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가 곰표와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화장품을 출시했다. (사진=CU)
CU가 곰표와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화장품을 출시했다. (사진=CU)

[뉴시안= 박은정 기자]◆CU, 곰표 화장품 오프라인 단독 론칭

진짜 밀가루가 들어간 화장품이 등장했다. CU는 천연 화장품 스와니코코와 손잡고 곰표 화장품 3종(쿠션팩트·클렌징폼·핸드크림)을 오프라인 단독으로 론칭한다.

곰표 밀가루 쿠션팩트(7900원)는 대한제분의 곰표 밀가루가 함유돼 시간이 지나도 피부가 어두워지는 다크닝 현상이 적은 것이 특징이다. 패키지에도 곰표의 시그니처 디자인을 그대로 적용했다. 천연 화장품 브랜드답게 순한 성분을 사용한 것은 물론, 미백과 주름 개선, 자외선차단 기능도 모두 인증받았다고 한다.

곰표 밀가루 클렌징폼(7900원) 역시 밀가루가 1000 함유돼 모공의 노폐물과 피지 흡착 기능이 뛰어나다. 곰표 밀가루 핸드크림(6900원)은 밀가루 추출물, 시어버터, 망고씨버터 등을 넣어 미백 기능성을 인증받았다.

CU가 다양한 카테고리로 협업을 확대하고 있는 것은 연계 상품이 확대될수록 동일 시리즈에 속하는 상품들의 수요가 덩달아 늘어나는 연쇄효과가 일어나고 있기 때문이다. CU는 곰표 팝콘을 시작으로 나쵸·밀맥주·빼빼로기획세트·주방세제 등 10여 가지 대한제분 곰표 협업 상품들을 출시했다.

곰표 밀맥주보다 1년 먼저 출시됐던 곰표 팝콘은 맥주가 출시된 6월부터 매출이 동반상승했다. 가장 최근 선보인 상품인 곰표 민트젤리는 기존 곰표 협업 상품들의 인지도에 힘입어 등장과 동시에 젤리 카테고리 내 매출 1위를 기록했다.

김명수 BGF리테일 상품기획팀 팀장은 “컬래버레이션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컬래버레이션 유니버스를 확장하는 상품이 등장할 때마다 기존 상품들 매출도 함께 상승하고 있다"며 "또 다른 연계 상품을 고객들이 직접 제안해올 만큼 반응도 좋다"고 말했다.

GS25에서 판매하는 '베지가든 매운떡볶이', '베지가든 짜장떡볶이' 제품. (사진=GS25)
GS25에서 판매하는 '베지가든 매운떡볶이', '베지가든 짜장떡볶이' 제품. (사진=GS25)

◆GS25, 채식주의자 위한 이색 떡볶이 출시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비건(Vegan·동물성 식품을 섭취하지 않는 엄격한 채식)간편식 2종을 출시했다. 이번에 GS25가 선보이는 비건간편식은 '베지가든 매운떡볶이'와 '베지가든 짜장떡볶이' 등 2종이다.

국민 간식인 떡볶이를 맛있게 비건화하기 위해 숙성 고추장과 춘장, 다시마 등을 사용해 감칠맛 나는 특제소스를 개발했다. 떡도 100% 쌀떡으로 쫄깃하고 고소한 맛이 일품이다. 용기에서 떡과 소스를 꺼낸 뒤 뜨거운 물을 붓고 전자레인지에 1분 30초간 조리하면 간편하게 완성된다. 가격은 각 2700원이다.

해당 제품은 소스를 비롯한 모든 양념과 제품에 육류성분을 사용하지 않은 노미트(No meat)로 한국비건인증원의 비건인증을 받아 신뢰도를 높였다. 원료의 입고부터 최종 완제품까지 해썹(HACCP) 공정을 통해 철저히 관리되고 대체육 전용라인을 사용해 육류성분의 혼입을 원천적으로 배제했다.

GS25는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어난 고객들이 간편식을 선호하는 추세에 따라 해당 카테고리 라인업을 강화하기 위해 이번 비건간편식을 출시하게 됐다. 이를 통해 고객들에게 편의점에서 손쉽게 채식을 즐기는 경험을 제공하며 채식초보자와 채식주의자들의 만족감이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권민균 GS리테일 가공기획팀 상품기획자는 “누구나 손쉽게 채식을 즐기고 경험할 수 있도록 대중성이 높은 국민간식 떡볶이를 비건화한 제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향후에도 GS25는 매일 먹는 소중한 한 끼 식사 본연에 가치에 집중하고 고객들의 다양한 신념에 부합하는 차별화 상품을 계속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오에스티(O.S.T)가 주얼리 라인 ‘커넥트(CONNECT)’ 컬렉션을 판매하고 있다. (사진=이랜드)
오에스티(O.S.T)가 주얼리 라인 ‘커넥트(CONNECT)’ 컬렉션을 판매하고 있다. (사진=이랜드)

이랜드 오에스티, 온라인 전용 주얼리 ‘커넥트’ 컬렉션 선봬

이랜드의 주얼리 브랜드 오에스티(O.S.T)에서 새로운 주얼리 라인 ‘커넥트(CONNECT)’ 컬렉션을 공개했다.

12월 28일 온라인몰을 통해 출시된 커넥트 컬렉션은 다채로운 디자인의 체인과 링크(펜던트)를 통해 목걸이, 팔찌 등의 주얼리를 개인의 취향대로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도록 개인화와 확장성에 기반을 두고 출시한 신규 주얼리 라인이다.

이번 컬렉션은 ‘연결하다’, ‘잇다’를 핵심 테마로 설정하고, 다양한 체인과 링크를 고객이 직접 연결해 개인화 주얼리로 완성한다는 의미를 지니고 있다.

커넥트 컬렉션은 목걸이 체인 16종과 팔찌 체인 13종, 이와 함께 매칭할 수 있는 링크 13종으로 구성돼 있다. 목걸이와 팔찌 체인은 1만원대부터 14만원대까지 준비돼 있다. 링크는 1만원대부터 3만원대의 합리적이고 폭넓은 가격대로 선보인다.

풀무원건강생활이 2030세대를 겨냥한 콜라겐 제품 ‘생기충전 저분자콜라겐&유산균’ 출시했다. (사진=풀무원건강생활)
풀무원건강생활이 2030세대를 겨냥한 콜라겐 제품 ‘생기충전 저분자콜라겐&유산균’ 출시했다. (사진=풀무원건강생활)

◆풀무원건강생활 '유어락', 생기충전 저분자콜라겐&유산균 출시

풀무원건강생활의 건강케어 브랜드 ‘유어락(YourLac)’은 입속에서 사르륵 녹는 상큼한 레몬라임 맛 저분자콜라겐 제품 ‘생기충전 저분자콜라겐&유산균’을 출시했다.

‘생기충전 저분자콜라겐&유산균’은 ▲분자 크기가 작아 흡수율이 높은 1000달톤(분자량을 측정하는 단위) 이하 저분자콜라겐 1000㎎ ▲김치에서 유래한 풀무원 특허 유산균 PMO 08(락토바실러스 플란타룸 PMO 08) ▲비타민 C 50㎎을 함께 담아 제대로 생기를 충전해 주는 콜라겐 제품이다.

유어락 ‘생기충전 저분자콜라겐&유산균’은 합성향 없이 레몬라임 분말로 상큼하게 맛을 잡아 비린 취 없이 더욱 맛있고 건강하게 섭취할 수 있다. 또 풀무원이 개발한 저분자콜라겐 믹스처 공법을 제품에 적용해 끈끈함 없이 입안에서 사르륵 녹아내리는 즐거움까지 느낄 수 있다.

풀무원건강생활은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2021년 1월 9일까지 풀무원건강생활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서 100명 체험단을 운영한다. SNS를 운영하는 2030 고객에 한해 배송비만 내면 1개월분의 신제품을 체험할 수 있다.

롯데제과가 몬스터칙촉의 신제품 쿠키앤크림을 2년 4개월만에 선보였다. (사진=롯데제과)
롯데제과가 몬스터칙촉의 신제품 쿠키앤크림을 2년 4개월만에 선보였다. (사진=롯데제과)

롯데제과, ‘몬스터칙촉 쿠키앤크림’ 출시

롯데제과가 빅 사이즈 수제 타입 쿠키 ‘몬스터칙촉’의 신제품 ‘쿠키앤크림’을 선보였다.

‘몬스터칙촉 쿠키앤크림’은 2년 4개월 만에 선보인 ‘몬스터칙촉’의 신제품이다. 제품은 카카오 쿠키 베이스에 바삭한 화이트초코칩과 화이트크림치즈 덩어리가 박혀 있고, 바닥은 화이트 초콜릿으로 덮여있다. ‘몬스터칙촉’은 ‘쇼콜라’에 이어 ‘쿠키앤크림’을 출시함으로써 맛을 다양화하며 라인업을 확대했다.

롯데제과는 ‘몬스터칙촉 쿠키앤크림’의 본격 출시에 앞서 지난 12월 초 45만개를 테스트 판매한 바 있다. 테스트 기간으로 한 달 이상을 예상했으나 1주일 만에 조기 완판되는 등 담당자들의 기대감을 높였다. 이에 일부 영업소의 빠른 생산 요청을 받아들여 계획보다 조금 서둘러 ‘몬스터칙촉 쿠키앤크림’ 출시를 결정했다. 또 기존 슈퍼마켓과 일부 편의점에만 제한적으로 판매되었던 것을 대형 마트 등 전 채널로 확대할 예정이다.

롯데제과는 앞으로도 다양한 맛의 신제품을 선보이고, 마케팅 활동을 강화하여 수제 타입 쿠키 브랜드로서 ‘몬스터칙촉’의 입지를 공고히 하겠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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