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의 모바일 MMORPG ‘리니지M’의 ‘다크 매지션(Dark Magician)’ 업데이트 (사진=엔씨)

[뉴시안= 조현선 기자]

리니지M, 대규모 업데이트 '다크 매지션' 상세 콘텐츠 공개 

엔씨소프트의 모바일 MMORPG ‘리니지M’이 대규모 업데이트 ‘다크 매지션(Dark Magician)’의 상세 콘텐츠를 공개했다.

엔씨는 '다크매지션'을 통해 리니지M 대표 클래스인 '마법사'의 능력치를 대폭 개선할 예정이다. 업데이트 이후 마법사 클래스 이용자는 ▲적 캐릭터에게 ‘공포 효과’를 적용해 마법 피해를 증폭하고 행동을 제약하는 ‘블랙 핸드’ ▲아군의 피해를 감소시키고 피해의 일부를 나눠 받는 ‘블랙 실드’ ▲광역 공격이 가능한 ‘다크스타’ 등의 리뉴얼된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마법사 클래스의 기존 스킬과 함께 요정 클래스의 스킬도 상향한다.

업데이트를 기념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용자들은 'TJ 쿠폰-일반 장비 복구’ 아이템을 받을 수 있으며, 클래스를 마법사와 요정으로 바꿀 수 있는 ‘클래스 체인지’에도 참여할 수 있다.

또 26일까지 ‘다크 매지션’ 사전 예약에 참여하는 경우 ▲하프 엘릭서 선택 상자(AC·MR·HP) ▲드래곤의 용옥(10일) 등 7종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업데이트는 27일 진행한다.

리니지M은 이 밖에도 ▲질서의 연금 시스템 오픈 ▲아인하사드의 축복 시스템 개선 ▲’잊혀진 섬’ 내의 신규 사냥터 ‘골렘 연구소’ 추가 등의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넥슨은 온라인 MMORPG ‘천애명월도’ 서비스 3주년을 맞아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넥슨)

넥슨, ‘천애명월도’ 국내 서비스 3주년 기념 이벤트 진행

넥슨은 온라인 MMORPG ‘천애명월도’ 서비스 3주년을 맞아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먼저 2월 17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는 모든 유저에게 ▲성수-노을꽃 코스튬 세트(30일) ▲1만 은량 ▲3주년 기념 칭호 '삼년만년사랑해' 등 총 6가지 아이템을 지급한다.

또, 같은 기간 101레벨 이상 캐릭터를 대상으로 매일 ‘선물 고르기’를 통해 ▲황금나비 보물상자-Bx 1 ▲넥슨캐시 1만원 중 1개의 보상을 획득할 기회를 제공한다.

이 외에도, 2월 17일까지 기간별로 총 2회에 걸쳐 ‘3주년 선물 교환’ 이벤트를 진행한다.

인 게임 미션 클리어 및 누적 접속 시간에 따라 획득 가능한 ‘스탬프’를 모으면 ▲대비부 신병 재료 ▲등장식 영수-선인장(영구) 등 게임 아이템으로 교환하거나, ▲삼성 갤럭시북 플렉스 2 ▲LG 트롬 스타일러 ▲삼성 오디세이 32인치 게이밍 모니터 등 경품 추첨에 응모할 수 있다.

넷마블이 모바일 수집형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세븐나이츠2'의 첫 대규모 업데이트를 앞두고 있다. (사진=넷마블)

넷마블 '세븐나이츠2', 첫 대규모 업데이트 예고

넷마블은 모바일 수집형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세븐나이츠2'의 첫 대규모 업데이트를 앞두고 신규 시나리오 예고편을 공개했다.

이달 중 진행되는 첫 대규모 업데이트에는 신규 시나리오와 새로운 영웅들이 공개된다. 

신규 시나리오는 '부활한 빛, 그리고 천둥의 여정'이 부제로, 루디와 렌에게 변곡점이 될 큰 사건들이 일어날 예정이다. 공개한 예고편에는 빛의 신전에서 세인과 마주치게 된 루디, 세인을 만나면서 감정이 폭발하게 되는 렌 일행의 모습이 담겨있다.

예고편과 함께, 넷마블은 공식 사이트에 신규 시나리오와 연관이 있는 영웅 2종의 실루엣을 공개해 첫 대규모 업데이트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넷마블은 현재 첫 대규모 업데이트를 위한 '전야제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이용자는 내달 10일까지 게임에 접속만 해도 ▲펫소환 티켓 ▲영웅 소환 티켓 ▲전설 영웅 소환권을 받을 수 있다. 또 28일까지 다양한 콘텐츠들을 특정 횟수만큼 플레이하면 '전설 장비 세트'를 수령할 수 있다.

컴투스의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IP(지식재산권) 기반 코믹스 시리즈 ‘서머너즈 워: 레거시(Summoners War: Legacy) (사진=컴투스)

컴투스, ‘서머너즈 워’ IP 사업 가속화…코믹스 시리즈 ‘서머너즈 워: 레거시’ 4월 출간 확정

컴투스가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IP(지식재산권) 기반 코믹스 시리즈 ‘서머너즈 워: 레거시(Summoners War: Legacy)’의 정규 첫 편 출간을 오는 4월 28일로 확정했다.

컴투스는 4월 코믹스 정규 에디션을 통해 그간 다듬어온 ‘서머너즈 워’ IP의 풍부한 세계관과 참신한 스토리를 글로벌 팬들에게 선보인다. 이번 코믹스 시리즈는 지난해 정식 출간을 앞두고 특별 한정판을 선보여 많은 호평과 기대감을 얻었던 바 있다

’서머너즈 워: 레거시’는 서머너즈 워의 확장된 세계관을 바탕으로 100년 넘게 이어지는 '서머너즈 워 유니버스'의 한 시점을 그리고 있다. 컴투스와 글로벌 콘텐츠 기업 스카이바운드엔터테인먼트가 함께 제작했다.

이는 원작인 ‘서머너즈 워’ 보다 35년 앞선 시기를 다루는 프리퀄이다. 신비의 땅 아리아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주인공들의 모험을 다이내믹 하게 담았다.

게임 속 매력적이고 다양한 몬스터와 소환사 듀란드 부모의 운명, 그리고 아부스·라이·토마스 등 코믹스를 통해 최초로 등장하는 다양한 캐릭터들의 모험 등이 새로운 세계로 팬들을 이끌 예정이다.

또한 글로벌 유명 코믹스 시리즈 작가와 삽화가들이 주요 제작진으로 참여해 ‘서머너즈 워’의 세계를 생동감 있게 구현해 냈다. DC코믹스 ‘그린랜턴: 뉴 가디언스’ ‘루서 스트로드’ 등의 작가 저스틴 조던을 비롯해, ‘어드벤처 타임 코믹스’의 루카 크라레티, ‘스타트렉: 네로’의 지오바나 니로등 세계적인 유명 삽화진이 제작에 함께 했다.

컴투스는 출시 7주년을 맞아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서머너즈 워를 비롯, 출시를 앞둔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등 IP 신작들과 세계관을 흥미롭게 연결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새로운 스토리로 프랜차이즈를 풍부하게 구성하겠다는 방침이다.

‘서머너즈 워: 레거시’는 북미 기반의 출판사 이미지코믹스를 통해 출간된다. 2월부터 미국 현지 온·오프라인을 통해 정규 에디션 첫 편의 사전 주문을 진행한다. 오는 4월 1편 공개를 시작으로 후속편을 정기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게임빌이 신작 ‘아르카나 택틱스: 리볼버스’의 글로벌 CBT(비공개 테스트)와 함께 사전 예약을 진행한다. (사진=게임빌)

게임빌, ‘아르카나 택틱스: 리볼버스’ 글로벌 CBT 및 사전 예약 돌입

게임빌이 신작 ‘아르카나 택틱스: 리볼버스’의 글로벌 CBT(비공개 테스트)와 함께 사전 예약을 진행한다. 2019년 국내 출시된 이후 독특한 게임성을 인정받은 아르카나 택틱스가 '아르카나 택틱스: 리볼버스'로 태어나 전 세계 유저들과 만날 예정이다. 

랜덤 디펜스 RPG 아르카나 택틱스: 리볼버스는 랜덤으로 주어지는 영웅들과 다양한 재화를 조합하여 상위 등급 캐릭터를 만들고, 정해진 시간 동안 창의적 전략으로 적을 물리치는 콘텐츠가 핵심이다.

국내에서 검증받은 게임성에 기반해 박진감 넘치는 실시간 PvP 등 새로운 콘텐츠를 무기로 전 세계 유저들의 취향을 사로잡는다는 계획이다.

아르카나 택틱스: 리볼버스의 글로벌 CBT는 이달 29일 오전 9시까지 한국·일본·대만 등 전 세계적으로 진행돼 다양한 국가 유저들의 피드백을 받는다. 유저들은 구글과 애플 양대 마켓을 통해 자유롭게 CBT에 참여할 수 있다.

게임빌은 CBT를 계기로 글로벌 서비스의 안정성을 점검하고, 유저들의 다양한 의견에 귀 기울여 게임의 완성도를 더욱 끌어올린다는 계획이다.

CBT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국내 유저들은 공식 카페를 통한 설문 조사 및 버그 제보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스페셜 굿즈 등 특별한 선물을 받을 수 있다.

양대 마켓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예약도 진행한다. 사전 예약 참여자에게는 풍성한 보상도 지원한다. 양대 마켓을 통해 사전 예약에 참여한 유저들에게는 영웅 수집에 활용되는 재화 ‘크리스탈 1500개’를, 공식 홈페이지로 사전 예약에 참여하면 골드 2만개를 각각 지원한다.

펄어비스가 궁극의 액션 PvP ‘섀도우 아레나’ 영웅 벤슬라의 지원형 특성을 강화해 새롭게 선보인다. (사진=펄어비스)

펄어비스 섀도우 아레나, 팀 지원 특성 강화 ‘리메이크 벤슬라' 업데이트 

펄어비스가 궁극의 액션 PvP ‘섀도우 아레나’ 영웅 벤슬라의 지원형 특성을 강화해 새롭게 선보였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기존 공격형 영웅 '벤슬라'가 ‘지원형 영웅’으로 재탄생했다. 주요 기술로 ▲주변 팀원에게 방어력 향상 효과를 부여하는 ‘신성 방벽’ ▲팀원에게 순차적으로 체력을 회복시켜주고 공격속도와 이동속도 증가 효과를 주는 ‘엘리언의 숨결’ ▲아군 회복 능력을 갖춘 ‘빛의 심판’을 보유하고 있다.

벤슬라 특유의 방어 태세, 공격 태세 변환은 그대로 유지했다. 팀을 지원할 때 방어 태세로, 적 추격 시 공격 태세로 전환하며 전략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공격 태세 시 적을 활동 제한 상태로 만드는 CC(Crowd control) 기술을 보유해 상대 팀 전략을 무력화시킬 수 있다.

이용자 편의를 돕는 ‘아이템 프리셋’ 시스템도 추가했다. 이용자가 원하는 목표 아이템을 설정하면 추가적으로 상점을 거치지 않고 단축키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가 서비스하고 슈퍼크리에이티브가 개발한 모바일 턴제 RPG ‘에픽세븐’이 신규 월광 영웅 ‘마신의 그림자’와 전투 콘텐츠 ‘오토마톤 타워’를 리뉴얼하는 등 신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사진=스마일게이트)

에픽세븐, 신규 월광 영웅 ‘마신의 그림자’ 업데이트!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가 서비스하고 슈퍼크리에이티브가 개발한 모바일 턴제 RPG ‘에픽세븐’이 신규 월광 영웅 ‘마신의 그림자’와 전투 콘텐츠 ‘오토마톤 타워’를 리뉴얼하는 등 신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신규 월광 영웅 ‘마신의 그림자’는 5성 등급의 마도사 영웅이다. 상대 영웅의 패시브 스킬을 봉쇄하는 ‘봉인’ 효과를 발생시키며 이를 바탕으로 스킬을 연계해 적 전체에게 강력한 데미지를 입힐 수 있다. 또한, 자신의 행동 게이지를 상승시키거나 추가 턴을 발생시키는 등 공격 기회를 선점할 수 있는 스킬이 많아 뛰어난 공격수로 활약할 수 있다.

에픽세븐 스토리 속에서는 에픽세븐의 세계인 ‘오르비스’를 파괴하기 위해 외우주의 신이 보낸 혼돈의 결정체였으나, 영웅 '메르세데스'와 융합되면서 자아를 얻은 존재로 묘사된다.

‘마신의 그림자’ 업데이트와 함께 주요 전투 콘텐츠인 ‘오토마톤 타워’의 리뉴얼도 진행됐다.

오토마톤 타워는 총 100개의 스테이지로 이루어진 탑을 정복하며 다양한 보상을 획득하는 콘텐츠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기존에 100층으로 이루어져 있던 스테이지를 25층으로 간소화하고 1단계부터 4단계까지 난이도를 선택할 수 있어 자신에게 적합한 난이도의 스테이지를 집중해서 플레이할 수 있다.

또한, 각 층을 통과할 때마다 오토마톤 타워 안에서 영웅의 능력치 및 스킬을 강화할 수 있는 장치를 획득할 수 있게 해 이용자들의 독창적인 전략을 구상할 수 있다.

그동안 이용자들의 지속해서 개선 의견을 제안했던 5성 월광 영웅 및 사용률이 저조했던 영웅들에 대한 밸런스 조정도 이루어졌다. 특히, 신규 이용자들이 초반 빠른 성장을 위해 애용하는 ‘여일의 디에리아’에 대한 성능 상향도 이루어져 신규 및 복귀 이용자들의 큰 호응이 예상된다.

라인게임즈 주식회사는 모바일 RPG '엑소스 히어로즈'의 게임 내 3인조 아이돌 그룹 ‘시너지2’ 멤버 ‘리피’의 모습이 담긴 페이트코어 ‘아스트랄 아이돌 리피’를 공개했다. (사진=라인게임즈)

라인게임즈, '엑소스 히어로즈’ 아이돌 페이트코어 ‘아스트랄 아이돌 리피’ 공개

라인게임즈 주식회사는 모바일 RPG '엑소스 히어로즈'의 게임 내 3인조 아이돌 그룹 ‘시너지2’ 멤버 ‘리피’의 모습이 담긴 페이트코어 ‘아스트랄 아이돌 리피’를 공개했다.

‘아스트랄 아이돌 리피’는 기존 3성 영웅 ‘리피’가 평행세계관에서 아이돌 그룹 ‘시너지2’의 막내 멤버로 활동하는 모습을 담고 있다. 무기로는 ‘드릴링 칸타빌레’를 사용한다.

라인게임즈는 오는 28일까지 페이트코어 및 전용 무기에 대한 확률업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 밖에도 오는 25일부터 2월 24일까지 5성 영웅 ‘바소리’와 ‘레이켈’ 중 원하는 영웅과 결속 후, 30일 동안 출석 때 매일 다양한 아이템과 함께 해당 영웅을 획득할 수 있는 ‘영원한 결속’ 시즌3을 진행한다.

한편 엑소스 히어로즈는 오는 28일 세 번째 정규 시즌인 'BLOODED RHAPSODY' 업데이트를 앞두고 현재 사전 예약을 진행 중이다. 사전 예약에 참여한 유저에게는 ▲골드 등급 페이트코어 선택권 1장 ▲국가영입티켓 30개 ▲염색 쿠폰 100개 등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