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바게뜨 2020년 수능선물세트. (사진=SPC)
파리바게뜨 2020년 수능선물세트. (사진=SPC)

[뉴시안= 박은정 기자]◆"수험생 힘내라"…파리바게뜨 선물세트 출시

파리바게뜨가 2020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두고 합격 기원 메시지를 담은 수능 선물 세트 30여 종을 출시했다.

파리바게뜨는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위글위글(Wiggle Wiggle)’과 협업해 개성 있는 패키지에 제품을 담아 재미를 더했다. MZ세대의 취향을 반영한 가방, 파우치, 스팀안대 등을 구성해 소장 가치를 높였다.

대표 제품은 ▲위글위글의 시그니처 캐릭터인 '스마일 위 러브(웃는 데이지꽃 일러스트)'를 적용한 미니 가방 안에 수면 안대, 누가(Nougat, 꿀과 견과류를 섞어 만든 프랑스 과자)를 담은 합격펜, 후르티아 쨍쨍젤리, 머랭 2종, 쿠키 등 수험생 인기 간식으로 꽉 채운 ‘너의 든든한 백’ ▲위글위글의 하트 캐릭터를 적용한 붉은색 파우치에 수면안대, 누가를 담은 합격펜, 초콜릿 등을 채운 ‘합격을 부탁해 레드파우치’ ▲스마일 위 러브를 그려 넣은 파란색 파우치에 합격 누가캔디와 후르티아 쨍쨍젤리, 쿠키 2종 등을 담은 ‘합격을 부탁해 블루파우치’ 등이다.

또 상징적인 캐릭터와 ‘행운(Lucky)’, ‘넌 최고야(You’re the best)’ 등의 응원 문구를 적용한 선물 세트도 내놓았다. ▲호박떡, 자색고구마떡 등 찹쌀떡과 달콤한 초콜릿으로 구성한 ‘넌 최고야, 합격 응원 세트’ ▲찹쌀떡과 초콜릿, 레드퀴노아 참깨바를 담은 ‘합격 스마일꽃’ ▲상큼한 유자찰떡과 초콜릿, 레드퀴노아 참깨바 등으로 구성한 ‘미리 합격을 축하해’ 등이다.

이 밖에도 ▲쫀득쫀득한 국산 찹쌀로 만든 찹쌀떡에 달지 않은 팥앙금, 흑임자 앙금에 밤·호두 고명을 넣고 표면에 고소한 콩가루를 더한 ‘복(福) 찹쌀떡’ ▲국산 찹쌀로 정성스럽게 빚은 ‘명가 찹쌀떡’ ▲호두를 통째로 넣은 프리미엄 초콜릿을 담은 ‘통째로 월넛초코’ ▲다양한 맛의 쫀득쫀득한 누가캔디를 담은 ‘합격누가캔디’ 등 부담 없는 선물도 선보였다.

수험생들에게 비대면으로 응원의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배달·픽업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11월 20일부터 12월 3일까지 2주간 해피오더 앱에서 수능 선물 기획 제품을 배달∙픽업 주문 시 10% 혜택(최대 3000원) 쿠폰과 해피포인트 5% 적립을 제공한다.

롯데제과가 '생생빵상회 신제품 3종'을 내놓았다. (사진=롯데제과)
롯데제과가 '생생빵상회 신제품 3종'을 내놓았다. (사진=롯데제과)

◆롯데제과 생생빵상회, 신제품 3종 출시

롯데제과가 냉동빵 브랜드 ‘생생빵상회’의 신제품 3종을 선보였다. 제품은 ‘핫도그 파이’와 ‘쫀득 크림 치즈볼’, ‘쫀득 호박 단팥볼’이다.

‘생생빵상회 핫도그 파이’는 돈육 함량이 높은 소시지를 바삭한 파이로 감싸 식감이 독특한 제품이다.

‘쫀득 크림 치즈볼’은 통상 기름에 튀겨내 만들었던 치즈볼의 제조 방법과 달리, 체다치즈 반죽의 생지 형태를 굽는 방식으로 만들어 담백하면서 바삭한 식감이 좋다. 또 제품 속에 부드러운 크림치즈가 들어가 두 가지 치즈 풍미를 즐길 수 있다.

‘쫀득 호박 단팥볼’은 쫄깃한 타피오카 전분과 달콤한 호박 분말을 사용했고, 반죽 속에는 달달한 단팥이 들어가 있다.

이번 3종은 모두 별도의 해동 과정 없이 에어프라이어, 광파오븐 등에 10~15분 동안 조리할 수 있어 간편하다. 롯데제과는 제품 출시를 기념해 오는 22일까지 온라인 몰 옥션에서 '생생빵상회' 기획전을 전개한다. 

 

도멘앙리흐북소 제품5종 이미지. (사진=하이트진로)
도멘앙리흐북소 제품5종 이미지. (사진=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 부르고뉴 최고급 레드와인생산자 ‘도멘 앙리 흐북소’ 출시

하이트진로가 부르고뉴 최고급 레드와인 생산자 중 하나인 ‘도멘 앙리 흐북소(Domaine Henri Rebourseau)’의 피노 누아 와인 5종을 출시한다.

도멘 앙리 흐북소는 부르고뉴의 최고급 와인 생산지로 알려진 제브리 샹베르땅 지역에 1780년부터 이어져 오는 가족경영 와이너리다. 1차세계대전 참전용사였던 앙리 흐북소(Henri Rebourseau) 장군이 1919년 제브리(Gevery)로 돌아와 도멘(포도원)을 인수하면서 지금의 와이너리 모습을 온전히 갖추게 됐다.

하이트진로가 판매하는 와인은 특급포도밭인 그랑 크뤼에서 생산된 와인 3종과 1등급 포도밭인 프리미에 크뤼 1종, 빌라쥬급 포토밭 1종류 등 총 5종의 피노 누아 제품이다.

'앙리 흐북소 샹베르땅 그랑 크뤼'는 평균 59년 이상 된 포도나무에서 수확한 포도로 와인을 만들었다. 1ha당 20hl만 생산해 와인 총생산량은 2028병으로 국내에는 60병 수입돼 판매된다.

'앙리 흐북소 끌로 드 부죠 그랑 크뤼'는 평균 41년 이상 된 포도나무에서 수확한 포도로 만들어진 제품으로, 1ha당 25hl만 생산된다. 2017 빈티지 6364병, 2018빈티지 7955병이 생산됐다. 두 빈티지를 합쳐 총 60병이 수입돼 판매된다. 

'앙리 흐북소 샤름 샹베르땅'은 평균수령 35년의 포도나무에서 생산된 제품으로 평균수확량은 25hl/ha다. 총 생산량 3035병 중 36병 수입돼 판매된다.

'앙리흐북소 제브리 샹베르땅 프리미에 크뤼 퐁뜨니'와 '앙리 흐북소 제브리 샹베르땅'은 평균수확량 25~27hl/ha로, 각각 2878병과 8028병을 생산해 국내에는 각 180병씩 수입됐다.

부르고뉴 특급포도원의 피노 누아를 여실히 느낄 수 있는 도멘 앙리 흐북소 와인 5종은 11월 중순부터 신세계백화점 본점, 현대백화점(목동점, 판교점, 천호점), 현대 프리미엄 아울렛 송도점 내 와인샵을 통해 예약 판매될 예정이다.

이마트24 '민생 반려견패드'. (사진=이마트24)
이마트24 '민생 반려견패드'. (사진=이마트24)

이마트24 '민생 반려견패드' 판매 시작

이마트24가 첫 번째 민생 반려동물용품 ‘민생 반려견 패드’를 출시했다. 

민생 반려견 패드는 40㎝*50㎝ 규격의 배변 패드가 100장 들어있다. 판매가격은 6500원으로 한 매당 65원꼴이다. 오프라인 유통 채널에서 판매되는 동일 스펙 상품 대비 높은 가성비를 자랑한다.

최근 펫팸족(애완동물의 '펫'과 가족을 뜻하는 '패밀리'의 신조어,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생각하는 것을 의미)의 증가로 편의점에서도 반려동물 상품 매출이 매년 증가세에 있다. 실제로 올해 10월까지 이마트24의 반려동물 전 상품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0.2% 늘었다. 

김성호 이마트24 비식품팀 팀장은 “반려동물 양육인구 1000만 명 시대가 도래하며 근거리 편의점에서도 반려동물용품 구매가 활발해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생활필수품을 저렴한 가격에 선보이는 ‘민생상품’의 콘셉트에 맞게 펫팸족의 수요가 높은 반려동물용품을 중심으로 구색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디야커피 캡슐커피 3종. (사진=이디야커피)
이디야커피 캡슐커피 3종. (사진=이디야커피)

집에서 즐기는 고품격 이디야 '캡슐커피'

이디야커피가 처음으로 캡슐커피 3종을 출시했다. ‘이디야 캡슐커피’는 ‘페르소나 블렌드’, ‘콜롬비아 슈프리모’, ‘에티오피아 리무’ 총 3종으로 구성됐으며 전국 홈플러스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가격은 각 5600원이다.

이디야는 이번 신제품을 통해 이디야커피랩의 품격 있는 커피를 집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이디야커피랩은 이디야커피가 2016년 서울 강남구 논현로에 설립한 500평 규모의 커피 연구소이자 복합 커피문화 공간이다.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외출을 꺼리는 커피 애호가들을 위한 것이다.

이디야 캡슐커피 중 ‘페르소나 블렌드’는 최적의 블렌딩으로 풍부하고 다양한 향미를 느낄 수 있다. 콜롬비아, 브라질, 에티오피아 원두에 다크 초콜릿과 캐러멜, 견과류의 고소한 풍미와 부드러운 바디감을 구현했다.

 

중남미의 대표적인 커피인 ‘콜롬비아 슈프리모’는 부드러운 바닐라와 아몬드의 고소함, 은은한 향미의 안정적인 밸런스가 특징이다. ‘에티오피아 리무’는 에티오피아 최고의 고지대에서 자라 은은한 꽃 향과 사탕수수의 달콤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신제품은 제품 개발부터 생산까지 전 과정에서 이디야커피의 노하우가 모두 담겼다. 캡슐커피에 사용되는 원두는 올해 설립된 이디야커피 자체 로스팅 공장 드림팩토리에서 최첨단 공정을 거쳐 생산된다. 또 맛과 향을 지키기 위해 특허받은 아로마 실링 이중 캡슐 구조를 사용해 매장에서 갓 내린 에스프레소의 맛을 즐길 수 있다. 

팔도는 어묵 국물을 더한 '팔도비빔면 세번째 윈터에디션'을 출시했다. (사진=팔도)
팔도는 어묵 국물을 더한 '팔도비빔면 세번째 윈터에디션'을 출시했다. (사진=팔도)

◆"비빔면에 어묵 국물까지"…팔도, '팔도비빔면 세 번째 윈터에디션' 선봬

매콤 새콤달콤한 ‘비빔면’과 따뜻한 어묵 국물을 함께 즐길 수 있게 됐다.

종합식품기업 팔도가 겨울을 맞아 ‘팔도비빔면 윈터에디션(비빔면 윈터에디션)’ 500만 개를 한정 판매한다. 

'비빔면 윈터에디션'은 팔도가 지난 2018년부터 매년 겨울 출시해 온 시즌 한정 제품이다. 가격은 기존 소비자가와 동일하다.

팔도는 이번 제품 출시로 ‘비빔면’의 겨울철 판매 성장세를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실제로 ‘비빔면 윈터에디션’을 선보인 이후 비빔면의 겨울철 판매량은 연평균 35%가량 신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올해 7월에는 브랜드 역사상 최단기로 연간 판매량 1억 개를 돌파한 바 있다.

이번 시즌 제품은 기존의 비빔면에 어묵 국물 수프를 별첨한 것이 특징이다. 지난해까지는 우동 국물 수프를 넣었으나, 새로운 에디션을 원하는 고객 의견을 반영해 올해는 어묵 국물 수프를 담았다. 해당 수프는 대파와 무, 멸치, 부산어묵 등을 분말화한 것으로 물에 타기만 하면 간편하게 따뜻한 어묵 국물을 즐길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