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과 현대백화점 등 백화점 업계가 수험생들을 위한 특별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사진=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과 현대백화점 등 백화점 업계가 수험생들을 위한 특별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사진=롯데백화점)

[뉴시안= 박은정 기자]2021학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이 끝났다. 올해 수능은 코로나19 여파로 일정이 연기되고, 학생들은 학교도 제대로 나가지 못하는 등 우여곡절이 많았던 한 해였다. 몸과 마음이 지쳐있는 수험생들을 위해 유통 업계가 특별 할인과 사은품 증정 행사를 마련했다. 다만 올해는 코로나19로 수험생 할인 이벤트가 기존보다 축소된 분위기다. 

◆백화점 업계, 패션 상품군 집중 할인

백화점 업계들은 수능 당일부터 수험생들을 위한 상품권 증정과 할인 행사 등을 선보인다. 

롯데백화점은 수능 다음 날인 12월 4일부터 13일까지 수험표를 지참한 고객을 대상으로, 패션 상품군 10만원 이상 구매 시 10% 상당의 상품권을 증정한다. 

내년이면 신입생이 되는 수험생들을 위해 이지캐주얼·스포츠 브랜드들의 할인 혜택이 풍성하다. NBA 매장에서는 12월 3일부터 6일까지 21% 할인 행사를 한다. 전점 라이프워크 매장에서는 3일부터 선착순 구매 사은행사를 진행해 10만원 이상 구매 시 마스크스트랩을 증정한다. 20만원 이상 구매 시 힙색을 준다. 또 인천터미널점·평촌점·수원점·중동점·구리점·안산점 등 6개 점포 나이키 매장에서는 6일까지 20% 할인 프로모션을 한다.

잠실점에서는 왓코·앤듀·퀵실버록시 등 브랜드 20%, 라코스테스포츠·지프·엘르수영복 등 브랜드 10% 할인 행사를 펼친다. 제인코트·엄브로·폴햄 등은 구매 금액대별 감사품을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강남점에서는 12월 4일부터 10일까지 반스에서 10만원 구매 때 1만원 상품권을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본점에서는 12월 4일부터 8일까지 인기 스포츠·아웃도어 브랜드 겨울 상품전을 진행한다. 언더아머·컨버스·리바이스·블랙야크·코오롱스포츠 등 브랜드를 최대 70% 할인 판매한다. 이 행사에서는 플리스와 패딩 등 동절기 인기상품을 평소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현대백화점도 12월 3일부터 특가 이벤트에 돌입한다. 천호점에서는 12월 6일까지 미용실·네일숍·식당가 등의 할인권이 들어 있는 '청춘 쿠폰'을 제공한다. 중동점에서는 12월 13일까지 아우터 브랜드 2만원 할인권을 증정한다.

현대백화점 공식 온라인몰 '더현대닷컴'은 12월 6일까지 '수능 해방 아이템전'을 열어 아우터와 스니커즈·화장품·가방 등 1000여개의 인기 상품을 선보인다.

대형마트, 음식·IT 기기 할인행사 기획

대형마트는 긴 시간 시험 보느라 지친 수험생들의 기력을 회복시킬 수 있는 다양한 음식 재료들을 할인 판매한다. 수험생들이 즐겨 찾는 IT 기기들도 준비돼 있다.

홈플러스는 12월 3일 단 하루, 수험생들을 위한 저녁 만찬으로 '농협안심한우 등심·안심·채끝'을 마이홈플러스 회원을 대상으로 40% 할인가에 내놓는다.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 밸런스'(10㎖*20포)도 8000원 할인한 4만4000원에 판매한다.

16일까지는 다양한 IT 제품도 저렴하게 선보이며, 수험표를 제시한 수험생들에게는 삼성과 LG의 태블릿PC·노트북 추가 할인도 한다.

이마트는 12월 4일부터 6일까지 성수점·월계점·죽전점 등 전국 62개 점포에서 수험표를 지참한 수험생을 대상으로 아이폰 12·아이폰12 미니를 정상가에서 5만원 할인한다. 

롯데마트는 12월 3일부터 9일까지 '수험생 기력 회복 먹거리 행사'를 열어 손질 민물장어와 자숙 로브스터(랍스터) 등을 할인가로 판매한다. 한우 1+등급 전 품목과 '청정 와규' 전 품목은 엘포인트 회원에게 40% 저렴한 가격에 제공한다.

디딤, 도피노피자, 두끼 등 외식 업계가 수험표를 지참한 고객들을 대상에 한해 이벤트를 한다. (사진=디딤, 도미노피자, 두끼)
디딤, 도피노피자, 두끼 등 외식 업계가 수험표를 지참한 고객들을 대상에 한해 이벤트를 한다. (사진=각 사 제공)

◆"맛있는 요리로 스트레스 싹 날리자"…외식 업계, 이벤트 전개

외식기업 디딤은 수험표를 제시하는 고객에게 원기회복 스페셜 요리를 증정한다. 이벤트는 12월 3일부터 20일까지 디딤의 직영 브랜드 백제원과 오백년장어, 도쿄하나, 풀사이드228, 점보씨푸드, 공화춘에서 진행된다.

백제원과 한라담에서는 한우육회를 수험생들에게 제공한다. 오백년장어에서는 뚝배기장어탕, 도쿄하나에서는 전복뚝배기, 풀사이드228에서는 전복리조또를 선보인다. 점보씨푸드와 공화춘에서는 각각 모카폭립과 유린기를 제공할 예정이다.

도미노피자는 수능 당일인 12월 3일과 4일 이틀간 '수능 챔피언 데이 이벤트'를 연다.

도미노피자는 수험생과 이들을 응원하는 모든 고객에게 칠리핫도그 엣지 한정으로 방문 포장 때 35% 할인한다. 사이드디시 반값 외의 여타 할인과 중복 적용은 불가능하다. 도미노피자의 칠리 핫도그 엣지는 매콤한 맛의 아메리칸 칠리 핫도그를 피자 끝부분인 엣지에 통째로 넣은 제품이다.

떡볶이 뷔페 프랜차이즈 '두끼'는 수험표를 지참한 고객에게 흑미치즈볼 2개를 준다. 기간은 12월 3일부터 10일까지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