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포장제를 사용한 선진의 설 선물세트 (사진=선진)
친환경 포장제를 사용한 선진의 설 선물세트 (사진=선진)

[뉴시안= 손진석 기자]축산식품전문기업 선진이 친환경과 가치 소비를 지향하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해 ‘친환경 포장재’를 사용한 선물세트를 선보였다. 

선진은 설 선물세트로 과대 포장 대신 재사용이 가능한 에어라인세트를 중심으로 선진포크한돈세트, 선진공방 정성혼합세트 등 온라인 스토어 선진팜에서 ‘친환경’ 가치소비에 맞춘 ‘2021년 설 선물세트’ 14종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선진에 따르면 에어라인세트는 간편식을 선호하는 최근 소비문화에 맞춰 에어프라이어 3종으로 구성했다. 도톰한 고기의 맛을 즐길 수 있는 선진팜 돈까스에어 2개입, 육즙이 가득한 겉바속촉 선진팜 멘츠까스에어 2개입과 소시지를 둘러싼 바삭한 맛의 선진팜 핫도그에어 1개입으로 편리함과 건강을 모두 잡을 수 있어 주부와 혼밥족에게 안성맞춤이다. 

에어라인세트는 구매 때 불필요한 포장재 대신 재활용이 가능한 포장으로 구성됐다. 캠핑 등 외부활동과 장바구니로 재사용 가능한 보냉팩과 화분영양제로도 쓸 수 있는 아이스팩으로 포장했다. 선진포크한돈세트의 경우 고소한 풍미와 촉촉한 육즙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선진포크한돈 삼겹살과 목살 등 가장 인기 있는 부위로 준비되어 명절에 풍족한 한상을 즐길 수 있는 구성이다.  

집밥 메뉴를 고민하는 이들에게 별다른 반찬이 없어도 오래 두고 먹을 수 있는 밥반찬으로 구성된 선진공방 정성혼합 1호는 선진포크캔햄 4개입, 요리햄 4개입, 장조림 3개입, 고추장고기볶음 3개입 등 육가공품으로 구성된 실속라인 선물세트다. 

이외에도 선진 육가공의 인기있는 냉동 간편식을 종류별로 맛볼 수 있는 시베리아세트와 알레스카 세트도 만날 수 있다. 

선진공방 수제햄 세트는 프리미엄 명절선물의 강자로 참나무 훈제향이 가미된 수제햄이 단연 눈에 띈다. 특히 선진공방 수제햄S는 시중에서 잘 찾아볼 수 없는 국내산 삼겹살로 만든 바비큐햄 등 한 차원 높은 수준의 구성으로 새로운 경험을 선사한다. 

서정완 선진팜 유통팀장은 “코로나로 인해 어느 때보다 ‘친환경’이 주요 화두가 되면서 고객에게 가치 소비를 확대하고자 이번 선물세트를 기획했다”며 “지난해 추석처럼 이번 설 명절에도 집에서 지내는 ‘홈설족’을 위한 간편식 등 실속 라인도 준비됐으니 가족과 함께 안전하고 맛있는 설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