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우유협동조합 신제품 '속편한우유 플러스 저지방. (사진=서울우유협동조합)
서울우유협동조합 신제품 '속편한우유 플러스 저지방. (사진=서울우유협동조합)

[뉴시안= 박은정 기자]◆서울우유협동조합 '속편한우유 플러스 저지방' 출시

서울우유협동조합이 고른 영향으로 온 가족이 함께 마실 수 있는 '속편한우유 플러스 저지방'을 내놓았다.

이 제품은 우유를 마셨을 때 느껴지는 배 아픔이나 속 더부룩함의 주요 원인인 유당 성분을 분해해 장을 편안하게 해주는 랏토프리 우유다. 지방 함량도 기존 대비 반으로 낮춘 저지방 우유로, 체중 관리와 건강 관리에 관심이 많은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다.

또 '제6의 영양소'로 주목 받고 있는 식이섬유가 2100㎎ 함유돼 있어 장 건강에도 도움을 준다. 면역력에 좋은 아연과 뼈 건강에 필수인 고칼슘과 비타민D3로 영양 성분을 한층 강화했다. 

박재범 서울우유협동조합 우유 브랜드 팀장은 "평소 우유 섭취 시 속 불편함으로 우유 마시기를 꺼려했던 소비자들을 위해 신제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기존 유당 분해 우유 제품과는 차별화된 컨셉으로 출시한 ‘속편한우유 플러스 저지방’으로 가족 모두가 건강하게 즐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델몬트 허니 애플&시나몬, 허니 레몬&배. (사진=롯데칠성음료)
델몬트 허니 애플&시나몬, 허니 레몬&배. (사진=롯데칠성음료)

◆따뜻하게 즐기는 '델몬트 허니 애플&시나몬' 음료

롯데칠성음료는 겨울을 맞아 따뜻하게 마실 수 있는 온장음료 '델몬트 허니 애플&시나몬'을 새롭게 선보인다.

주로 커피 전문점에서 맛볼 수 있던 애플시나몬 음료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만들었다. 커피와 두유, 유자음료 등으로 한정됐던 온장음료 시장에 차별점을 뒀다.

'델몬트 허니 애플&시나몬'은 남녀노소 누구나 선호하는 상큼한 사과와 특유의 알싸한 향과 함께 청량감과 매운맛 모두를 느낄 수 있는 시나몬이 함유됐다. 여기에 국내산 아카시아 벌꿀을 넣어 달콤한 맛을 더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델몬트 허니 애플&시나몬은 사과의 상큼한 맛에 시나몬 특유의 향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애플시나몬 음료를 RTD(Ready To Drink)형태로 간편하고 따뜻하게 즐길 수 있도록 출시된 제품”이라며 “당사 SNS 채널을 활용해 소비자 참여형 이벤트, 비대면 샘플링 등 다양한 프로모션으로 제품 인지도를 높여갈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오리온 '고소미 1979'. (사진=오리온)
오리온 '고소미 1979'. (사진=오리온)

◆원조 감성 되살린 오리온 '고소미 1979'

오리온이 1979년 출시됐던 '원조' 고소미의 맛과 감성을 그대로 담은 '고소미 1979'를 출시했다.

고소미 1979는 원조 고소미 레시피를 재해석해 참깨와 검은깨를 듬뿍 넣었다. 씹을수록 고소한 맛과 짭조름한 맛의 조화가 일품이다. 제품 모양도 한입에 쏙 들어가는 삼각형 스낵으로 만들어 부담 없이 즐기기 좋다.

패키지는 1979년 당시 디자인을 적용해 봉지타입으로 만들었다. 또 원형으로 이뤄진 과거 오리온 로고를 삽입해 고객의 추억을 자극한다. 

오리온은 추억의 맛을 찾는 소비자들의 출시 요청이 이어져 온 것에 착안해 원조 고소미의 재출시를 결정했다. 사전 소비자 조사에서도 "즐겨먹던 옛날 고소미가 생각나 정겹다" 등의 반응이 많았다.

오리온 관계자는 "소비자들의 꾸준한 출시 요청을 반영해 1979년 원조 고소미의 맛을 재현했다"며 "'2020년 고소미'와 '1979년 고소미'를 비교하며 즐기는 재미도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SSG닷컴 단독 출시 '모나미 X 슈피겐 컬래버 패키지'. (사진=SSG닷컴)
SSG닷컴 단독 출시 '모나미 X 슈피겐 컬래버 패키지'. (사진=SSG닷컴)

◆SSG닷컴, 입점업체 손잡고 이색 '컬래버레이션' 상품 한정 판매

SSG닷컴이 문구 기업 '모나미'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IT 액세서리 전문 기업 '슈피겐코리아'의 베스트셀러 모델에 적용한 '아이폰 12 전용 슈피겐 X 모나미 콜라보 패키기'를 한정 판매한다.

애플의 ‘아이폰 12’ 사전 예약을 앞두고 출시한 이 상품은 아이폰12 미니·프로·프로 맥스 등 새로 출시되는 아이폰12 시리즈에 맞춰 제작됐다. 패키지에는 레트로한 분위기의 모나미 로고가 각인된 아이폰용 케이스와 모나미의 프리미엄 펜, 강화유리 필름 2매가 포함됐다. 가격은 6만9900원이다.

한편 이번 컬래버레이션은 SSG닷컴 상품기획자(MD)의 제안으로 성사됐다. 한국 문구의 역사를 담고 있는 모나미와,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을 자랑하는 슈피겐코리아의 케이스에 더해져 소비자의 소장 욕구를 자극할 것이라는 판단에서다.

이에 SSG닷컴은 지난 5월부터 기획에 들어갔다. 모나미와 슈피겐 양사에 협조 요청을 보내는 것은 물론, 제작에 이르는 상품 개발의 전 과정에 참여했다. SSG닷컴은 고객 반응을 토대로 향후 다양한 입점업체와 협업을 시도해나갈 예정이다. 가격은 6만9900원이다.

SSG닷컴 트렌드상품 담당 관계자는 “앞으로도 ‘모나미 X 슈피겐’ 한정판 상품 출시와 같은 이색 상품 개발에 힘쓰겠다”며 “SSG닷컴이 오프라인 매장에서 찾아볼 수 없던 상품들을 만나볼 수 있는 플랫폼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다양한 형태의 유통 실험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케아 바트네스트룀 포켓 스프링 매트리스. (사진=이케아 코리아)
이케아 바트네스트룀 포켓 스프링 매트리스. (사진=이케아 코리아)

◆이케아 코리아, 포켓 스프링 매트리스 신제품 6종 선봬

이케아 코리아가 한국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해 새롭게 업그레이드된 '포켓 스프링 매트리스' 6종을 출시한다. 

포켓 스프링 매트리스 6종은 워라밸과 수면 환경을 중시하는 한국인의 라이프스타일과 매트리스에 대한 다양한 니즈를 고려해 매트리스의 강도와 내구성, 소재 등의 측면에서 새롭게 업그레이드됐다. 가격대는 12만원부터 99만원까지 다양하다.

단단한 매트리스를 선호하는 한국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해 매트리스의 강도를 높여 ‘단단함’과 ‘매우 단단함’으로 구성했다. 매트리스 커버에는 재생 또는 재활용이 가능한 친환경 소재를 사용했으며, 2030년까지 화석 연료 사용량을 0으로 줄이기 위해 매트리스 폼 사용량을 줄였다.

포장도 달라졌다. 매트리스를 압축해 부피를 줄인 롤팩 방식을 사용해 고객이 더 쉽고 편리하게 매트리스를 구매하고 운반할 수 있도록 했다. 고객이 매장에서 구매 후 집에 가져가 바로 사용할 수 있어 간편하다.

신제품인 ▲복스트란다(VÅGSTRANDA) 포켓 스프링 매트리스는 S코어 스프링과 듀얼 포켓 스프링을 적용해 뛰어난 지지력과 통기성이 강점이다. 7개의 컴포트 존이 적용돼 두 겹의 포켓 스프링이 필요한 부분을 편안하게 받쳐주며, 어떤 자세로 누워도 몸을 감싸주는 아늑함과 편안함을 제공한다.

▲발레보그(VALEVÅG)와 ▲바트네스트룀(VATNESTRÖM) 포켓 스프링 매트리스는 5개의 컴포트 존이 적용돼 어깨와 엉덩이에 가해지는 압력을 줄였다. 이외에도 ▲바쇠(VADSÖ) ▲베스트마르카(VESTMARKA) ▲베스테뢰위(VESTERÖY) 포켓 스프링 매트리스가 신제품에 포함됐다.

포켓 스프링 매트리스 신제품은 이케아 전 매장과 이케아 코리아 공식 온라인 몰을 통해 구입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