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창수 글로벌사업그룹 대표(사진 왼쪽)와 낌 참러은 KB캄보디아은행 쯔로이창바 지점장이19일 7호점 쯔로이창바지점 개점식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KB국민은행)
최창수 글로벌사업그룹 대표(사진 왼쪽)와 낌 참러은 KB캄보디아은행 쯔로이창바 지점장이 19일 7호점 개점식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KB국민은행)

[뉴시안= 임성원 기자]KB국민은행이 캄보디아 수도 프놈펜에 KB캄보디아은행 현지법인의 7·8호점을 동시에 열었다고 19일 밝혔다.

7호점 ‘쯔로이창바지점’과 8호점 ‘짬짜오지점’의 지점장은 기존 영업점들과 같이 캄보디아 현지인을 임명했다. 

해당 영업점은 ▲현지 중소법인·개인사업자 대상, 사업자금 대출 ▲개인고객 대상, 주택자금 대출 등을 중점으로 취급한다.

KB캄보디아은행은 이번 개점을 통해 지난 2009년 법인 설립 이후 프놈펜에 8개의 네트워크를 형성하게 됐다. 이를 통해 올해 상반기 KB국민은행의 자회사에 들어간 캄보디아 최대 예금수취가능 소액대출금융기관(MDI)인 ‘프라삭 마이크로파이낸스’와 시너지 창출 효과가 확대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날 개점식에 참석한 최창수 글로벌사업그룹 대표는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최선을 다하는 KB캄보디아 임직원을 격려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KB캄보디아은행의 8개 네트워크 형성을 통해 프라삭과의 시너지 추진이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양사가 캄보디아 내 외국계 선도은행으로 발돋움 할 수 있도록 인력 양성과 현지 지원 등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