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넥슨의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가 구글플레이 ‘2020 올해를 빛낸 앱·게임’ 시상식에서 ‘2020 올해의 베스트 게임’에 선정됐다. (사진=넥슨)

 

[뉴시안=조현선 기자]◆넥슨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구글플레이 선정 ‘2020 올해의 베스트 게임’ 

넥슨은 모바일 레이싱 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가 구글플레이 ‘2020 올해를 빛낸 앱·게임’ 시상식에서 ‘2020 올해의 베스트 게임’에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

구글플레이는 매년 한 해를 빛낸 앱과 게임을 선정해 발표한다.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는 올해 국내 게임부문 대상인 ‘2020 올해의 베스트 게임’을 비롯해 ‘2020 올해를 빛낸 인기 게임’, ‘2020 올해를 빛낸 캐주얼 게임’에 선정됐다.

해외에서도 다양한 부문을 수상했다. 대만에서 ‘2020 올해를 빛낸 인기 게임’에 선정됐으며, 인도네시아·태국·싱가폴·말레이시아·대만에서 ‘2020 올해를 빛낸 캐주얼 게임’에 등극했다. 인도·홍콩에서는 ‘2020 올해를 빛낸 경쟁 게임’으로 뽑혔다.

넥슨은 이번 수상을 기념해 12월 3일부터 16일까지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접속 시 모든 이용자에게 ▲K코인 2020개 ▲골드 기어 10개 ▲배찌 캐릭터(14일권)를 증정한다.

한편, 지난 5월 서비스를 시작한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는 출시 200일 만에 전세계 누적 이용자 2000만 명을 돌파하는 등 글로벌 인기 모바일 레이싱게임으로 자리매김했다.

넥슨 서용석 캐주얼그룹장은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가 국내외에서 뜻 깊은 결과를 얻어 기쁘다”며 “유저분들에게 오랫동안 사랑받는 게임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게임빌 ‘빛의 계승자’ 신규 아바타 (사진=게임빌)
게임빌의 ‘빛의 계승자’ 신규 아바타 (사진=게임빌)

◆게임빌, '빛의 계승자' 신규 콘텐츠 '시련의 탑' 공개

게임빌이 수집형 RPG '빛의 계승자'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콘텐츠 '시련의 탑'을 선보인다.

시련의 탑은 총 100층으로 구성돼, 각 층마다 기다리고 있는 보스의 패시브 스킬을 파악해 공략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다양한 전투 규칙이 적용돼 전략적 재미를 더했다. 제한 시간이 정해진 전투, 속성에 따른 피해량 변화 등 새로운 게임 경험을 선사할 전망이다.

이외에도 이용자들은 각 층별 보스를 처치 시 ‘변환석’을 얻어 ▲빛/어둠 5성 소환석 ▲빛/어둠 초월의 파편 등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또 신규 아바타인 ▲혹한의 창, [A]스핑크스 ▲정령의 수호자, [A]루시엔 ▲고독한 투신, 스카 등 3종의 외형과 스킬이 세련되게 변경돼 더 스타일리시한 액션의 쾌감을 즐길 수 있다.

유저 편의성도 대폭 개선된다. 원하는 부 능력치를 얻을 때까지 연속적으로 변환 시킬 수 있는 장비 연속 변환 기능이 추가됐다. 장비 가방도 최대 700칸까지 확장할 수 있다.

풍성한 아이템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준비됐다. 내년 1월 4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는 모든 유저들에게 ▲5성 소환석 4개 ▲3차 각성까지 가능한 대량의 속성 원소를 선물한다.

특히 빛의 계승자 런칭을 기념해 이달 7일까지 매일 미션 달성 시 행운의 뽑기권 2장을 제공한다. 또 이달 21일까지 누적 7일간 출석을 달성하면 ▲캐럿 ▲특별 소환석 파편을, 정해진 미션 완료 시 ▲스킬번 ▲무지개 원소 등을 제공한다.

한편 빛의 계승자는 고풍스러운 비주얼과 독특한 세계관을 유저들에게 어필해 국내·외 마니아 층에 지속적인 사랑을 받고 있다. 게임빌은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는 동시에 유저들의 다양한 건의에 귀기울이며 유저 친화적 업데이트를 이어가고 있다. 

컴투스의 신작 '슈퍼 액션 히어로 리턴즈' (사진=컴투스)

◆컴투스, ‘슈퍼 액션 히어로 리턴즈’ 글로벌 정식 출시

컴투스가 인기 캐주얼 액션 게임 ‘슈퍼 액션 히어로 리턴즈’의 글로벌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다.

슈퍼 액션 히어로 리턴즈는 피처폰 시절 폭발적인 인기를 모았던 ‘슈퍼 액션 히어로’ IP를 기반으로 새롭게 만들어진 게임이다. 단순하고 코믹하게 그려진 히어로 캐릭터가 낙서 세상을 위협하는 악의 무리에 맞서 싸운다는 독특한 스토리를 담았다.

슈액히 리턴즈는 장난으로 그려 넣은 듯한 단순한 캐릭터들이 등장하는 반면, 수십여 가지의 스킬과 연속기 등 화려한 액션들을 통해 시원한 타격감을 느낄 수 있는 게 특징이다. 또한, 탭과 스와이프 등 스마트폰에 최적화된 간편한 조작을 통해 짜릿한 액션 쾌감을 느낄 수 있다.

이외에도 히어로 캐릭터의 비주얼과 다양한 기능을 더해주는 마스크 시스템도 한층 더 발전했다. 이를 통해 수집과 꾸미는 재미를 얻을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컴투스는 슈퍼 액션 히어로 리턴즈의 글로벌 출시를 기념해 게임의 재미와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오는 20일까지 게임에 접속만 해도 아이템을 제공하는 ‘특별 출석 보상 이벤트’를 진행하고, 같은 기간 ‘미션 달성 이벤트’를 통해 푸짐한 게임 보상을 제공한다. 누적 참여 결과에 따라 ‘흔한 남매’ 캐릭터를 활용한 한정판 마스크도 지급한다.

스마일게이트 '마술양품점' (사진=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 '마술양품점' (사진=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 ‘마술양품점’ 구글 플레이스토어 인기 1위 달성 쾌거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의 캐주얼 웰메이드 모바일 게임 ‘마술양품점’이 구글·애플 등 양대 앱 마켓에서 인기 게임순위 1·2위를 기록했다.

마술양품점은 마법이 가득한 세계의 주인공이 양품점을 운영하며 진정한 행복을 찾아 간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지난 지스타 2020 온라인에서도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방송을 통해 약 7000명이 시청할 정도로 이목을 집중시켰다.

지난달 17일 정식 출시된 이후 아기자기한 아바타와 양품점 꾸미기 등을 무기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2일 현재 구글 플레이스토어 인기 게임 순위 1위, 애플 앱스토어 게임 인기 순위 2위 및 시뮬레이션 장르 1위를 달성하는 쾌거를 이뤘다.

스마일게이트는 구글 인기 순위 1위를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3일 자정까지 마술양품점 접속 시 ▲100리치 ▲리치 뽑기 티켓 2000개 ▲2만 골드 ▲100마나 ▲마법 수정을 모두에게 제공한다. 이외에도 오는 17일까지 '오마이걸 디어마이봉' 아이템을 기간 한정으로 지급하고 있다. 

마술양품점은 마법이 가득한 세계의 주인공이 양품점을 운영하며 진정한 행복을 찾아 간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스마일게이트는 오는 17일까지 마술양품점에 접속만 해도 ‘오마이걸 디어마이봉’ 아이템을 기간 한정으로 지급하고 있다.

펄어비스가 오픈월드 MMORPG 검은사막 출시 6주년을 기념해 이용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고자 풍성한 선물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펄어비스)

◆펄어비스, 검은사막 6주년 기념 이벤트…‘함께한 2190일의 여정’

펄어비스가 오픈월드 MMORPG 검은사막 출시 6주년을 기념해 풍성한 선물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모든 이용자는 오는 13일까지 게임 내 도전 과제 해결 시 ‘흑정령의 특별한 응모권’을 받을 수 있다. 이를 통해 추첨을 통해 ▲지포스 RTX 3090 (1명) ▲지포스 RTX 3080(2명) ▲레이저 블랙위도우 리니어 키보드(5명) ▲1000펄(10명) ▲치킨 기프티콘(30명)을 선물한다.

접속만 해도 크론석 600개를 주는 ‘검은사막 6주년과 함께 찾아온 크론석’ 이벤트도 12월 31일까지 진행한다.

접속 보상 혜택도 제공한다. 접속 일차별로 2021년 1월 13일까지 ▲밸류 패키지 20일 ▲창고관리 메이드 ▲찬란한 모험 상자 ▲발크스의 조언(+80) ▲반려동물 마법사 고스피 등을 보상으로 지급한다.

검은사막은 지난 2014년 12월 첫 서비스를 시작해 전 세계 유저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한편, 펄어비스는 오는 5일 예정됐던 '검은사막 PC X Mobile X Console 칼페ON 연회' 글로벌 온라인 행사를 12월 12일 진행한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