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영채 NH투자증권 신임 사장 선임자 (사진=NH투자증권)
정영채 NH투자증권 대표 (사진=NH투자증권)

[뉴시안= 임성원 기자]NH투자증권은 고객 중심으로 비즈니스 플랫폼을 고도화하고, 전사적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조직 개편을 단행했다고 14일 밝혔다.

리테일 부문은 Digital 채널 확장·비대면 고객 유입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고, Digital 자산관리서비스 체계 구축을 위한 ‘WM 디지털 사업부’를 신설했다. 해당 사업부 산하에는 비대면 고객 자산관리 서비스를 담당하는 ‘Digital 영업본부’와 Digital 기반에 최적화된 특화상품·시스템 등을 개발하는 ‘Digital 솔루션 본부’를 편제했다. 이를 통해 비대면 고객 대상으로 온라인상에서 개인자산관리(PB) 서비스를 제공하는 수준의 시스템을 구현할 수 있게 됐다.

기존 WM 사업부는 기존 5개 지역 본부를 4개 지역 본부로 재편했다. 영업점 대형화·PB화 진행으로 소외될 수 있는 고객들에 대한 전담 자산관리서비스를 담당할 ‘고객지원본부’를 신설했다. Premier Blue 본부 내에는 ‘PB 서비스 기획부’를 신설해 고액자산가(HNW) 고객 대상의 서비스 모델을 구체화했다.

IB1 사업부 산하 투자금융본부 내에는 ‘신기술금융투자부’를 신설해 모험자본 공급·투자를 동반한 기업금융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IB2 사업부 내에는 대체 자산 투자 본부를 신설하고, 본부 산하에 IB Credit지원부와 대체 자산 투자부를 편제해 대체 자산 투자 전문성·리스크관리 역량을 강화했다.

Prime Brokerage 본부에는 국내외 기관투자자와 리테일 고객 대상으로 유가증권 대차영업 과 중개·주선 업무를 수행하는 ‘대차영업부’를 신설했다. 경영지원총괄 산하에는 고객 중심의 업무 프로세스 구축·그룹 시너지 확대를 위한 ‘경영기획 부문’을 신설했다. 경영기획 부문에는 ▲경영전략 본부 ▲상품 솔루션 본부 ▲Global사업 본부 ▲미래혁신 TFT 등을 편제해 대(對)고객 상품관리체계를 강화하고 경영관리체계의 효율을 높이겠다는 전략이다.

NH투자증권 관계자는 “이번 조직개편의 방향은 자산관리와 IB 비즈니스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자원을 효율적으로 배분해 궁극적으로 고객 관점의 비즈니스 플랫폼을 고도화하는 데 있다”라며 “이번 조직개편·임원인사를 통해 고객의 요구와 시장환경 변화에 적극 대응해 업계를 선도하는 국내 대표 금융투자회사로서의 위상을 강화하겠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NH투자증권은 이날 조직개편과 함께 임원급 인사도 단행했다. 특히 조직 분위기 쇄신 차원에서 전문성과 능력을 갖춘 젊은 임원을 전진 배치해 세대교체에 방점을 두었다고 설명했다.

□신규 선임 

▲금융소비자보호본부 최창선 ▲영업전략본부 송지훈 ▲PE본부 오광준 ▲고객지원본부 강민훈 ▲리서치본부 오태동 ▲WM법인본부 김진여 ▲정보보호본부 김규진

□전보

▲Digital전략부문 전용석 ▲재경2본부 조영래 ▲Prime Brokerage본부 이창목 ▲대체자산투자본부 박정목

□승진

◇전무

▲WM사업부대표 김경호

◇상무

▲재경1본부 유현숙 ▲동부지역본부 강진호 ▲중서부지역본부 손홍섭 ▲연금영업본부 이수석 ▲Industry1본부 이성 ▲Industry2본부 김형진 ▲ECM본부 김중곤 ▲부동산금융본부 신재욱 ▲상품솔루션본부 송재학 ▲고객자산운용본부 황경태 ▲주택도시기금운용본부 강현철 

◇상무보

▲Global운용본부 신동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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