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이 ‘2020 서든패스 피날레’ 이벤트를 실시한다. (사진=넥슨)

[뉴시안=조현선 기자]

넥슨, ‘2020 서든패스 피날레’ 이벤트 진행

넥슨은 온라인 FPS게임 ‘서든어택’의 ‘2020 서든패스 피날레’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피날레 이벤트는 2020년 1년간 서든패스 4개 시즌이 성황리에 마무리된 것을 기념하고, 다음 시즌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기 위해 준비됐다. 

먼저 오는 17일까지 모든 고객에게 ▲솔라 ▲루나 ▲쥬디스 호크:진(眞) 등의 보상 캐릭터를 일괄 지급한다. 해당 캐릭터 3종과 시즌4 캐릭터 ‘블리츠’로 적 처치·승리·어시스트 달성 등 특정 미션 완수 시 경품을 획득하는 서든패스 응모장도 제공한다. 또 ▲ITZY 멀티 카운트 ▲초코쿠키 멀티 카운트 등이 제공된다. 모든 미션을 완수한 유저에게는 ▲서든패스 응모권 ▲보조 기간연장 등을 추가 지급한다.

응모권은 올해 서든패스 시즌 무기 및 캐릭터 영구제를 획득할 수 있는 신규 보급상자와 교환 가능하다. ‘서든어택’ 로고가 새겨진 군대 방한복 상의 내피(깔깔이), 게이밍 마우스, 게이밍 의자 당첨에 응모할 수 있다. 서든패스 레벨을 높일 수 있는 패스티켓의 할인 행사도 진행한다.

한편, 지난 9월 시작한 ‘서든패스 2020 시즌4’는 12월 23일 종료를 앞두고 있다. 이 기간 퀘스트를 완료하고 최고 60레벨까지인 서든패스와 30레벨까지인 챌린지패스를 차례로 성장시키면 레벨마다 보상을 지급한다.

17일까지 자신의 초대 코드로 신규 및 복귀 이용자 초대 시 초대 인원에 따라 ‘넥슨캐시’가 포함된 초대 대박 캐시 상자와 함께 초대 기간연장 상자, 주무기 선택권(영구제)을 제공한다. 신규 및 복귀 이용자가 게임에 접속해 출석 체크하면 초대 대박 캐시 상자, 주무기 선택권(영구제) 등을 보상으로 지급한다.

이와 함께 걸그룹 ITZY와의 게임 캐릭터 제휴 이벤트를 시작한다. 이날 출시된 ITZY 캐릭터는 감정 표현 3종과 ▲ITZY 도발탄 ▲ITZY 승리포즈 등 캐릭터 세트 효과를 가진다. 영구제 캐릭터를 보유할 경우 기본 경험치 100%를 제공한다.

ITZY 캐릭터 기간을 300일 이상 모으면 ITZY 캐릭터 선택권(영구제)을 제공한다. 이들 중 15명을 추첨해 ITZY 싸인 마우스패드를 지급한다.

추가로 캐릭터 세트 획득 시 ▲AK47(MG) Therapy II(영구제) ▲Peacemaker(MG) Therapy II(영구제) ▲ITZY 칭호▲넥슨캐시 5000원 등과 교환 혹은 즉석 당첨에 응모할 수 있는 응모권도 지급한다.

이외에도 아이템 거래 시스템 플리마켓에서 닉네임 거래가 활성화된다.

넷마블이 모바일 액션 RPG ‘마블 퓨처파이트’에 마블 코믹 시리즈 ‘다크 어벤져스’를 테마로 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사진=넷마블)

넷마블, ‘마블 퓨처파이트’에 ‘다크 어벤져스’ 테마 공개 

넷마블이 모바일 액션 RPG ‘마블 퓨처파이트’에 마블 코믹 시리즈 ‘다크 어벤져스’를 테마로 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다크 어벤져스’는 그린 고블린 ‘노먼 오스본’을 중심으로 슈퍼 빌런 집단이 펼쳐나가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센트리 ▲스콜피온 ▲다켄 ▲아레스 ▲문스톤 ▲몰큘맨 등 신규 영웅 6종이 공개됐다. 또 ▲그린 고블린 ▲불스아이의 ‘다크 어벤져스’ 유니폼이 새롭게 추가됐다.

이와 함께 신규 에픽 퀘스트인 '다크 레인'도 공개됐다. 다크 레인에서는 메인 영웅인 센트리(티어-3)을 즉시 획득할 수 있으며, 퀘스트 진행 시 센트리를 성장 시켜 새로운 영웅을 추가 획득할 수 있다.

이외에도 ▲스콜피온 ▲다켄 ▲아레스 ▲문스톤 ▲몰큘맨의 잠재력 개방 기능을 추가하고, ▲불스아이 ▲아레스 ▲문스톤의 잠재력 각성 및 초월 기능이 새로 공개됐다.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가 ‘크로스파이어’ e스포츠 대회인 ‘CFS 2020 그랜드 파이널’을 개최한다.

스마일게이트, CFS 2020 그랜드 파이널 개막…버추얼 스튜디오로 새 도전!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가 ‘크로스파이어’ e스포츠 대회인 ‘CFS 2020 그랜드 파이널’ 개막식을 열고, 나흘간의 열전에 돌입한다.

이번 대회는 코로나19 팬데믹으로 네셔널 파이널 없이 유럽-MENA·북-남미 아메리카·중국 등 3개 지역의 초청전에서 상위 2개 팀을 초청해 6개 팀이 우승컵을 놓고 경쟁한다. 각 선수단은 한국 입국 시 14일 간의 자가격리를 모두 수행했다.

스마일게이트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방역 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경기장 운영 인력을 최소한으로 줄이고, 전 경기 무관중 대회로 진행한다.

이번 대회의 슬로건은 ‘넥스트 스텝, 넥스트 레벨'이 선정됐다. 현재 세계 곳곳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CFS 팬들에게 현재의 상황을 넘어 서서 새로운 단계로 나아가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스마일게이트는 이번 대회가 비대면 시대를 맞아 무관중으로 진행되는 만큼 새로운 중계 방식을 도입한다.

언리얼 엔진을 바탕으로 한 '제로 덴서티' 솔루션을 활용해 버추얼 스튜디오를 제작했다. 팬들이 직접 CFS 경기장에 온 것과 같이 느낄 수 있도록 스튜디오를 구축했다는 설명이다. 이를 통해 팬들은 경기장에 오지 않아도 실제 CFS 2020그랜드 파이널의 경기장과 무대에서 선수들의 경기 모습을 확인할 수 있을 전망이다.

CFS 2020의 모든 경기는 유튜브와 트위치TV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전 세계에 생중계될 예정이다.

펄어비스의 신작 ‘붉은사막’의 신규 게임 플레이 트레일러가 ‘더 게임 어워드(TGA)’에서 공개된다. (사진=펄어비스)

펄어비스, 신작 ‘붉은사막’ 신규 트레일러 ‘더 게임 어워드’에서 공개

펄어비스가 오는 10일(현지시간, 한국시간 11일 오전9시) 신작 ‘붉은사막’의 신규 게임 플레이 트레일러를 ‘더 게임 어워드(TGA)’에서 공개한다.  

TGA는 게임계의 오스카상이라고 불리는 북미 최대 게임 시상식이다. GOTY(Game of the Year) 발표는 물론, 미공개 신작 등 게임계 굵은 소식들이 공개된다다. 올해는 미국 LA, 영국 런던, 일본 도쿄에서 삼원 온라인 중계로 진행된다.

붉은사막은 광대한 파이웰 대륙에서 생존을 위해 싸우는 용병들의 이야기를 다룬 오픈월드 액션 어드벤처 게임이다. 콘솔과 PC 플랫폼 글로벌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강한 스토리텔링을 기반으로 액션 어드벤처의 재미를 녹여 기획 단계부터 글로벌 프로젝트로 개발하고 있다. TGA에서 공개하는 신규 트레일러는 붉은사막의 실제 게임 플레이 장면을 담았다.

한편 펄어비스는 이날 붉은사막 홈페이지를 리뉴얼하고 게임의 웅장한 세계관과 분위기를 녹인 신규 심볼 티징 트레일러를 공개했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