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이 '삼호 만선모둠어묵'을 출시했다. (사진=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이 '삼호 만선모둠어묵'을 출시했다. (사진=CJ제일제당)

[뉴시안= 박은정 기자]◆CJ제일제당, 10가지 어묵 푸짐하게 담은 '삼호 만선모둠어묵' 출시

CJ제일제당이 겨울철 어묵 성수기를 맞아 흰 살 생선으로 만든 '삼호 만선모둠어묵'을 출시했다.

어묵은 날씨가 추워지면 소비자들이 많이 찾는 대표적인 겨울 음식이다. 실제 ‘삼호어묵’ 어묵탕 제품 매출의 약 30%가 12월부터 2월에 발생된다.

CJ제일제당은 최근 가정에서 요리하는 횟수가 늘면서 용량이 큰 어묵 제품의 선호도가 높아지자, 879g의 대용량 제품을 기획했다. 

용량만큼이나 다양한 구성도 눈에 띈다. 고추∙당면∙오징어∙두부 등 속 재료에 복분자∙호박 등에서 얻은 추출물로 빛깔을 낸 10가지 어묵은 요리의 재미를 더해준다.

어묵 외에도 국내산 다시마·무·양파 등을 우려낸 ‘진한 다시마 육수’가 별도로 들어 있어 간편하게 근사한 어묵탕 조리가 가능하다. 전자레인지에 데워 간식으로 즐기거나 채소를 곁들인 어묵 샐러드 등 다양한 요리 소재로도 활용할 수 있다.

대용량 제품인 만큼 편의성에도 세심한 신경을 썼다. 지퍼백을 적용해 보관이 용이하다. 다시마 육수는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25g씩 3개로 개별 포장했다.

풀무원 공식 인스타그램은 25일까지 ‘노엣지 피자 크리스마스 에디션’ 구매 인증샷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풀무원식품)
풀무원 공식 인스타그램은 25일까지 ‘노엣지 피자 크리스마스 에디션’ 구매 인증샷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풀무원식품)

풀무원, 엣지를 없애 더 맛있는 ‘노엣지 피자 크리스마스 한정판’ 2종 판매

풀무원식품은 홈파티 수요가 증가하는 올해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노엣지 피자 크리스마스 에디션 2종’을 한정 출시했다. 

풀무원 ‘노엣지 피자’는 기존 고객들이 냉동피자에 느껴온 단점을 혁신적으로 보완한 제품이다. 조리 시 딱딱하게 굳는 밀가루 끝부분인 피자의 ‘엣지’를 없애고 도우 끝까지 토핑으로 풍부하게 채웠다. 지난해 12월 시장에 첫선을 보인 이후 올해 1분기 국내 냉동피자 시장점유율 20.7%로 2위에 오르는 등 예상을 뛰어넘는 실적을 기록하며 높은 소비자 만족도를 입증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노엣지 피자 크리스마스 에디션’은 크리스마스를 상징하는 레드와 그린 컬러를 메인으로 시즌 분위기를 패키지 디자인에 담아 25일까지 한정 판매된다. 올해 크리스마스가 연말 ‘사회적 거리두기’로 외부 모임 대신 집에서 보내는 ‘홈파티’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담은 이번 리미티드 에디션을 선보이게 됐다.

‘노엣지 피자 크리스마스 에디션’은 노엣지 피자 중에서도 가장 인기 있는 시그니처 메뉴 ‘베이컨 파이브치즈’와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페퍼로니 콤비네이션’ 2종으로 이뤄졌다.

‘노엣지 피자 베이컨 파이브치즈(1판·6980원)’는 체다·고다·모짜렐라·프로볼로네·크림치즈 등 총 5가지의 치즈에 베이컨이 곁들여져 풍성한 조화를 이룬 맛이 일품이다. ‘노엣지 피자 페퍼로니 콤비네이션(1판·6980원)’은 훈제향이 풍기는 통통한 페퍼로니와 소시지가 다섯 가지 신선 채소와 함께 어우러져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풀무원 공식 인스타그램은 12월 15일부터 25일까지 인증샷 이벤트를 진행한다. 노엣지 피자 크리스마스 에디션을 구매 후 인스타그램에 인증샷과 함께 해시태그 ‘#노엣지피자_크리스마스에디션’을 올리면 10명을 추첨해 ‘노엣지 피자’와 ‘토이쿠키’ 등 경품을 증정한다.

KGC인삼공사가 '정관장 홍삼정 마음에디션'을 선보인다. (사진=KGC인삼공사)
KGC인삼공사가 '정관장 홍삼정 마음에디션'을 판매한다. (사진=KGC인삼공사)

◆새해 건강을 기원하는 마음을 담은 ‘정관장 홍삼정 마음에디션’

KGC인삼공사가 새해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는 마음을 담아 ‘정관장 홍삼정 마음에디션’을 출시했다.

‘홍삼정 마음에디션’은 정성스러운 마음을 녹여낸 캘리그라피 디자인 패키지에 정관장 대표 제품인 ‘홍삼정(240g)’을 담아 ‘2021 일력’과 함께 구성됐다. ‘정관장 홍삼정’은 KGC인삼공사의 121년 노하우와 기술로 달여 농축한 제품으로 홍삼 본연의 부드러운 맛과 향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2021 일력’은 달력을 찢으며 하루를 시작하는 레트로 감성에 매일 건강의 소중함을 일깨워주는 ‘정관장 케어나우’ 건강상식 메시지를 담았다. 시즌별 떠오르는 핫이슈 건강관리 방법이 기록되어 바쁜 현대인에게 유익한 건강정보를 제공한다.

‘정관장 홍삼정 마음에디션’은 전국 정관장 로드샵과 백화점, 정관장몰 등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2021년 1월 10일까지 ‘정관장 홍삼정 마음에디션’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정관장 포인트 2만점’이 추가로 제공된다.

롯데제과 '에어베이크드 케틀콘맛칩'. (사진=롯데제과)
롯데제과 '에어베이크드 케틀콘맛'. (사진=롯데제과)

◆롯데제과 ‘에어 베이크드’ 케틀콘맛 출시

롯데제과가 ‘에어 베이크드(Air Baked)’의 새로운 제품 ‘에어 베이크드 케틀콘맛’을 선보였다.

‘에어 베이크드 케틀콘맛’은 달콤하고 짭짤한 ‘케틀콘’의 맛을 그대로 살린 제품으로 식감과 모양은 팝칩의 콘셉트를 적용했다. 바삭하고 납작한 세모·동그라미 등의 모양을 하고 있다.

‘케틀콘’은 달콤한 맛 팝콘의 한 종류로 무쇠솥에 설탕·소금·오일 등을 섞어 만든 시즈닝으로 옥수수를 버무려 만든 미국 전통 팝콘이다. ‘에어 베이크드 케틀콘맛’은 옥수수를 튀기지 않고 열과 압력으로 팽창 시켜, 기름기 없이 담백하고 깔끔한 맛이 좋으며 가볍고 바삭바삭한 식감이 특징이다.

‘에어 베이크드’는 롯데제과가 올 6월 출시 이래 선풍적인 인기를 끌며 스낵시장에 구운 스낵이라는 새로운 카테고리를 창출한 ‘2020 히트 상품’이다. 특유의 바삭한 식감과 짭조름한 맛이 맥주안주로 잘 어울린다고 입소문이 나는 등 올해 100억원의 매출 달성은 무난할 것으로 예상된다.

롯데제과는 ‘에어 베이크드’ 관련 마케팅을 지속 강화하여 국내 스낵 1위 꼬깔콘 못지않은 메가 브랜드로 육성한다는 계획이다. 

롯데리아가 라이프렌즈와 협업해 '카트라이더 팩 구성·피규어 세트' 출시한다. (사진=롯데GRS)
롯데리아가 라이프렌즈와 협업해 '카트라이더 팩 구성·피규어 세트' 출시한다. (사진=롯데GRS)

◆'롯데리아X라인프렌즈'…카트라이더 팩 구성·피규어 세트 출시

롯데리아가 넥슨 ‘카트라이더’IP에 대한 글로벌 파트너십을 맺은 라인프렌즈와 협업해 넥슨의 대표 레이싱 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캐릭터를 활용한 프로모션을 운영한다.

롯데리아는 베스트셀러 제품인 불고기버거, 새우버거와 함께 치즈스틱·포테이토·음료 2잔으로 푸짐하게 구성한 ‘카트라이더 팩’을 1만원에 한정 판매한다.

이와 함께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게임에서도 유저 중 추첨을 통해 롯데리아 ‘카트라이더 팩’을 즐길 수 있는 쿠폰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롯데리아는 12월 18일부터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캐릭터 피규어와 불고기버거·새우버거·치킨버거·데리버거 등 각 세트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카트라이더 피규어 세트도 추가 운영할 계획이다.

롯데GRS 관계자는 "롯데리아와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의 주 이용객이 10~30대인 공통점이 있어 협업을 진행하게 됐다"며 "팩 제품과 피규어 세트를 통해 다양한 즐거움을 얻어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랜드 더카페가 겨울 신메뉴 4종을 선보인다. (사진=이랜드그룹)
이랜드 더카페가 겨울 신메뉴 4종을 선보인다. (사진=이랜드그룹)

◆이랜드 더카페, 겨울 신메뉴 4종 선봬

이랜드이츠의 라떼가 맛있는 카페 ‘더카페’(THE CAFFE)가 겨울을 포근하게 보낼 수 있는 신메뉴 4종을 선보인다.

이번 겨울 신메뉴는 ‘시크릿 미숫라떼’와 ‘시크릿 밀크티라떼’ 등 라떼 2종과 ‘생자몽 머스켓티’와 ‘제주 청귤 한라봉티’ 등 청량한 생과일 블렌딩 티 2종이다.

시크릿 미숫라떼는 부드럽고 신선한 우유를 베이스로 하는 시크릿 라떼에 다양한 곡물을 섞어 극대화된 고소함과 특유의 달달함을 함께 즐길 수 있다. 시크릿 밀크티라떼는 풍부한 향을 지닌 스리랑카 홍차를 사용해 극대화된 풍미를 느낄 수 있다.

생자몽 머스켓티는 달달한 과육이 가득 씹히는 그린티 기반의 음료로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도록 선보인다. 제주 청귤 한라봉티는 제주의 향을 가득 담아 겨울에 가장 어울리는 향과 맛, 면역력까지 챙길 수 있는 가심비 메뉴로 선보인다.

더카페의 신메뉴는 3500원부터 3900원의 합리적인 가격에 전국 더카페 매장에서 순차적으로 만나볼 수 있다. 특히 모든 아이스 음료의 경우는 기존 라지(L) 사이즈에서 마지막 한 모금까지 더 맛있고 크게 즐길 수 있는 킹(King) 사이즈로 제공된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