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자알볼로가 SNS 이벤트로 '굿즈 나눔 대잔치'를 진행한다. (사진=피자알볼로)
피자알볼로가 SNS 이벤트로 '굿즈 나눔 대잔치'를 진행한다. (사진=피자알볼로)

[뉴시안= 박은정 기자]사회적 거리두기가 격상됨에 따라, 배달 대표 음식인 치킨과 피자를 주문하는 고객들이 급증하고 있다. 이에 치킨·피자 업계들은 다양한 할인 이벤트와 함께 고객들에게 굿즈 패키지도 증정하고 있다.

피자알볼로, SNS 이벤트 '굿즈 나눔 대잔치'…연말 굿즈 쏜다

피자알볼로는 2021년 캘린더와 다이어리 총 2종으로 구성된 굿즈 패키지를 증정하는 이벤트 ‘굿즈 나눔 대잔치’를 진행한다. 굿즈 나눔 대잔치는 피자알볼로 공식 인스타그램 팔로워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이벤트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피자알볼로 인스타그램에서 피자알볼로 TV 광고에 사용된 원곡을 댓글로 달면 응모가 완료된다. 참여자 중 총 25명을 선정해 굿즈가 증정되며 당첨 여부는 12월 18일 인스타그램 DM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상품으로 증정되는 굿즈 패키지는 지난 6월 온에어된 TV 광고를 모티브로 해 동양적인 디자인을 담은 것이 특징이다. 민화와 판소리를 재해석했던 광고의 콘셉트를 캘린더와 다이어리에 그대로 반영해 호응을 얻고 있다.

BBQ가 카카오와 함께 콜라보레이션 해 프로모션을 한다. (사진=BBQ)
BBQ가 카카오와 함께 프로모션을 하고 있다. (사진=BBQ)

◆"리틀 프렌즈 세트 주문하고 선물 받으세요"

국내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 비비큐가 업계 최초로 카카오와 함께 대규모 컬래버레이션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BBQ는 프로모션을 위해 ‘리틀 라이언·리틀 어피치·리틀 무지·리틀 콘’을 이용한 ‘리틀 프렌즈 세트’ 8종을 출시했다. 이번 출시된 ‘리틀 프렌즈 세트’는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격상으로 회식, 모임 등 외부활동이 제한됨에 따라 연말연시 가족과 지인 등 홈파티를 준비하는 고객들에게 안성맞춤이다.

‘리틀 프렌즈 세트’ 8종을 BBQ 앱이나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구매하는 고객들은 BBQ와 카카오가 준비한 소스 플레이트 4종(리틀 라이언·리틀 어피치·리틀 무지·리틀 콘) 중 1개를 랜덤으로 무료로 받을 수 있다.

BBQ는 ‘리틀 프렌즈 세트’ 출시를 기념해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12월 20일까지 구매한 고객에 한해 4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들은 할인된 가격에 ‘리틀 프렌즈 세트’를 즐길 수 있는 것은 물론 ‘리틀 프렌즈 캐릭터’로 장식된 ‘소스 플레이트’를 굿즈로 받게 된다.

KFC가 '리치치즈징거버거' 세트 할인 프로모션을 한다. (사진=KFC)
KFC가 '리치치즈징거버거' 세트 할인 프로모션을 한다. (사진=KFC)

◆KFC '리치치즈징거버거' 세트 1000원 할인 프로모션

KFC가 오는 12월 21일까지 ‘리치치즈징거버거’ 세트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리치치즈징거버거는 지난 9월 출시된 이후 인기를 끌고 있는 제품으로, KFC는 이 제품을 고객들이 더욱 합리적인 가격에 이용할 수 있도록 혜택을 제공하고자 프로모션을 마련했다.

KFC 리치치즈징거버거를 세트로 구매하는 고객은 1000원 할인 혜택을 받아 65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동시에 KFC는 블랙라벨치킨 2조각과 치르르블랙라벨치킨 1조각, 총 3조각을 5900원에 제공하는 할인 프로모션도 진행 중이다.

또 KFC는 배달 플랫폼 쿠팡이츠와 할인 이벤트도 하고 있다. 12월 20일까지 쿠팡이츠를 통해 주문하는 고객에게 전 메뉴 대상으로 5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할인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쿠팡이츠 앱에서 행사 기간 동안 가까운 KFC 매장을 검색하고 ‘5000원 할인 쿠폰’을 다운받으면 된다. 발급된 할인 쿠폰은 발급 당일만 사용할 수 있으며, 한 아이디 당 매일 1회씩 발급받을 수 있다.

파파존스 피자가 이색 리플릿 인증샷 이벤트 한다. (사진=파파존스)
파파존스 피자가 이색 리플릿 인증샷 이벤트를 29일까지 한다. (사진=파파존스)

◆파파존스 피자, 이색 리플릿 인증샷 이벤트 진행

프리미엄 피자 브랜드 한국파파존스가 이색 이벤트로 고객과의 소통 강화에 나선다.

파파존스 피자는 12월 29일까지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고객이 직접 채색 가능한 형태인 리플릿의 인증샷 이벤트를 진행한다. 

파파존스 피자 리플릿은 상단에 파파존스 피자의 기본 이념인 ‘더 좋은 재료, 더 맛있는 피자’가 메인 문구로, 하단에는 파파존스 피자 메뉴 스케치로 구성돼 있다. 이는 파파존스의 브랜드 방향성을 알리고, 동시에 고객에게 재미 요소를 선사한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파파존스 피자에서 피자 메뉴를 주문 후 리플릿을 수령하고 취향대로 색칠해 필수 해시태그(#파파컬러링전단인증)와 함께 본인 인스타그램에 인증샷을 올리면 된다. 추첨을 통해 선정된 12명에게는 파파존스 피자 무료 시식권이 제공된다. 당첨자는 오는 31일 파파존스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발표된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