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일인 지난 3일 오후 대구 수성구 정화여자고등학교에서 수능 시험을 마친 수험생의 얼굴을 어머니가 만져주고 있다. (사진=뉴시스)

[뉴시안=조현선 기자]살면서 딱 한 번, '수험생 찬스'를 쓸 수 있는 계절이 돌아왔다. 고생한 수험생 자녀와 가족을 위해 스마트폰을 선물하는 대목을 맞이한 업계의 움직임이 분주하다.

4일 업계에 따르면, 이동통신 업계는 최근 출시된 아이폰12 미니를 비롯한 삼성전자의 5G 인기 단말 등 주요 프리미엄 단말기의 공시지원금 규모를 대폭 늘렸다.

수능 대목을 맞이해 수험생들에게 인기가 높은 주요 스마트폰의 공시지원금을 늘리고, 5G 가입자를 유치하기 위한 경쟁에 나선 것이다.

먼저 애플의 첫 5G 아이폰12 미니의 공시지원금은 최대 40만원대로 상향됐다. 5G 가입자 유치의 '키맨'이 될 것으로 예상되는 아이폰으로 고객을 끌어모으겠다는 전략이다.

삼성전자의 갤럭시S20 울트라 공시지원금은 최대 58만원까지 올랐다. 특히 LG유플러스는 ▲LG윙 ▲갤럭시Z플립 ▲갤럭시Z폴드2의 공시지원금을 최대 50만원까지 늘렸다.

SK텔레콤이 코로나19를 이겨내고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치른 수험생들을 응원하기 위해 ‘수고0페(수능 끝나고 0을 위한 응원 페스티벌)’를 진행한다. (사진=SK텔레콤)

이동통신업계의 다양한 프로모션도 준비됐다.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사상 초유의 수능 2주 연기 등 길고 긴 한 해를 보내야 했을 예비 새내기들을 위로하기 위해 전보다 더 풍성해진 혜택이 눈에 띈다. 예년과 달리 온라인 중심의 다양한 경품 증정 이벤트를 내세웠다.

◆SK텔레콤, 2020명에 풍성한 선물…광희·적재·코드쿤스트 1:1 영상통화 기회 마련

SK텔레콤은 코로나19를 이겨내고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치른 수험생들을 응원하기 위해 31일까지 ‘수고0페(수능 끝나고 0을 위한 응원 페스티벌)’를 진행한다.

먼저 5GX 요금제에 신규 가입하거나 기기변경한 만 17~19세 이용자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2020명에게 다양한 선물을 제공한다. ▲맥북에어 ▲갤럭시탭/아이패드 ▲에어팟 프로 ▲기대죠영 쿠션 ▲달려죠영 보드 ▲충전해죠영 세트 ▲함께해죠영 세트 ▲기프티콘 등이다.

또 수험생이라면 누구나 SK텔레콤 공식인증대리점에서 스마트폰을 개통하면 소진 시까지 스타벅스 굿즈(다이어리·텀블러·크로스백)를 선물 받는다. 또 오는  31일까지 최신 갤럭시 스마트폰 구매 시 갤럭시 버즈 라이브를, LG 벨벳·윙과 Q92 구매 시 카카오 무선충전 미러 스탠드를 선물한다.

'언택트'로 스트레스를 받았을 이들을 위해, 언택트의 의미를 살릴 수 있는 이벤트도 마련됐다. 10대에게 인기가 높은 ▲광희 ▲헤이즈 ▲적재 ▲우원재 ▲코드쿤스트 등이 1대1 영상통화로 응원과 격려를 전할 예정이다. 

이벤트 참여를 원하는 수험생은 '0한동' 앱(애플리케이션) 내 예비0캠퍼스에 가입 후, 본인의 인스타그램에 ‘수고한 나 혹은 내년의 나에게 하고 싶은 말은?’을 주제로 게시물을 올리면 된다. 이후 0한동 수고0페 응모 웹페이지에 해당 인스타그램 URL을 입력하고, 영상통화로 만나고 싶은 셀럽을 선택하면 된다.

또 월 100원으로 다양한 문화생활 콘텐츠를 즐길 기회도 제공한다. 수험생들은 원스토어 북스앤데이터와 XBOX 게임(만 19세 이상)을 3개월 동안 월 100원으로 즐길 수 있다. V컬러링·웨이브·플로도 가입 첫 달이라면 100원에 이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수험생 할인' 혜택이 제공돼 있다. SK텔레콤 이용자 중 수험생이라면 누구나 12월 T Day 날짜에 따라 수험표 인증 절차를 거쳐 ▲빕스, 더플레이스 50% 할인(10만원 한도) ▲원스토어 북스 10대 추천 도서·연말 인기 도서 무료 대여 ▲이니스프리 최대 55% 할인 ▲메가박스 영화 티켓 1매·싱글 콤보 1세트 등을 받을 수 있다.

'2021 NEW YEAR’S EVE LIVE’ 포스터 (사진=빅히트)

◆KT, 100% 당첨 룰렛 이벤트 진행…아이폰12 미니 등 추첨 제공

KT는 오는 13일까지 룰렛 이벤트 'Y 플레이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만 17세에서 만 20세 KT 이용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KT 멤버십 앱과 웹사이트를 통해 1회 참여할 수 있으며, 전국 KT 매장에서 QR코드로 이벤트에 한 번 더 참여할 수 있다.

모두에게 100% 당첨 확률로 ▲아이폰12 미니 ▲에어팟 프로 ▲한정판 스니커즈 ▲무신사 패키지 ▲KT포토북 3회 선불권 ▲KT 게임박스 콘텐츠 이용권 ▲웹소설 ‘블라이스 이용권’ ▲맘스터치 기프티쇼 등을 제공한다.

오는 8일에는 '수능특집 5시 핫딜'을 통해 ‘대학생 새내기 풀패키지’를 제공한다. 이번 패키지를 통해 기가인터넷 1G와 올레 tv 에센스를 신규 가입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갤럭시탭 S6 라이트 ▲에어팟 프로 ▲스타벅스 다이어리 ▲캐릭터 가습기를 모두 증정한다. 선착순 100명 대상이다.

◆LG유플러스, BTS 참여 빅히트 연말 콘서트 생중계 시청권 추첨

LG유플러스는 수험생을 대상으로  ▲'2021 NEW YEAR’S EVE LIVE presented by Weverse’ IPTV 시청권 ▲휴대폰 구매 시 총경품액 1억원 상당의 즉석당첨이벤트 ▲멤버십 혜택 등을 담은 ‘수고했어 U+곧 스물’ 프로모션 등을 시작한다.

오는 31일 빅히트의 '2021 NEW YEAR’S EVE LIVE' 공연을 U+tv를 통해 생중계한다. 해당 공연은 10대에게 인기가 높은 BTS, 뉴이스트, 여자친구, 투모로우바이투게더, ENHYPEN, 이현, 범주 등의 인기 아티스트가 참여해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

유플러스 모바일 이용자이면서 U+tv 가입 명의자이거나, 명의자와 유무선 결합한 수험생 중 시청권을 응모한 이들 중 1000명을 추첨한다.단, U+tv 내 VOD를 2만원 이상 구매한 이용자를 우선 선정한다.

또 전국 LG유플러스 매장에서 스마트폰을 개통한 수험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경품액 1억원 상당의 선물을 제공한다. 

공식 온라인몰 유샵에서도 9일까지 스마트폰·태블릿을 구매하는 수험생에게 추첨을 통해 ▲갤럭시노트20 ▲에어팟 프로 ▲맥세이프형카드 가죽지갑 40% 할인쿠폰 ▲애플 정품 충전 어댑터 90% 할인쿠폰 ▲갤럭시 버즈라이브 ▲카카오 무선충전기 ▲구글 플레이 크레딧 5만원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유플러스 멤버십을 활용한 수험생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유플러스 멤버십 앱 내에서 제공되는 쿠폰을 통해 ▲더페이스샵/네이처컬렉션 1만원 이상 구매 시 전 제품 5000원 할인 및 잉크래스팅 파운데이션 50% 할인쿠폰 ▲랄라블라 3만원 이상 구매 시 1만원 할인쿠폰 ▲던킨도너츠 3000원 쿠폰이 제공된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