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바게뜨가 '행복하소 건강하소'를 주제로 신년 제품을 내놓았다. (사진=파리바게뜨)
파리바게뜨가 '행복하소 건강하소'를 주제로 신년 제품을 내놓았다. (사진=파리바게뜨)

[뉴시안= 박은정 기자]2021년 신축년(辛丑年) '흰소띠 해'를 맞아 유통업계가 소(牛) 캐릭터를 담은 신년 제품을 출시하며 고객 잡기에 나섰다. 소 캐릭터를 익살스럽게 표현한 케이크와 머그잔, 캔디 등 다양한 제품들이 출시돼 있어 새해 선물로 안성맞춤이다.

"새해 케이크 어디서 살까"…파리바게뜨·신세계푸드 등

파리바게뜨는 '2021년 행복하소 건강하소'를 주제로 소 캐릭터를 제품과 패키지 등에 적용했다.

대표 제품은 ▲소 캐릭터를 입체적으로 구현하고 부드러운 화이트 크림과 상큼한 사과잼으로 구성된 ‘2021 새해 복 많이 받으소’ ▲해발 1000M 대관령 설(雪)목장의 신선한 유기농 우유로 만든 우유크림에 마스카포네 생크림을 더한 ‘설(雪)목장 우유롤’ ▲설(雪)목장 유기농 우유와 부드러운 생크림을 넣고 촉촉하게 구워낸 ‘2021 건강하소 카스테라’ ▲프리미엄 버터와 바닐라빈을 넣고 부드럽게 구워낸 우유 쿠키를 우유팩 모양 패키지에 담은 ‘설목장 우유쿠키’ ▲나무의 나이테를 닮아 장수를 기원하는 독일 전통과자 `바움쿠헨(Baumkuchen)`에 2021년의 의미를 담아 21겹으로 만든 ‘21겹 설목장 우유 바움쿠헨’ 등이다.

이외에도 딸기잼과 화이트 크림이 조화로운 2단 케이크 위에 화려한 샹들리에를 올려 완성한 ‘샹들리에 케이크’도 함께 선보였다.

신세계푸드가 소 캐릭터와 유기농 우유 등을 활용한 신제품 7종을 출시했다. (사진=신세계푸드)
신세계푸드가 소 캐릭터와 유기농 우유 등을 활용한 신제품 7종을 출시했다. (사진=신세계푸드)

신세계푸드는 소 캐릭터와 유기농 우유 등을 활용한 베이커리 신제품 7종을 출시했다. 주요 제품은 '신년 화이트 카우' 케이크다. 흰소를 달콤한 순백색의 생크림과 귀여운 뿔 모양의 초콜릿 등으로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신년 화이트 카우’ 케이크를 작은 사이즈의 컵케이크로 만든 ‘신년 미니 화이트 카우(7500원)’도 있다. 이는 1인용 디저트로 즐길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소 캐릭터가 담긴 마카롱도 판매한다. 새해를 기념하는 ‘신년 마카롱’은 깜찍한 소 캐릭터는 물론 다양한 색을 입힌 마카롱으로 지인들과 새해 선물로 주고받기 제격이다. 가격은 ▲5개입 1만5000원 ▲10개입 2만7000원 ▲15개입 3만9000원이다.

유기농 우유와 소고기 등을 사용한 ‘음메음메 우유식빵(5900원)’, ‘유기농 우유 크림번’(4000원), ‘비프 치즈 볼케이노(3800원)’, ‘비프 파이(3500원)’ 등 4종류의 빵도 새롭게 내놓았다.

엔제리너스가 '신축년 흰소띠 해'를 기념해 캠핑 머그잔을 출시했다. (사진=롯데GRS)
엔제리너스가 '신축년 흰소띠 해'를 기념해 캠핑 머그잔을 출시했다. (사진=롯데GRS)

◆엔제리너스 ‘신축년 흰소띠 해’ 캠핑 머그잔 출시

롯데GRS 커피전문점 프랜차이즈 엔제리너스가 다가오는 2021년 새해 ‘신축년 흰소띠’ 해를 기념하기 위한 캠핑용 머그잔 2종을 출시했다.

‘신축년 흰소띠’ 캠핑용 머그잔은 코로나19로 국내 캠핑 여행 증가 추세에 맞춘 트렌드를 반영하고, 흰소띠 캐릭터를 프린팅해 신축년의 의미를 담았다.

캠핑 머그잔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엔제리너스 싱글 오리진 드립백 2종도 함께 선물 세트로 구성됐다. 싱글 오리진 드립백은 컵의 양쪽에 클립을 걸어 온수로 간편하게 커피를 직접 추출해 즐길 수 있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GS25가 한우 2.5톤의 물량을 경품으로 고객들에게 증정한다. (사진=GS25)
GS25가 한우 2.5톤의 물량을 경품으로 고객들에게 증정한다. (사진=GS25)

"힘내소 대한민국"…GS25, 한우 2.5톤 쏜다

편의점 GS25가 신축년 새해에 코로나19 극복의 염원을 담아 “힘내소! 대한민국”이라는 구호를 내걸고, 각 상품 카테고리 별 대표 상품 25종을 1+1 증정하는 등의 생필품 파격 행사를 진행한다.

1+1 증정 상품은 ▲유어스그랜드야쿠르트280㎎ ▲진주천하장사BIG70g ▲미닛메이드오렌지1.5ℓ ▲하루홍삼고려홍삼정15g 등 17종이다. 2+1 증정 상품은 ▲감동란100g ▲삭힌 홍어회 ▲촉촉한군고구마 등 4종이다.

또 힘내소마스크KF94 30매(1만8500원)는 1월 15일까지 우리카드로 구매할 경우 1+1 증정 프로모션이 적용된다. 신선초란 등 4종 상품은 초특가로 판매된다.

GS25는 파격 배달 행사도 한다. 1월 1일부터 31일까지 카카오톡 주문하기를 통해 GS25 상품을 배달 주문하는 고객은 최소 주문 금액이 기존 1만원 이상에서 5000원 이상으로 하향 적용된다. 이는 편의점 업계 최초 사례이며, 14일까지는 배달료 3000원을 면제하는 무료 배달 행사로 진행한다.

이 외에도 GS25는 신축년 1일부터 ▲유어스소고기소쎄지80g ▲소떡소떡135g도 선보인다. 유어스소고기소쎄지(1800원)80g은 소고기 함유량을 35%까지 높인 상품이다. 소떡소떡135g(2000원)은 소떡소떡의 원조 상표권을 보유한 업체와 손잡고 선보이는 상품이다.

세븐일레븐이 판매 상품에 소 캐릭터나 얼룩무늬 등을 활용했다. (사진=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이 판매 상품에 소 캐릭터나 얼룩무늬 등을 활용했다. (사진=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 신축년 맞아 협업 제품 판매

'세븐일레븐'은 흰소띠 해를 기념해 다양한 간식 시리즈를 내년 1월 첫째 주에 판매한다.

이번 시리즈는 올해 가장 핫한 상품 출시 트렌드였던 브랜드 협업을 반영하고, 소 캐릭터나 얼룩무늬 등을 활용해 신축년 새해 의미를 담고 있다. 소를 연상시키는 아기자기한 비주얼이 특징이다.

'말랑카우 크림치즈버거'(2500원)’는 롯데제과 대표 캔디 '말랑카우'와 협업한 상품이다. 귀여운 말랑카우 캐릭터를 패키지에 담아 친숙한 이미지를 더한다. 함박스테이크 패티 위에 고소하고 부드러운 크림치즈, 상큼한 크리미어니언 소스 등을 듬뿍 넣어 느끼함 없이 담백하게 즐길 수 있게 한다. 신선한 토마토, 양상추 등을 더해 풍부한 식감과 감칠맛을 살린다.

매일유업과 협업해 연말 시즌 기획으로 출시한 '우유크림 롤케이크'(2만원)는 소용량 디저트로 선보인다. '소잘우유크림 롤케이크'(3500원) '소잘초코크림 롤케이크(3500원)’ 등 2종이다. 매일유업 락토프리 우유 '소화가 잘되는 우유'를 활용한 제품들이다. 쫀득한 식감의 롤 케이크 안에 소잘 우유로 만든 우유 크림, 초콜릿 크림을 듬뿍 넣는다. 코코아 파우더로 젖소의 얼룩무늬를 형상화해 보는 재미도 더한다.

프리미엄 디저트 브랜드 '루시카토'와 함께 우유 마카롱인 '밀카롱'(4200원)을 내놓는다. 젖소 얼룩무늬를 프린팅한 이색 마카롱이다. 쫀득한 마카롱 꼬끄에 흰우유·딸기우유·커피우유 등 세 가지 맛 크림을 가득 채운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