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 신상] 농심·파리바게뜨·풀무원·롯데푸드 外
[마켓 신상] 농심·파리바게뜨·풀무원·롯데푸드 外
  • 박은정 기자
  • 승인 2021.01.24 0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심 신제품 짬뽕건면. (사진=농심)
농심 신제품 짬뽕건면. (사진=농심)

[뉴시안= 박은정 기자]◆농심, 맛있고 깔끔한 ‘짬뽕건면’ 출시

농심이 중화요리점 짬뽕의 맛을 살리면서 한층 깔끔한 맛이 특징인 ‘짬뽕건면’을 새롭게 출시했다.

짬뽕건면은 건면을 사용해 중화요리점에서 갓 뽑아낸 듯 쫄깃한 면 식감을 그대로 구현해냈다. 건면은 튀기지 않고 바람에 말리기 때문에 유탕면에 비해 표면이 매끄럽고 밀도가 높아 갓 만들어낸 생면과 가까운 식감을 낼 수 있다.

농심은 면의 내·외층의 반죽 재료를 달리 하는 3층 제면법으로 겉은 부드러우면서 속은 쫄깃한 이중 식감을 구현했다. 또 씹는 느낌과 목 넘김이 가장 좋은 최적의 두께를 적용해 수타 짬뽕 맛집에서 갓 뽑아낸 듯한 면을 완성했다.

국물은 돈골 베이스의 깊고 진한 맛에 홍합과 오징어 등 해산물 재료를 넣어 시원한 맛을 한층 살렸다. 여기에 마늘을 넣은 후첨소스로 알싸한 매운맛을 완성했다. 전체적으로 건면 특유의 깔끔한 국물 맛이 일품이라는 평이다.

건더기 스프에는 홍합볼과 목이버섯, 조미 오징어 후레이크 등 짬뽕의 맛을 살리는 재료를 풍성하게 담아 씹는 재미도 더했다.

짬뽕건면의 열량은 기존 라면의 약 70% 수준인 375kcal로 맛과 건강을 함께 고려하는 소비자들도 마음 놓고 즐길 수 있다.

농심은 짬뽕과 같이 대중적으로 인기 있는 면 요리를 건면 제품으로 만들어 소비자에게 색다른 먹는 재미를 선사한다는 계획이다. 농심 관계자는 “다양한 면 요리를 후보로 놓고 제품 개발을 진행 중”이라며 “맛있는 제품으로 건면의 매력을 알려 나가겠다”고 밝혔다.

파리바게뜨가 행복과 위로 담은 프리미엄 설 선물을 출시했다. (사진=SPC그룹)
파리바게뜨가 행복과 위로 담은 프리미엄 설 선물을 출시했다. (사진=SPC그룹)

◆파리바게뜨, 행복과 위로 담은 프리미엄 설 선물 출시

파리바게뜨가 설날을 앞두고 티타임과 어울리는 디저트 제품들로 구성하고 현대미술 거장인 ‘앙리 마티스(Henri Matisse)’의 작품을 오마주(hommage)한 디자인의 선물세트를 다양하게 출시했다.

파리바게뜨는 프랑스인들이 차(茶)와 함께 즐겨 먹는 ‘마들렌’과 전통 디저트 ‘갈레뜨’, 장수를 기원하는 독일 전통과자 ‘바움쿠헨’, 엄선된 원료로 만든 ‘카스테라’ 등으로 구성한 선물세트를 다양한 종류로 선보여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올해는 20세기 대표적인 프랑스 야수파 화가 ‘앙리 마티스’의 탄생 150주년을 기념해 그의 작품을 파리바게뜨만의 디자인으로 재해석한 선물세트 패키지를 선보였다.

대표 제품은 ▲프리미엄 선물세트 ‘시간의 정성 진(眞) 컬렉션’ ▲영그레이 티와 마들렌 3종으로 구성한 ‘굿 애프터눈 티타임’ ▲호두파운드와 건강한 견과류 제품으로만 구성한 ‘기운내요 세트’ 등이다.

전통차와 함께 즐기기 좋은 선물 세트도 출시한다. ▲두 가지 맛 만주와 모나카, 양갱으로 구성된 ‘감사의 마음 전통세트’ ▲도라지청과 전통 간식 모나카, 전병을 담은 ‘전통다과세트’ 등이다.

풀무원이 '랭떡' 4종을 새롭게 판매한다. (사진=풀무원)
풀무원이 '랭떡' 4종을 새롭게 판매한다. (사진=풀무원)

◆풀무원, 쫄깃한 식감과 매운맛 살린 냉동 떡볶이 ‘랭떡’ 4종 출시

풀무원식품은 방앗간에서 갓 만든 듯 쫄깃한 떡을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냉동 떡볶이 4종으로 ‘랭떡 밀떡볶이(480g·4980원)’ 2종(매운맛·아주 매운맛)과 ‘랭떡 치즈떡볶이(455g·5480원)’ 2종(매운맛·아주 매운맛)을 출시했다.

‘랭떡 밀떡볶이’와 ‘랭떡 치즈떡볶이’는 정통 방식의 공법과 급속냉동을 이용해 신선함과 쫄깃함이 살아 있는 떡을 사용했다. 냉동 떡볶이의 단점으로 꼽혀왔던 떡이 딱딱해지는 문제를 풀무원만의 노하우로 풀어낸 것이다.

풀무원은 130℃ 스팀 증기로 떡을 쪄낸 후 정통 떡메치기와 동일한 효과를 내는 2중 치대기 공법으로 떡의 찰기는 높여 씹을수록 말랑하고 쫄깃한 식감을 만들었다. 떡을 뽑아낸 직후에는 26m의 냉동 터널에서 단시간에 급속 냉동시켜 조리 시 떡의 갈라짐을 방지하고 갓 만들어진 듯한 신선함은 유지했다. 떡의 수분이 매우 잘 유지돼 떡을 별도로 해동하지 않아도 바로 조리할 수 있다.

여기에 쫄깃한 식감의 떡과 잘 어우러지는 전문점 수준의 특제 떡볶이 소스를 더했다. 각 제품은 ‘매운맛’과 ‘아주 매운맛’으로 출시됐다. 화끈하게 매운 베트남 고춧가루와 칼칼한 청양고추로 맛을 낸 베이스에 카레 가루와 후춧가루를 더 해 전문점 떡볶이 맛을 풀무원식으로 재해석했다. 매운맛은 라면 정도의 매운맛을 내고, 아주 매운맛은 매운 짬뽕 정도로 맵다.

조리법도 간편하다. 떡을 해동할 필요 없이 물에 떡과 소스를 넣고 약 5분에서 5분 30초간 끓여주면 완성된다. 제품에 포함된 어묵 외에 기호와 취향에 따라 튀김, 야채 등 다양한 토핑을 곁들이면 평소 간식은 물론 가벼운 안주 음식으로도 제격이다.

‘랭떡 밀떡볶이’와 ‘랭떡 치즈떡볶이’는 온라인 전용 제품으로 출시돼 풀무원샵 등 온라인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

롯데푸드가 '쉐푸드 상온 스파게티' 패키지를 리뉴얼하고 신제품을 출시했다.
롯데푸드가 '쉐푸드 상온 스파게티' 패키지를 리뉴얼하고 신제품을 출시했다.

◆롯데푸드, ‘쉐푸드 스파게티 고스트스파이시’ 출시

집 안에서 전자레인지 조리만으로 완성할 수 있는 간편식 스파게티가 새 얼굴로 돌아왔다.

롯데푸드는 간편식 ‘쉐푸드 상온 스파게티’의 패키지를 리뉴얼하고 새로운 맛의 신제품 ‘쉐푸드 스파게티 고스트스파이시’를 출시했다.

‘쉐푸드 상온 스파게티’는 사각형태의 올인원(all-in-one) 패키지가 특징인 간편식 스파게티 제품이다. 2010년 처음 출시된 이후 현재까지 10년 넘게 꾸준한 판매를 이어오고 있다. 스파게티를 조리해 취식할 수 있는 용기와 스파게티 면과 소스, 포크까지 한 제품 안에 들어있어 전자레인지만 있으면 어디서든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쉐푸드 스파게티 고스트스파이시’는 2021년 1월 새롭게 라인업에 추가된 신제품이다. 제품명에 사용된 ‘고스트스파이시’는 영혼을 뒤흔드는 극강의 매운맛을 의미한다. 토마토 베이스의 소스에 청양고추의 약 150배 이상 매운 ‘캐롤라이나 리퍼’, 그리고 할라피노, 다진 홍고추까지 더해 자꾸만 끌리는 강한 매운맛을 구현했다.

‘쉐푸드 상온 스파게티’는 상온 보관이 가능해 가정에서 한층 편리하게 보관·취식을 할 수 있다. 집의 여유 공간에 간편히 보관해 뒀다가 필요할 때 전자레인지에 1분 30초(1000W 기준)만 조리하면 손쉽게 완성할 수 있다. 유통기한 6개월로 여유로운 기간 동안 보관이 가능하다. 기존에는 편의점에서 구매하는 수요가 많았으나 최근에는 코로나 등으로 인하여 온라인에서도 소비자 수요가 확대되고 있다.

빙그레의 남성 건강 브랜드 마노플랜의 멀티비타민이 와디즈 펀딩을 시작했다. (사진=빙그레)
빙그레의 남성 건강 브랜드 마노플랜의 멀티비타민이 와디즈 펀딩을 시작했다. (사진=빙그레)

◆빙그레 남성 건강 브랜드 ‘마노플랜’, 멀티비타민 신제품 와디즈 펀딩 개시

빙그레의 남성 건강 브랜드 ‘마노플랜(manoplan)’의 멀티비타민 신제품이 지난 1월 20일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를 통해 펀딩을 시작했다. ‘마노플랜’은 지난해 10월 ‘남성 건강 고민의 마침표’라는 콘셉트를 내세워 출시한 건강 브랜드다. 복잡하고 귀찮은 것을 싫어하는 남성들의 구매 패턴을 고려해 직관적이고 간편한 취식방식의 제품을 설계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신제품 ‘마노플랜 멀티비타민’ 역시 하루 한 포로 비타민 A·C·D·E·B군과 칼슘·마그네슘·아연 등 12종의 비타민, 8종의 미네랄을 섭취할 수 있다. 주원료의 함량도 성인 남성 건강에 맞춰 설계됐으며 홍삼 농축액 분말, 마카 추출 분말, 굴 추출 분말 등 8개의 부원료도 신경 써서 담았다. 간편한 포 타입의 패키지 디자인으로 언제 어디서나 취식하기 용이하다.

펀딩에 참여하는 소비자들은 1개월 치부터 2개월·3개월·6개월 치 세트로 구매할 수 있다. 정가 대비 최대 54.7%의 가격 할인을 받을 수 있다.

현대약품이 출시한 '흑생절편혼합세트'. (사진=현대약품)
현대약품이 출시한 '흑생절편혼합세트'. (사진=현대약품)

◆현대약품, 명절 선물용 '흑생절편혼합세트' 출시

현대약품이 설 연휴를 앞두고 명절 선물용 ‘흑생절편혼합세트’를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흑생절편혼합세트는 흑삼 농축액 성분이 함유된 75㎖ 용량의 흑생 6병과 파우치 타입 5포, 흑삼으로 만든 절편 20g 2개로 구성됐다.

제품의 주성분인 흑삼은 엄선된 6년근 수삼을 9번 찌고 9번 말리는 방식을 거쳐 검은 빛깔을 띈다. 면역력 증진과 원기 회복, 노화 방지 등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흑생은 이러한 흑삼 농축액을 비롯해 영지와 당귀·대추·감초 농축액 등 몸에 좋은 전통 한방 원료들을 함유한 제품이다. 홍삼 특유의 향과 다양한 한방 원료들의 조화로 깊고 진한 맛이 특징이며, 누구나 부담 없이 음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