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투자가 리서치센터의 투자 정보 콘텐츠를 모아 모바일 플랫폼으로 만든 '하나픽'을 출시했다. (사진=하나금융투자)
하나금융투자가 리서치센터의 투자 정보 콘텐츠를 모아 모바일 플랫폼으로 만든 '하나픽'을 출시했다. (사진=하나금융투자)

[뉴시안= 임성원 기자]하나금융투자는 리서치센터의 투자 정보 콘텐츠를 모아 모바일 플랫폼으로 만든 '하나픽'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하나픽은 업계 최고를 자랑하는 하나금융투자 리서치센터의 분석가들이 딱딱한 보고서 형식을 벗어나 영상과 그래픽, 이미지 등 각종 시각 자료를 활용해 직접 만든 투자정보 콘텐츠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한다. 

아울러 해당 서비스는 매일 아침 손님에게 필요한 정보만을 정해 알기 쉽게 풀어 설명해 투자에 도움을 준다. 또 손님 친화적 사용자경험(UX)을 극대화해 증권 투자 입문자까지도 편안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접근성을 높였다. 

이외에도 하나금융투자 모바일 트레이딩 애플리케이션(앱) '하나원큐프로'에서 무료로 신청해 볼 수 있으며, 하나은행의 모바일 앱인 '하나원큐'내의 생활뱅킹 섹션에도 찾아볼 수 있도록 했다.

최일용 하나금융투자 디지털본부장은 "전 세계 주식 시장이 새 역사를 쓰는 가운데 개인투자자들이 주식 시장에 관해 관심이 매우 높아지고 있다"면서 "하나픽 서비스는 리서치 정보를 투자에 연계해 활용함으로써 손님들이 더 높은 가치를 창출하는 데에 선도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하나금융그룹은 데이터 경제 시대에 걸맞은 품격 높은 투자 정보를 제공해 모든 투자자가 올바른 자산관리를 할 수 있는 환경을 지속해서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