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여의도 본점 전경.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여의도 본점 전경. (사진=KB국민은행)

[뉴시안= 임성원 기자]KB국민은행은 지난 11월 2일부터 13일까지 KB굿잡 사이트를 통해 진행한 ‘2020 제2차 KB굿잡 우수기업 온라인 취업박람회’가 성료했다고 17일 밝혔다. 

KB국민은행은 지난 2011년부터 매년 구직자의 취업률을 높이고 중소·중견기업들의 인재채용 기회를 마련한다는 취지에서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를 열었다. 코로나19 여파로 상반기에 이어 비대면 방식으로 운영됐고, 330여개 기업과 약 15만명 구직자가 참여했다. 

이번 취업박람회는 '원스톱'(One-Stop) 방식을 통해 취업컨설팅부터 화상면접까지 지원하며 상반기보다 풍성한 콘텐츠를 선보였다. 특히 녹화 방식으로 운영되는 화상면접을 처음으로 시도해 인사담당자와 구직자에게 편안한 분위기를 조성했다. 

KB굿잡 사이트에서는 오는 20일까지 해당 취업박람회 참가자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하고, 구인기업과 구직자의 의견을 추후 운영 방식에 반영할 계획이다. 내년부터는 전국의 다양한 구직자와 기업이 참여 가능한 온라인과 오프라인 취업박람회의 장점을 모아 적극 일자리 지원할 방침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올해 처음 시도한 온라인 취업박람회에 많은 관심을 주셨다”면서 “내년에도 취업박람회를 포함한 다양한 방식의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강화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