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브랜드들이 겨울철을 맞아 따뜻하고 편안한 방한화를 출시하고 있다. (사진=네파)
패션 브랜드들이 겨울철을 맞아 따뜻하고 편안한 방한화를 출시했다. (사진=네파)

[뉴시안= 박은정 기자]날씨가 영하권으로 뚝 떨어지면서 발의 체온을 유지해주고 편안한 착화감을 주는 '방한화를' 찾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패션 브랜드 네파와 노스페이스는 심플하면서도 클래식한 디자인에 어느 스타일에 매치하기 쉬운 방한화를 출시했다. 

네파, 방한화 루카·리아…베이직한 컬러로 구성

네파는 본격적인 겨울을 맞아 따뜻하게 체온을 유지해주는 패딩 방한화 2종을 선보였다. 방한화 루카와 리아는 어떤 스타일에서도 편하게 신을 수 있도록 베이직한 컬러로 구성됐다.

슬립온 타입으로 심플한 디자인을 앞세운 루카는 남녀노소 누구나 가볍고 부담 없이 신을 수 있다. 신고 벗기 쉽게 하기 위해 편리한 슬립온 타입으로 디자인됐으며, 두껍지 않은 충전재를 사용했다. 어퍼 원단으로 제작돼 눈이 오거나 비가 오는 날에도 망가질 걱정 없이 착용할 수 있다. 미끄럼 방지 아웃솔도 적용돼 언제 어디서나 안정적인 착화감을 제공한다. 

네파 방한화 2종 루카(위), 리아(아래). (사진=네파)
네파 방한화 2종 루카(위), 리아(아래). (사진=네파)

여성용 패딩 부츠 리아는 두껍지 않은 충전재와 퍼를 사용해 열 손실을 최소화하고 보온력을 겸비한 것이 특징이다. 눈이 오는 한 겨울이나 스키장 같은 곳을 갈 때도 신을 수 있도록 어퍼 원단을 발수 가공했다. 발을 넣는 입구 부분에 밴드를 적용해 신을 때 편리한 것은 물론 걸을 때 움직일 수 있는 발등을 잘 잡아주어 편안한 착화감을 제공한다. 리아는 클래식한 블랙과 브라운 두 가지 컬러로 출시돼 최근 유행하는 레깅스 패션에도 예쁘게 스타일링 할 수 있다. 

노스페이스 방한화 '로체 칠 부띠'를 착용한 모습. (사진=노스페이스)
노스페이스 방한화 '로체 칠 부띠'를 착용한 모습. (사진=노스페이스)

◆노스페이스 '에코 부띠 컬렉션', 신제품 3종 판매

노스페이스는 겨울 시즌마다 윈터슈즈 대표 아이템으로 큰 인기를 얻어온 ‘부띠(BOOTIE)’에 노스페이스만의 친환경 에코 테크를 더한 ‘에코 부띠 컬렉션’을 새롭게 출시했다.

노스페이스의 ‘에코 부띠 컬렉션’은 일반적인 다운 충전재 대신 페트병을 재활용해 만들어진 ‘에코 티볼(ECO T-BALL)’과 ‘에코 브이모션(ECO V-MOTION)’을 인공 충전재로 적용해 보온성이 뛰어나다. 또 밑창에 접지력이 우수한 하이드로 스토퍼(HYDRO STOPPER)를 적용해 보행 안전성을 높였다.

여기에 ‘에코 부띠 컬렉션’은 올해 유행을 끌고 있는 플리스 소재도 겉면에 적용하는 등 개성 넘치는 독특한 스타일의 제품을 다양한 길이감과 색상으로 판매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한층 넓혔다. 

노스페이스 '에코 부띠 컬렉션' 3종. 맨 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 부띠 숏 플리스·데날리 부띠·로체 칠 부띠 제품. (사진=노스페이스)
노스페이스 '에코 부띠 컬렉션' 3종. 맨 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 부띠 숏 플리스·데날리 부띠·로체 칠 부띠 제품. (사진=노스페이스)

대표 제품인 '로체 칠 부띠(LHOTSE CHILL BOOTIE)'는 옥수수에서 추출한 바이오 원료와 페트병을 재활용한 리사이클링 보온 소재 에코 티볼(ECO T-BALL)을 충전재로 적용한 친환경 제품이다. 접지력이 우수해 겨울철 눈길과 빙판길 등에서도 안전하게 신을 수 있다. 신발 안쪽에 지퍼를 적용해 벗고 신기도 편리하다. 심플하면서도 독특한 디자인으로 겨울철 캐주얼룩·스포티룩·애슬레저룩 등 다양한 코디에 매칭하기 좋다.

'부띠 숏 플리스(BOOTIE SHORT FLEECE)'는 '친환경 뽀글이' 열풍을 이끌고 있는 '에코 플리스 컬렉션'과 매칭하기 좋은 친환경 방한화다. 페트병 리사이클링 소재가 80% 이상 함유된 친환경 인공 충전재 ‘브이모션(V-MOTION)’은 물론 신발 겉감에는 페트병 리사이클링 플리스가 적용됐다. 보온성과 경량성·통기성이 뛰어나 오래 신어도 쾌적한 착용감을 제공해준다.

에코 티볼(ECO T-BALL)이 충전재로 적용된 ‘데날리 부띠(DENALI BOOTIE)’는 발목을 충분히 감싸주는 긴 기장으로 보온성을 높였다. 포근하고 따뜻한 느낌을 전해주는 소재 사용과 베이지, 아이보리 색상 조합으로 요즘 유행인 ‘얼씨룩(EARTHY LOOK, 지구에서 유래한 흙, 나무 등 자연을 연상시키는 패션)’으로 연출하기 좋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