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환  KB손해보험 대표이사.(사진=KB손해보험)
김기환 KB손해보험 대표이사.(사진=KB손해보험)

[뉴시안= 정창규 기자] KB손해보험(대표이사 사장 김기환)은 4일 김기환 사장이 KB손해보험의 새로운 대표이사로 취임했다고 밝혔다.​​

김 신임 사장은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거리두기 2.5단계 상황에 따라 본사 사내방송 송출과 유튜브 생중계 방식으로 이뤄졌다.

이날 김 사장은 취임사를 통해 KB손해보험이 보유한‘최초’, ‘유일’, ‘1등DNA’등의 자긍심을 되살려 평범한 보험회사가 아닌 ‘보험 그 이상의 보험’으로 당당히 1등에 도전하는KB손해보험이 되자는 경영목표를 발표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한 세 가지 전략 방향과 세 가지 약속을 제시했다.​​

첫 번째는 바로 ‘고객 최우선’이다. “고객에게 가장 좋은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행복한 삶을 누리게 하는 것이 바로 KB손해보험이 해야 할 일”이라며 고객에게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획기적인 상품,서비스,채널을 만들자고 당부했다.​​

두 번째로는 차별화된 경쟁력으로 새로운 시장을 창조해 나갈 것을 주문했다. 차별화된 블루오션 시장을 만들기 위해“고객, 상품, 채널 관점의 CPC전략을 Zero Base에서 현상을 진단하고,명확한 추진방침을 수립하고,구체적으로 실행해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KB금융그룹이 가진 경쟁력을 바탕으로 시너지를 적극 활용하여,보험부문3사(KB손해보험,푸르덴셜생명, KB생명보험)협력 모델 구축을 통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겠다고 다짐했다.​​

세 번째 전략 방향은 가장 혁신적이고 전방위적인 디지털화를 추진한다는 것이다. 김 사장은 “고객의 모든 일상이 디지털화된 지금,고객의 눈높이에 맞는 디지털을 갖추지 못한다면 고객의 관심에서 점점 멀어질 것”이라며 “지금보다 더 빠르고 더 편리하게 고객의 생각보다 미리 앞서나갈 수 있는 디지털 보험회사가 될 것”을 주문했다.​​

김 사장은 세 가지 약속으로 “현장과 실무 직원의 목소리를 경영에 즉각 반영하고, CEO에게도 과감히‘No’를 얘기하는 직원이 더 인정받는 조직문화를 만들 것이며, 치열한 고민과 실행 끝에 발생한 실패에 대한 책임은CEO 본인이 앞장서서 질 것”이라고 제시했다. 김 사장은 이러한 세 가지 약속을 통해 “실패의 두려움과 책임의 부담을 갖지 말고 ‘보험 그 이상의 보험’으로 당당히 1등에 도전하는 KB손해보험을 함께 만들어가자”고 취임에 대한 소회를 말했다.​​

김 사장은 취임식 이후 경기도 안양시에 위치한KB손해보험 안양안산지역단을 방문해 지역단·지점 직원 및LC(Life Consultant)들과 인사를 나누고 현장의 목소리를 듣는 것으로CEO로서의 2021년 첫 공식 일정을 시작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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