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ESG경영추진실장 이선주 상무는 “회사와 임직원이 한마음 한뜻으로 준비한 ‘사랑의 밀키트’ 프로젝트가 인근 소상공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고 작은 희망의 씨앗이 되길 바란다”며 “KT는 나눔 실천과 사회적 문제 해결을 위해 따뜻한 응원의 메시지와 마음을 담은 활동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KT는 19일 광화문 인근 식당에서 만든 밀키트(간편조리식)을 KT 광화문 사옥에서 판매한다고 밝혔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가 지속하면서 '5인 이상 사적모임 금지' 및 '오후 9시 이후 영업 제한'이 계속되면서 피해를 보고 있는 골목상권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사진=뉴시스)

[뉴시안= 조현선 기자]KT가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소상공인을 돕기 위한 '사랑의' 시리즈를 이어가고 있다. 올해 첫 행보로 골목상권 살리기에 나섰다.

KT는 19일 광화문 인근 식당에서 만든 밀키트(간편조리식)을 KT 광화문 사옥에서 판매한다고 밝혔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가 지속하면서 '5인 이상 사적모임 금지' 및 '오후 9시 이후 영업 제한'이 계속되면서 피해를 보고 있는 골목상권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KT는 임직원을 대상으로 다음 달 2일까지 간편 조리식으로 포장된 밀키트 3000개를 개당 5000원에 판매한다. 앞서 KT는 광화문 인근 20여 개 식당에서 만든 밀키트를 1만원에 구매했다. 회사와 직원이 절반씩 부담하는 방식이다. 

이와 함께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와 협력을 통해 취약 계층에 1500개의 밀키트를 기부한다는 방침이다. 15일 동안 하루 평균 총 300개의 밀키트를 구매해 판매·기부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프로젝트는 KT가 지난해 9월 '사랑의 선결제'로 인연을 맺은 식당에 대표 메뉴를 간편식으로 만들어보자는 제안에 따라 성사됐다. 코로나19 장기화로 매출이 눈에 띄게 줄어든 식당을 살리기 위한 의도다.

실제로 KT가 지난 1월 4일부터 8일까지 광화문 사옥 인근 50개 식당을 대상으로 방문 조사한 결과, 코로나19 3차 재확산으로 최근 3개월간 매출이 70% 이상 감소한 것으로 집계됐다.

이번에 참여하는 20개 식당은 오리주물럭·갈치조림·제육볶음·부대찌개 등 대표 메뉴를 가진 골목 식당이다. 밀키트에는 소비자가 직접 요리를 할 수 있도록 요리 비법이 담긴 ‘주방장의 레시피’를 함께 담았다.

이같은 프로젝트는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KT는 지난해부터 코로나로 어려움을 겪는 중소상공인을 돕기 위해 '사랑의' 시리즈를 이어오고 있다.

지난해 3월 광화문과 우면동 일대 식당에서 만든 도시락을 KT 사옥 구내식당에서 판매하는 ‘사랑의 도시락’ 캠페인을 진행한 바 있다. 지난 3월 16일부터 4월 23일까지 광화문 사옥에서 6000개, 우면동 사옥에서 1150개, 총 7150개의 도시락을 판매했다.

또 지난 10월에는 광화문 인근 식당 50곳을 선정해 식당별로 100만원을 선결제하고 착한 소비를 독려하는 사랑의 선(善)결제 활동을 운영했다.

뿐만 아니라 KT 노사는 이달 6일 대한간호협회를 통해 전국 국공립대학병원의 2만5000여 명의 의료진에게 에너지바·홍삼·비타민 등으로 구성된 희망박스를 전달한 바 있다.

이선주 KT ESG경영추진실장(상무)는 “회사와 임직원이 한마음 한뜻으로 준비한 ‘사랑의 밀키트’ 프로젝트가 인근 소상공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고 작은 희망의 씨앗이 되길 바란다”며 “KT는 나눔 실천과 사회적 문제 해결을 위해 따뜻한 응원의 메시지와 마음을 담은 활동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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