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승수 한샘 회장. (사진=한샘)
강승수 한샘 회장. (사진=한샘)

[뉴시안= 박은정 기자]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의 강승수 회장이 4일 진행된 시무식에서 임직원들에게 2021년 신년사를 발표했다. 강승수 회장은 2021년 경영방침으로 ▲사업본부 핵심역량 확보 ▲전략기획실 강화 ▲세계화 도전 기반 확립 등 3가지를 제시했다.

한샘은 올해 창립 50주년을 맞이했다. 이에 강 회장은 "올해는 회사가 미래 50년의 나아갈 방향과 장기목표를 세우고 새로운 도전을 본격적으로 시작하는 뜻 깊은 해"라며 "그 누구도 아직까지 완벽하게 실현시키고 있지 못하는 온라인과 디지털 기술 기반의 리모델링 사업을 중심으로 중기에 국내 시장 10조를 돌파 하겠다"고 중기목표와 전략을 밝혔다. 

나아가 핵심역량을 가지고 글로벌 시장 진출을 예고했다. 강 회장은 "한샘의 핵심역량을 중국과 미국을 비롯한 글로벌 시장으로 확대시켜 나가면 장기적으로 미래사업으로 다가오는 디지털 시대에 맞는 스마트홈과 스마트시티 분야에서 세계최고의 경쟁력을 선제적으로 확보해 한국을 대표하는 세계최강의 기업에 도전할 것"이라고 포부를 말했다.

전략기획실의 역할을 대폭 강화했다. 그는 "전략기획실은 사업본부제를 더욱 공고하게 만들고 이를 지원하는 역할과 글로벌진출을 위한 핵심사업모델을 만들어서 해외시장 진출과 확대를 지원하는 역할을 담당한다"며 "다음 단계의 미래사업인 스마트홈과 스마트시티 사업을 준비해가는 역할을 균형 있게 수행하여 사업본부는 사업본부대로 성장하고, 전략기획실은 회사의 미래 50년 세계최정상기업을 향한 담대한 도전을 실질적으로 이끌어가는 견인차 역할을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끝으로 강 회장은 "2021년은 회사가 장기 50년의 목표와 전략방향을 정립해서 출발하는 첫 해라는 점에서 매우 각별한 의미가 있다"며 "우리가 꿈꾸는 미래 10년의 모습은 현재의 경영진과 임원들의 비전이 될 것이고 20년후의 모습은 우리 팀장들, 그리고 30년후의 모습은 현재 우리 팀원들의 비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지난해 초에 시작된 코로나 사태가 장기화되고 있지만 모두 함께 노력하며 힘든 시기를 이겨내고 있다"며 "한샘인 모두 항상 건강 유의하시면서, 모두의 가정에 건강과 화목, 성공이 늘 함께 하길 기원한다"고 신년사를 마쳤다.

키워드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