 누아 와인 5종을 수입해 판매한다. (사진=하이트진로)

[뉴시안= 박은정 기자]◆하이트진로, 미국 오리건주 최고의 만점 와이너리 '파트리샤 그린셀라' 출시

하이트진로가 미국 오리건주에서 최고로 와인 평가 만점을 받았던 와이너리 '파트리샤 그린 셀라'의 피노 누아 와인 5종을 선보인다. 파트리샤 그린 셀라는 미국 오리건주 윌라밋 밸리의 탁월한 지형과 토양을 갖춘 와이너리로, 세부 생산 지역의 특징을 잘 반영해 다양한 피노 누아 와인을 생산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이번에 하이트진로가 판매하는 와인은 만점으로 매진 기록을 세운 '본쇼 블로 피노 누아 리본 릿지'를 제외한 5종이다.

먼저 파트리샤 그린 셀라 '리저브 피노 누아 윌라밋 밸리 2018'는 미국에서만 한정적으로 판매되지만, 예외적으로 한국에서 84병이 판매될 예정이다. 와이너리 와인 중 가장 기본 라인이지만 와인평론지 와인스펙테이터에서 선정한 '2018올해의 TOP 100와인'이자 와인스펙테이너 92점, 와인앤수지애스트 91점으로 평가받았다.

‘프리덤 힐 피노 누아 윌라밋 밸리 2018’는 포도원에서 생산하는 다양한 포도를 블렌딩해 우아하고 복합적인 긴 여운을 남긴다. 이 와인은 와인스펙테이터 92점, 와인앤수지애스트에서 93점을 받았다.

‘마린 세디멘트리 피노 누아 쉐헬름 마운틴즈 2018’은 다른 포도원에서 생산한 와인을 블렌딩해 만들어진 와인이다. 총 생산량은 434상자 중 180병이 수입됐으며 와인스펙테이터 92점, 와인앤수지애스트에서는 93점을 받았다.

‘이스테이트 올드 바인 피노 누아 리본 릿지2018’는 파트리샤의 장 오래된 포도나무에서 생산한 와인으로 풍부한 미네럴과 복합적인 풍미를 지녔다. 2018년 와인앤수지애스트 올해의 TOP 100와인으로 선정됐으며, 와인스펙테이터와 와인앤수지애스트에서 모두 93점으로 평가받았다. 

‘볼캐닉 피노 누아 던디 힐스 2018’는 붉은 과일향이 신선하고 풍부하며 은은한 허브와 미네럴 향이 뒷받침돼 정교한 탄닌감과 균형감을 갖춘 와인이다. 와인스펙테이터에서 91점, 와인앤수지애스트는 92점으로 평가받았다.

LG생활건강 'CNP Rx 블루 마이크로리프트 하이드라 세럼·크림'. (사진=LG생활건강)
LG생활건강 'CNP Rx 블루 마이크로리프트 하이드라 세럼·크림'. (사진=LG생활건강)

◆LG생활건강, CNP Rx '블루 마이크로리프트 하이드라 세럼·크림' 선봬

LG생활건강은 럭셔리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CNP Rx'에서 '블루 마이크로리프트 하이드라 세럼'과 '블루 마이크로리프트 하이드라 크림' 등 2종을 출시했다.

'블루 마이크로리프트’ 라인 2종은 평균 4kDa의 아주 작은 사이즈의 저분자 히알루론산인 ‘마이크로 히알루론산(MICRO HA)’을 함유한 포뮬러가 피부에 촘촘히 미세보습 충전해 촉촉한 미세 수분 환경을 조상한다.

또 피부에 필요한 에너지를 공급하고 피부의 활기를 선사하는 데 도움을 주는 에센셜 피부 영양 성분 17종(2종 미량 원소, 7종 비타민, 8종 아미노산)을 담은 ‘싸이노 콤플렉스(CYTO COMPLEXTM)’ 처방으로 피부 본연의 힘을 강화하고 광채 탄력 피부로 가꿔준다.

신제품 블루 마이크로리프트 2종은 롯데백화점 잠실점, 현대백화점 천호점, 갤러리아백화점 센터시티점·광교점 등 백화점 매장과 롯데온, 갤러리아몰, AK몰 등의 온라인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

CU가 현대카드와 제주에일이 협업한 수제맥주 '아워웨일'을 판매한다. (사진=CU)
CU가 현대카드와 제주맥주가 협업한 수제맥주 '아워웨일'을 판매한다. (사진=CU)

◆'수제 맥주 장인' CU, 또 이색 협업…'아워웨일' 판매

CU가 국산 수제 맥주 라인업 강화를 위해 현대카드와 제주맥주가 협업한 이색 컬래버레이션 수 제맥주 '아워에일(OUR ALE)'을 판매한다.

아워에일은 현대카드와 제주맥주가 1년 6개월간 손잡고 공동 개발한 상품으로 수제맥 주에 '선문대 할망 신(神)' 설화라는 독특한 스토리를 입혀 기존 상품들과 차별화했다. 선문대 할망 신 설화는 제주도 창제에 관한 이야기로 창조신인 선문대 할망이 치마 속에 흙을 담아 제주도의 한라산과 각종 오름을 만들었다는 내용을 다루고 있다.

아워에일 패키지에는 파랑(바다), 초록(오름), 빨강(해)색을 활용해 보리와 홉으로 맥주를 빚는 할망신의 익살스런 모습이 디자인됐다.

해당 상품은 에일맥주 특유의 묵직한 홉 향과 쓴 맛은 최대한 줄이고 시트러스 향(감귤 향)과 달콤한 맛을 강조했다. 알코올 도수도 4.4%로 수제 맥주 입문자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CU는 출시를 기념해 오는 11월 30일까지 4캔 1만원 행사도 진행한다.

이승택 BGF리테일 음용식품팀 MD는 “지난해 880억대였던 국내 수제 맥주 시장은 올해 주세법 개정과 맞물려 큰 폭으로 성장해 올해 말에는 2000억 규모로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CU는 수제 맥주 장인이라는 명성에 걸맞게 다채로운 스토리를 가진 수제 맥주들을 소개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디야커피가 혼자서도 즐길 수 있는 '컵 디저트 3종'을 판매한다. (사진=이디야커피)
이디야커피가 혼자서도 즐길 수 있는 '컵 디저트 3종'을 판매한다. (사진=이디야커피)

◆"혼자서도 즐기자"…이디야커피 '컵 디저트 3종' 출시

이디야커피가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컵 디저트’ 3종을 선보인다. ‘컵 디저트’ 3종은 낙농업이 발달한 이탈리아의 유명 낙농업체 ‘에미사’(EMMI DESSERT ITALIA)에서 제조해 이탈리아 프리미엄 디저트의 맛을 선사한다.

‘컵 디저트 3종’은 ‘마스카포네 티라미수’, ‘레몬 마스카포네’, ‘블루베리 크림치즈’로 구성됐다. ‘마스카포네 티라미수’는 커피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촉촉한 시트에 진한 마스카포네 치즈를 넣어 부드러우면서 달콤 쌉싸름한 맛이 조화를 이룬다. ‘레몬 마스카포네’는 마스카포네 치즈에 상큼한 레몬주스를 더 해 새콤달콤한 풍미가 돋보인다. ‘블루베리 크림치즈’는 달콤한 블루베리퓨레, 부드러운 크림치즈, 바삭한 비스킷을 넣어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다.

‘컵 디저트 3종’은 모두 3300원이다. 이디야커피는 출시를 기념해 11번가에서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11월 11일부터 5일 동안 선착순으로 컵 디저트 3종 제품을 1000원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11번가 회원은 프로모션 기간 중 각 제품을 1개씩 구매할 수 있다.

투썸플레이스가 초콜릿 시즌 맞아 달콤함에 즐거움 더한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인다. (사진=투썸플레이스)
투썸플레이스가 초콜릿 시즌 맞아 달콤함에 즐거움 더한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인다. (사진=투썸플레이스)

"추운 겨울, 초콜릿에 풍덩"…투썸, 초콜릿 디저트 선봬

투썸플레이스는 달콤한 초콜릿으로 추운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초콜릿 애프리콧 무스'를 출시했다. 진한 초콜릿 무스에 상큼한 살구 플레이버가 어우러져 달콤하면서도 상큼한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 다양한 식감을 즐길 수 있도록 살구 과육과 쿠키 크럼블을 올리고 초콜릿 층으로 레이어 했다.

투썸은 신제품인 초콜릿 애프리콧 무스 외에도 베스트셀러인 스트로베리 초콜릿 생크림, 클래식 가토 쇼콜라, 벨지안 멜팅 가나슈 등 다양한 초콜릿 디저트 라인업을 갖췄다.

투썸은 11월 11일까지 투썸 모바일 앱에서 사전 주문 기능 '투썸오더'로 8000원 이상 주문 시 초콜릿 디저트 1000원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할인 쿠폰은 신제품 초콜릿 애프리콧 무스(피스)를 비롯한 초콜릿 디저트 8종 대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청정원 '찍먹소스' 신제품 3종. (사진=대상 청정원)
청정원 '찍먹소스' 신제품 3종. (사진=대상 청정원)

◆"골라 찍어 먹자" 대상 청정원 '찍먹소스' 3종 판매

대상 청정원이 외식 전문점에서만 즐기던 디핑소스를 집에서도 다양한 메뉴와 곁들여 보다 색다르게 즐길 수 있는 ‘디핑소스’ 신제품 3종을 출시했다. 평소 집에서 가족, 자녀들과 함께 디핑소스를 자주 사용하는 주부들의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청정원 찍먹소스는 '맵닭치즈', '레몬크림', '오지치즈' 등 3종으로 구성됐다. 기존 디핑소스로 출시되지 않은 색다른 소스를 선보여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는 점도 눈에 띈다. 집에서 만든 안주용 치킨, 간식용 튀김 등에 찍어 먹기 편하도록 발림성을 높였다. 치킨과 닭봉, 새우튀김, 감자튀김 등 다양한 메뉴와 잘 어울려 더욱 맛있고 근사한 요리로 즐길 수 있다.

'찍먹 맵닭치즈' 소스는 매운맛과 부드러운 치즈 맛의 풍미를 함께 느낄 수 있어 색다르게 즐길 수 있는 치킨소스다. 한국인이 좋아하는 고추의 매운 맛과 덴마크산 치즈를 넣어 부드러운 맛이 일품이다.

잘게 썰어 넣은 레몬의 상큼한 풍미가 튀김의 느끼한 맛을 잡아주는 튀김 전용 소스인 '찍먹 레몬크림' 소스는 국내산 생크림의 부드러움과 달콤한 연유가 튀김의 맛을 더욱 맛있게 잡아주며, 새우튀김, 오징어 튀김 등과 잘 어울린다.

'찍먹 오지치즈' 소스는 덴마크산 체다치즈의 풍부한 맛과 할라피뇨 페퍼의 매콤한 맛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소스로, 감자튀김, 나쵸 등과 같은 스낵과 함께 곁들이기 좋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