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준학 NH농협은행장. (사진=NH농협은행)
권준학 NH농협은행장. (사진=NH농협은행)

[뉴시안= 임성원 기자]권준학 NH농협은행장은 4일 취임사에서 “‘고객·현장 중심, 디지털 전환, ESG 경영’이라는 세 가지 경영 방침을 통해 고객 중심의 디지털 금융 선도은행으로 만들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권준학 은행장은 먼저 고객·현장 중심의 마케팅 혁신을 제시하며 “단순히 금리 조건이 좋은 상품이 아니라 고객에게 더 높은 가치를 드릴 수 있는 상품을 제공하고, 확실한 타깃에 최적화된 마케팅을 운영해 고객 기반을 넓혀 가겠다”라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 “영업 채널과 사업전략 전반을 고객·영업 현장 지향적으로 재설계하겠다”라고 덧붙였다.

이어 권 행장은 디지털금융 혁신을 가속화 해야 한다며 “앞으로 데이터 기반 마케팅 강화, 빅테크 제휴, 디지털 신사업 육성 등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고객과 함께 하는 생활금융 플랫폼을 구현하겠다”라고 설명했다.

또 ESG 경영 실천 이행을 강조하며 “그린뉴딜 선도 등 녹색금융 생태계 조성으로 농업금융 전문은행으로서의 정체성을 견고히 하겠다”라고 언급했다.

농협금융 본연의 역할 역시 충실하게 수행하겠다며 그는 “고객의 자산을 안전하게 지켜주고 늘려줄 뿐만 아니라, 생산적 분야로 자금을 원활히 공급하는 등 기본적인 노력하겠다”라고 역설했다. 아울러 “소매금융과 농업·공공금융 등 강점이 있는 분야엔 차별화 전략으로 경쟁우위를 지속 확보하겠다”라고 했다.

이 밖에도 민첩한 조직문화 구현을 강조한 그는 “수평적 의사소통과 민첩한 조직 운영으로 실행력을 높이고, 공정하고 투명한 인사와 보상체계를 구축해 구성원 모두가 일하는 보람을 찾아가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권준학 농협은행장의 임기는 이번 달 1일부터 2년이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