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은 방탄소년단이 광고 모델인 인도네시아 현지 광고를 공개했다고 28일 밝혔다.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방탄소년단이 광고 모델인 인도네시아 현지 광고를 공개했다고 28일 밝혔다. (사진=KB국민은행)

[뉴시안= 임성원 기자]KB국민은행이 인도네시아 현지 광고를 공개했다.

28일 KB국민은행에 따르면 인도네시아 현지 광고의 광고 모델은 지난 2018년부터 함께한 방탄소년단이며 광고 영상엔 KB국민은행이 인도네시아의 든든한 동반자로서 금융이 필요한 모든 곳을 비추는 ‘인도네시아 금융의 별’이 되겠다는 담대한 포부를 담아냈다. 

아울러 빌보드 싱글 차트에서 8주 연속 최상위권을 기록한 방탄소년단의 ‘Dynamite’를 배경음악으로 활용해 급부상하고 있는 인도네시아의 역동성을 표현하는 데 중점을 뒀다. 또 자사 광고모델인 방탄소년단이 인도네시아에 등장해 경제발전의 산실인 도심 곳곳을 밝히는 ‘인도네시아의 별’이 된다는 내용을 기반으로 전개되도록 구성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광고를 통해 대한민국 금융의 별로서 이끌어갈 새로운 인도네시아 금융의 미래를 기대해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지난 8월 현지 금융당국의 지원을 바탕으로 인도네시아 부코핀은행의 지분 67% 인수해 최대 주주에 올랐다.

이에 따라 KB금융그룹은 이미 진출한 KB손해보험·KB국민카드·KB캐피탈 등과 체계적인 리스크관리 노하우와 함께 선진화된 디지털 역량 등을 발휘해 앞으로 부코핀은행과 함께 ‘인도네시아 종합금융그룹’으로 성장한다는 전략을 밝혔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