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번가가 언택트 크리스마스를 위해 홈파티 용품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사진=11번가)
11번가가 언택트 크리스마스를 위해 홈파티 용품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사진=11번가)

[뉴시안= 박은정 기자]코로나19로 인해 외부 모임이 제한되면서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집에서 소소하게 즐기는 '홈파티족'이 늘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유통업계들은 홈파티족을 겨냥한 홈파티 용품과 크리스마스 선물 등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11번가 '굿 럭 위드 크리스마스' 기획전

11번가는 연말을 맞아 크리스마스 홈파티 용품과 선물용품 총 1000여종을 한곳에 모은 '굿 럭 위드 크리스마스(Good Luck with Christmas)' 기획전을 오는 12월 22일까지 연다.

행사는 ▲홈파티 용품 ▲선물 ▲데일 리특가 코너로 나뉘어 이뤄진다. 기획전 전 상품는 11% 할인(1만원 이상 최대 5000원) 쿠폰을 적용할 수 있다.

11번가는 '홈파티 용품'에 집중해 상품을 구성했다. 홈파티 용품 코너에는 텍사스 바베큐 폭립 밀키트·필라델피아 치즈케이크·블랙앵거스 냉장 갈비살 등 레스토랑 대신 집에서 즐길 수 있는 각종 파티 음식이 준비돼 있다. 또 크리스마스 벽트리·산타복 등 가족들과 소소하게 즐길 수 있는 홈파티 데코 용품들을 엄선해 구성했다.

아이들 장난감을 구매하거나 언택트로 선물을 전하는 고객을 위한 선물 코너도 있다. 코너에는 레고·해즈브로·손오공·영실업 등 스테디셀러 브랜드 장난감이 판매된다. 또 닌텐도 스위치·레노버 태블릿·등 쿠션 안마의자 등 집콕 상품과 투썸플레이스 케이크 기프티콘 등의 e 쿠폰까지 다양하게 마련돼 있다. 모든 상품은 11번가의 ‘선물하기’ 서비스에서 휴대폰 문자메시지 또는 카카오톡으로 상대에게 간편하게 전달할 수 있다.

데일리 특가 코너에서는 올해의 대세 상품을 엄선해 매일 하나씩 특가로 선보인다. 오덴세 크리스마스 플레이팅 식기류·영실업 또봇·시크릿쥬쥬·콩순이 장난감·프레시지 홈파티 스테이크 세트·애플 아이패드 에어 등 다양한 홈파티 용품과 아이들 장난감 등이 매일 특가로 판매된다.

다음 날의 데일리 특가 상품을 미리 맞히는 고객들에게는 랜덤으로 SK페이 포인트 1000포인트를 제공하는 ‘행운의 퀴즈’ 코너도 마련했다.

8일 오전 10시부터는 현재 가장 인기 있는 상품을 보여주는 ‘크리스마스 랭킹’ 코너가 오픈된다. 고객들이 가장 많이 구매한 순으로 1시간 간격으로 업데이트 돼 실시간으로 바뀌는 상품 순위를 확인할 수 있다.

텐바이텐이 나홀로 연말족을 겨냥한 '나홀로 파티 키트'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텐바이텐)
텐바이텐이 나홀로 연말족을 겨냥한 '나 홀로 파티 키트'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텐바이텐)

◆텐바이텐, 나 홀로 연말족 겨낭…다양한 프로모션까지

디자인 상품 전문 쇼핑몰 텐바이텐(10x10)은 홈파티 인기 아이템으로 구성된 ‘파티 키트’를 특가에 제공하는 ‘나 홀로 파티 키트’ 이벤트를 오는 12월 16일까지 한다.

이벤트는 다가오는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자신만의 방법으로 즐기고자 하는 ‘나 홀로 연말족’이 늘고 있는 것에서 착안돼 기획됐다.

홈파티 인기 아이템으로 꼽히는 마샬 블루투스 스피커와 미라클 휴대용 노래방 마이크를 비롯해 혼자서 즐길 수 있는 퍼즐 게임과 연말 파티 데코 용품, 홈웨어 등 파티 분위기를 낼 수 있는 다양한 용품들로 구성된 56만원 상당의 ‘나 홀로 집에서 키트’를 특가인 99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이벤트는 텐바이텐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이벤트 페이지와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응모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총 5명(모바일 앱 4명·인스타그램 1명)에게 키트 구입 혜택을 제공한다. 당첨자 발표는 12월 17일이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