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 신제품 '대구식 쇠고기 육개장'. (사진=오뚜기)
오뚜기 신제품 '대구식 쇠고기 육개장'. (사진=오뚜기)

[뉴시안= 박은정 기자]◆얼큰 시원한 정통 육개장의 진한 맛…오뚜기 '대구식 쇠고기육개장'

오뚜기가 얼큰하면서 시원한 정통 육개장의 맛을 그대로 살린 ‘대구식 쇠고기육개장’을 출시했다. 

오뚜기 ‘대구식 쇠고기육개장’은 푹 고은 쇠고기 국물에 고춧가루가 아닌 고추기름으로 맛을 내고 토란대·대파·무·다진 마늘을 듬뿍 넣어 얼큰하며 시원한 뒷맛이 특징이다. ‘대구식 쇠고기육개장’은 쇠고기 양지를 푸짐하게 찢어 넣어 고기의 맛과 식감을 살렸으며, 진한 쇠고기 국물에 무와 파를 듬뿍 넣어 시원하고 깊은 맛을 더했다. 

KFC가 '커넬고스트헌터버거'를 새롭게 출시했다. (사진=KFC)
KFC가 '커넬고스트헌터버거'를 새롭게 출시했다. (사진=KFC)

KFC, 고스트페퍼소스로 알싸한 ‘커넬고스트헌터버거’ 출시

KFC가 올해 첫 버거 신제품으로 매콤한 맛을 가미한 ‘커넬고스트헌터버거’를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인 커넬고스트헌터버거는 세상에서 가장 매운 고추 중 하나로 꼽히는 고스트페퍼를 이용해 만든 고스트페퍼소스로 맛을 냈다.

화끈한 매운맛이 입안에 서서히 퍼지는 가운데 육즙 가득한 통닭다리살과 고소하고 바삭한 해쉬브라운, 상큼한 갈릭할라피뇨랠리시 등이 조화를 이루며 매운맛을 잡아준다.

동시에 KFC는 커넬고스트헌터버거 포함, 다양한 제품으로 구성된 ‘쿠키런킹덤팩’과 ‘쿠키런킹덤딜리버리팩’도 선보인다.

이 제품은 모바일 게임 ‘쿠키런킹덤’과의 컬래버레이션 기념으로 출시된 팩이다. ▲쿠키런킹덤팩은 커넬고스트헌터버거와 핫크리스피치킨 2조각·트위스터·케이준후라이·코울슬로·음료 2잔으로 구성돼 있다. ▲쿠키런킹덤딜리버리팩은 커넬고스트헌터버거와 징거버거·치르르블랙라벨치킨 2조각·비스켓·음료 2잔으로 이뤄져 있다. 두 팩 모두 3만5000원 상당의 쿠키런킹덤 게임머니를 추가로 증정한다.

프리미엄 그로서란트 이탈리의 라진석 세프가 만든'피렌체식 티본스테이크 세트'. (사진-현대그린푸드)
프리미엄 그로서란트 이탈리의 라진석 세프가 만든'피렌체식 티본스테이크 세트'. (사진-현대그린푸드)

현대그린푸드, 설 맞이 ‘세프가 만든 스테이크’ 선물세트 판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식품기업 현대그린푸드가 설을 맞아 2월 10일까지 ‘세프가 만든 스테이크’ 선물세트 3종을 판매한다.

‘세프가 만든 스테이크’는 현대그린푸드의 프리미엄 원육을 본연의 맛을 살릴 수 있도록 유명 세프들이 직접 시즈닝 해 집에서도 고급 레스토랑 스테이크의 풍미를 집에서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선물세트 구성은 프랑스 요리학교 ‘르 꼬르동 블루’ 출신인 김형석 세프의 프랑스식 시즈닝 버터와 함께 즐기는 ‘카페드파리버터 안심스테이크 세트(18만원, 200g*6개)’, 유럽식 타르타르 소스를 기반으로 만든 ‘찹스테이크(10만원, 400g*4개)’, 프리미엄 그로서란트(마켓+레스토랑) ‘이탈리(EATALY)’의 라진석 세프가 만든 ‘피렌체식 티본스테이크 세트(19만원, 550g*2개)’가 있다.

크리스피크림 도넛이 '리얼 스트로베리' 신제품을 출시했다. (사진=크리스피크림 도넛)
크리스피크림 도넛이 '리얼 스트로베리' 신제품을 출시했다. (사진=크리스피크림 도넛)

크리스피크림 도넛, 100% 리얼 스트로베리 신제품 선봬

미국 오리지널 도넛 브랜드 크리스피크림 도넛이 생딸기가 듬뿍 토핑된 프리미엄 딸기 신제품을 3월 7일까지 한정 판매한다.

이번 신제품은 봄 시즌 대표 과일로 알려진 딸기와 진하고 풍부한 풍미를 자랑하는 ‘필라델피아크림치즈 브랜드’와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프리미엄 디저트를 함께 선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신제품 딸기 도넛은 총 4종으로 ▲딸기 크림치즈와 우유크림이 들어간 ‘리얼 딸기 트리플 케익’ ▲글레이즈드 초콜릿케익에 초코칩과 생딸기가 토핑된 ‘리얼 딸기 초콜릿 케익’ ▲티라미수 케익에 크림치즈가 필링된 ‘리얼 딸기 티라미수 케익’ ▲필라델피아치즈 케익큐브와 생딸기를 토핑한 ‘리얼 딸기 큐브치즈케익’ 등이다.

이와 함께 ▲100% 생딸기의 본연의 맛과 풍부한 과즙을 느낄 수 있는 ‘리얼 딸기 주스’ ▲생딸기와 필라델피아 큐브치즈케익을 블렌딩한 ‘리얼 딸기 치즈 블렌디드’ 등 음료 2종도 함께 선보인다.

오리온 신제품 '송이모자'. (사진=오리온)
오리온 신제품 '송이모자'. (사진=오리온)

오리온, ‘송이모자’ 초콜릿 출시

오리온은 초코송이 모자 모양의 ‘송이모자’ 초콜릿을 출시했다. 오리온은 새로운 몰딩(molding) 초콜릿을 기획하던 중 초코송이의 ‘송이 머리’ 부분을 초콜릿으로 출시하면 어떻겠냐는 아이디어가 나와 출시하게 됐다. 사실 이는 일부 소비자들이 ‘초코송이’의 초콜릿 부분(모자)만 즐겨 먹는다는 경험에서 착안했다.

송이모자는 달콤한 초코송이 초콜릿에 카카오 함량을 높여 제품 맛과 수준에도 공을 들였다. 어린이부터 청소년, 성인 모두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생활 간식으로, 여럿이서 나눠 먹을 수 있도록 미니팩 10개로 포장해 취식 편의성과 휴대성을 높였다. 초콜릿의 주 소비층인 10·20세대에게 친근하게 다가서기 위해 제품 패키지는 6살 초코송이 캐릭터의 성장 버전인 아이돌 느낌의 세련된 이미지로 디자인했다.

오리온 관계자는 “송이모자는 초콜릿 기술 개발력과 초코송이 모자의 재미있는 모양 등 오리온이 가진 자산을 적극 활용해 선보이는 제품”이라며 “단순히 모양만 차별화한 것을 넘어 초콜릿 제품 본연의 맛과 품질에 집중해 ‘재밌고 맛있는’ 초콜릿을 만들고자 했다”고 밝혔다.

던킨이 미국 현지의 맛 살린 '내쉬빌 핫치킨 버거'를 출시했다. (사진=던킨)
던킨이 미국 현지의 맛 살린 '내쉬빌 핫치킨 버거'를 출시했다. (사진=던킨)

던킨, 미국 현지의 맛 살린 ‘내쉬빌 핫치킨 버거’ 판매

SPC그룹 계열사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미국 현지의 맛을 담은 ‘내쉬빌 핫치킨 버거’를 출시했다.

던킨이 출시한 ‘내쉬빌 핫치킨 버거’는 매콤한 소스와 치킨 패티, 아삭한 코울슬로를 소프트 번 사이에 넣은 제품이다. 육즙 가득한 두툼한 사이즈의 치킨 패티에 입맛을 자극하는 칠리 등을 넣어 매운맛을 완성했다. 여기에 코울슬로의 아삭한 식감까지 더했다. 특히 고객의 주문과 동시에 매장에서 오븐으로 조리 후 따뜻하게 제공되어 제품의 풍부한 맛을 더욱 깊게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

단품 가격은 4900원이며, 1000원을 추가하면 콤보 음료(아메리카노·콜라·오렌지주스 중 택일)를 함께 즐길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