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세점 업계가 무착륙 국제관광비행을 이용하는 내국인 고객들을 위해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사진=신라면세점)
면세점 업계가 무착륙 국제관광비행을 이용하는 내국인 고객들을 위해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사진=신라면세점)

[뉴시안= 박은정 기자]코로나19로 사실상 해외여행이 불가능해지자, 면세점 업계가 무착륙 국제관광비행을 이용하는 내국인 고객 몰이에 나선다. 면세점 업계는 명품 지갑과 가방 등을 대규모로 할인하며 높은 적립률 혜택까지 선보인다.

이는 국토부가 12월 12일부터 무착륙 국제관광비행을 허용하기로 결정한 것에 따른 것이다. 정부는 경영난을 겪고 있는 관광업계를 지원하기 위해 1년간 한시적으로 무착륙 관광비행을 허락했다. 탑승자는 일반 여행자와 같이 구매한도 5000달러 내에서 면세품 구매가 가능하며 600달러까지 면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신라免, 럭셔리 패션·시계 등 최대 80% 할인

신라면세점 서울점은 12월 10일부터 내년 1월 6일까지 상품을 최대 80% 할인하는 '레드 세일'을 진행한다. 행사에는 럭셔리 패션·시계·선글라스·건강기능식품을 포함해 총 50여개의 브랜드가 참여한다.

지방시·발리·코치·겐조·투미 등 패션 브랜드와 몽블랑·해밀턴·미도·오리스·스와로브스키·판도라 등 주얼리 브랜드는 최대 50% 할인한다. 선글라스와 건강기능식품은 최대 80%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서울점은 최대 52만5000원 규모의 S리워즈 포인트를 증정하는 행사도 한다. 행사는 100달러 이상 구매고객에게 8000포인트를 증정하는 것부터 시작해 구매 금액별로 최대 50만 S리워즈 포인트 혜택을 준다.

인터넷면세점은 자체 간편결제인 '신라페이' 프로모션을 한다. 신라페이로 결제하면 이용 횟수 제한 없이 최대 17% 즉시 할인 받을 수 있으며 결제 수단과 결제 금액에 따라 인터넷면세점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인터넷점 S리위즈가 적립된다.

또 12월 11일부터 내년 1월 31일까지 KB국민카드 결제 때 추가로 최대 10만원 청구할인을 받을 수 있다. 신라페이 신규가입 고객에게는 인터넷점 S리위즈 4000포인트를 제공한다.

신라면세점의 자체 여행중개플랫폼인 신라트립에서는 12월 10일부터 무착륙 비행관광의 항공편을 구매할 수 있다. 신라트립에서 항공편을 구매하는 경우 신라인터넷면세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인터넷점 S리워즈가 최대 1.5%까지 기본 적립된다.

롯데면세점이 카카오페이와 제휴를 맺고 내국인 고객을 위한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사진=롯데면세점 홈페이지 캡처)
롯데면세점이 카카오페이와 제휴를 맺고 내국인 고객을 위한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사진=롯데면세점 홈페이지 캡처)

◆롯데免, 카카오페이로 구매 시 혜택 제공

카카오페이와 단독 제휴한 롯데면세점은 오는 12월 8일부터 롯데인터넷면세점에서 카카오페이로 결제한 고객에게 구매금액별 최대 110달러 혜택을 제공한다. 시내점에서 카카오페이(머니)로 구매한 고객에게 최대 15만원의 혜택이 주어진다.

또 롯데면세점 시내점에서 300달러 이상 구매한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구매금액별 최대 7만원의 LDF PAY를 증정한다. 롯데인터넷면세점에서는 구매금액별 최대 170달러의 적립금이 제공된다.

롯데면세점 시내점에서 BC카드로 구매하면 구매금액별 최대 25만원의 할인 혜택이 주어지며, 롯데인터넷면세점에서 엘페이와 토스로 결제한 고객에게는 구매금액별 최대 110달러의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무착륙 비행 상품 이용 고객은 11월부터 진행 중인 롯데면세점 겨울 시즌 오프 할인 행사 혜택도 받을 수 있다. 겨울 시즌 오프 할인 행사에는 110여개 브랜드가 참여했으며 최대 80% 할인된 가격으로 가방·의류·선글라스·시계 등 다양한 상품들이 준비돼 있다.

신세계면세점이 제주항공 국제선 유람비행 탑승 고객들을 위한 프로모션을 한다. (사진=신세계면세점)
신세계면세점이 제주항공 국제선 유람 비행 탑승 고객들을 위한 프로모션을 한다. (사진=신세계면세점)

◆'신세계免 x 제주항공'…국제선 탑승 고객 대상 할인

신세계면세점이 제주항공과 제휴를 맺고 국제선 유람 비행 탑승 고객을 대상으로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프로모션은 오는 12월 12일부터 내년 1월 2일까지 제주항공 무착륙 국제선 비행기에 탑승하는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이뤄진다.

국제선 예약 시 받는 난수 번호를 신세계인터넷면세점 내 이벤트 페이지에 입력하면 혜택이 주어진다. 

탑승 고객 전원에게는 온‧오프라인 최대 20%의 할인 혜택이 제공되며, 이는 신세계면세점의 멤버십 할인과 중복으로 적용 가능해 최대 40%까지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모든 오프라인 매장에서 사용 가능한 스마트선불도 최대 10만원까지 증정한다.

12월 12일 첫 비행에 탑승한 고객 전원에게는 마스크와 에코백, 우산 등이 담긴 신세계면세점 트래블 키트를 제공한다. 제주항공과 SNS 이벤트를 통해 샤넬 캐비어 카드 지갑과 목걸이도 증정한다.

이외에도 행사 기간 제주항공 무착륙 국제관광비행 탑승 고객 대상으로 16명에게 신세계상품권, 스타벅스상품권 등도 준다.

신세계면세점은 카드 페이백 행사를 상향했다. 오프라인 매장에서 진행하고 있는 비씨‧농협‧카카오페이 카드 행사와 중복 수령 가능하며 최대 86만원까지 페이백을 받을 수 있다.

또 탑승 항공편에 상관없이 12월 중 국제선 무착륙 관광비행을 탑승한 신세계면세점 구매객 중 10명을 추첨해 서울 웨스틴조선호텔·부산 웨스틴조선호텔·부산 그랜드조선호텔을 이용할 수 있는 50만원 상당의 바우처를 경품으로 제공한다.

현대백화점면세점은 무착륙 국제관광비행 프로모션을 검토 중이다. 현대백화점면세점 관계자는 "아직 내부적으로 논의하고 있다"며 "곧 발표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