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경호 기술보증기금 이사(가운데)와 일자리창출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조현수 뮬라 대표이사(좌측)와 조현웅 대표이사(우측)가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기술보증기금)
백경호 기술보증기금 이사(가운데)와 일자리창출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조현수 뮬라 대표이사(좌측)와 조현웅 대표이사(우측)가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기술보증기금)

[뉴시안= 임성원 기자]기술보증기금은 올해 하반기 ‘예비유니콘특별보증’ 지원 대상으로 선정된 기업 중 사회공헌과 일자리 창출 등 사회적가치 창출이 우수한 3개 기업 대상으로 기업당 최대 2000만원의 보증료를 지원한다고 24일 밝혔다.

예비유니콘특별보증은 혁신성과 성장성이 우수한 기업에 최대 100억원의 보증을 지원하는 제도이다. 중소벤처기업부와 기보는 사회적가치 경영 확산을 위해 ‘2020년 1차 예비유니콘특별보증’ 대상 기업 선정에서 사회공헌을 평가지표에 반영한 바 있다. 이에 따라 이번 2차부터 사회적가치 창출 우수기업을 선정해 보증료 지원 혜택을 부여한다.

앞서 중소벤처기업부는 지난 17일 올해 ‘제2차 예비유니콘특별보증’ 지원 대상 기업으로 총 15개 기업을 확정했다. 이 중 ‘에임트’와 ‘직방’을 사회공헌 우수 기업으로, ‘뮬라’를 일자리 창출 우수 기업으로 선정했다.

먼저 에임트는 페트병을 재활용한 소재로 진공단열재를 개발해 신선식품 배달용 상자와 의료용 캐리어 등을 생산한다. 코로나19로 포장 박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상황에서 친환경·재활용 제품을 선보여 전문가평가단과 국민심사단에게 높은 평가를 받았다. 

아울러 프롭테크의 선두주자인 직방은 후배 스타트업 지원과 소상공인 상생협력 등 사회공헌활동으로 인정받았다. 또 뮬라는 지난 2016년 직원 수 34명 대비 647% 증가한 254명의 직원을 고용하면서 일자리 창출 부문에 대한 평가를 높게했다.

백경호 기보 이사는 “기보는 외형적인 성장과 동시에 사회공헌에도 공로가 있는 중소벤처기업을 적극 지원하고, 모범사례를 발굴해 사회적가치 창출에 앞장서는 기업문화를 만들어나가겠다”라며 “앞으로도 사회공헌과 일자리 창출 등 사회적가치 창출하는 중소벤처기업을 다양한 방면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