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의 리니지M이 ‘기사도’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사진=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의 리니지M이 ‘기사도’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사진=엔씨소프트)

[뉴시안=조현선 기자]리니지M, 11월 24일 ‘기사도’ 업데이트 진행…TJ쿠폰 5종 함께 지급

엔씨는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M’이 오늘(24일) ‘기사도’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기사도’는 리니지M의 대표 클래스인 ‘기사’를 대폭 개선하는 업데이트로, 최상위 ‘마스터’ 등급의 스킬이 추가됐다. 기존 ‘베테랑’ 등급과 기본 등급의 스킬은 보다 쉽게 배울 수 있다.

리니지M 기사 클래스 이용자는 ▲스킬 적중 성공 혹은 실패에 따라 연계/강화 스킬이 발동하는 ‘그랜드 마스터’ ▲대상과 대상 주변까지 최대 3명에게 스턴 효과를 주는 ‘블레이드 스턴(베테랑)’ 등의 신규 스킬을 습득할 수 있다.

기존 스킬도 개선한다. 이용자는 ▲조작이 불가능한 상태로 자신을 공격하게 도발하는 ‘팬텀 블레이드’ ▲공격을 당할 시 일정 확률로 상대방의 핵심 스킬을 약화시키는 ‘카운터 배리어(마스터)’ 등을 사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클래스를 ‘기사’나 ‘암흑기사’로 바꿀 수 있는 ‘클래스 체인지’에도 참여할 수 있다.

사전 예약에 참여한 이용자는 ▲고급 7검 4셋 장비 교환권 ▲룬 변환석 ▲드래곤의 용옥 등 10종의 보상을 받는다. 모든 이용자는 월드 보스와 시련 던전 리뉴얼을 기념한 신규 월드 보스 이벤트와 시련 던전·월드 보스 보상 강화 이벤트를 즐길 수 있다. 이외에도 엔씨는 업데이트를 기념해 'TJ 쿠폰' 5종을 선물할 방침이다. 

 

 

 

컴투스, 방탄소년단 캐릭터 기반 모바일 게임 퍼블리싱 계약

컴투스는 개발사 그램퍼스와 그룹 ‘방탄소년단’ 캐릭터 ‘타이니탄’ 기반 모바일 게임의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을 맺었다고 24일 밝혔다. 

이에 따라 그램퍼스는 빅히트와 글로벌 라이선스 계약을 통해 캐릭터 타이니탄을 활용한 모바일 게임을 개발하고, 컴투스는 이를 세계 시장에 선보일 예정이다.

타이니탄은 방탄소년단 일곱 멤버들이 귀여운 모습으로 탄생한 캐릭터이다. 방탄소년단의 제2의 자아가 발현해 캐릭터가 되었다는 콘셉트를 가지고 있다. 지난 8월 브랜드 론칭 이후 관련 상품 출시 및 국내외 유수 파트너사와 협업한 프로젝트가 이어지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컴투스 관계자는 “국내를 넘어 아시아와 웨스턴 등 세계 전역에서 쌓아온 자사의 모바일 서비스 역량으로 타이니탄을 활용한 모바일 게임을 선보일 계획”이라며 “세계적 인기를 얻고 있는 두 글로벌 브랜드의 이번 만남이 세계 시장에서 좋은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개발사 그램퍼스와 최선을 다해 준비할 것”이라고 전했다.

 

위메이드의 '미르4' (사진=위메이드)

위메이드, 대작 '미르4' 사전 다운로드 시작

위메이드가 24일 모바일 MMORPG '미르4'의 사전 다운로드 제공을 시작했다.

'미르4'는 사전예약을 종료하고 이날부터 브랜드 사이트를 정식 출시 페이지로 전환했다.

이용자는 브랜드 사이트와 구글플레이, 원스토어, 갤럭시 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등 4대 마켓에서 '미르4' 모바일 및 PC 버전을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오는 25일 0시부터 플레이할 수 있다.

위메이드는 "미르4는 서양풍 판타지 계보를 잇는 기존 게임들과 달리 동양적 정서를 기반으로 새롭게 창조해낸 K-FANTASY 세계를 완성했다"며 "전투의 상징이 될 획득 시스템 ‘프리루팅’, 고도화된 사회를 형성하는 ‘문파’, 경쟁과 권력을 넘어 정치의 기반이 될 ‘비곡점령전’과 ‘공성전’ 등을 통해 MMORPG 그 이상의 전율을 선사할 방침"이라고 전했다.

미르4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브랜드 사이트 및 공식 커뮤니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