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원, 생수시장 진출…미네랄‧바이오 규소 함유 '시오200' 출시
조원, 생수시장 진출…미네랄‧바이오 규소 함유 '시오200' 출시
  • 손진석 기자
  • 승인 2021.01.26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연 바이오 규소(SiO₃)와 제주 용암수에 들어있는 칼슘(Ca), 마그네슘(Mg) 등 필수 미네랄 함유
바이오 규소수 시오(Sio)200 (사진=헬스케어 기업 조원)
바이오 규소수 시오(Sio)200 (사진=헬스케어 기업 조원)

[뉴시안= 손진석 기자]헬스케어 기업 '조윈'이 1조원대의 생수시장에 진출했다. 특히 신체 필수 미네랄과 바이오 규소가 다량 함유된 바이오 규소수 ‘시오(Sio)200’를 출시하면서 국내 건강수 시장에 출사표를 던졌다. 
 
조원이 이번에 출시한 바이오 규소수 시오200은 순도 99.5% 이상의 천연 바이오 규소(SiO₃)와 제주 용암수에 들어있는 칼슘(Ca)과 마그네슘(Mg) 등 필수 미네랄을 다량 함유한 혼합음료다. 

시오200에는 신체 필수 미네랄인 규소가 200㎎(0.5ℓ 기준) 함유되어 있어, 기존 규소수에 함유된 규소 함량(11~25㎎, 1ℓ 기준) 대비 최대 40배 높은 수치이다. 인체 구성 기본 물질 중 하나인 규소(Si)는 신체 장기와 뼈, 뇌를 구성하는 필수물질로 신체가 노화될수록 줄어들며, 체내 합성이 어려워 섭취를 통해서만 보충이 가능하다고 알려져 있다. 

일본규소의료협회 자료에 따르면 최소 80㎎의 규소 섭취가 필수적이며, 연령이 높을수록 보다 많은 섭취가 권장된다. 

독일과 일본 등 건강 선진국에서는 수년 전부터 치매와 혈관건강, 뼈성장 등에 대한 규소의 효능에 대한 연구를 진행하는 등 규소에 대한 인기가 높다. 과다 섭취된 규소는 체내 축적없이 소변 등을 통해 몸 밖으로 배출된다. 

국내에서도 수용성 규소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그동안 농축 상태의 원액을 물에 희석하는 방법으로 이용해왔으나, 최근 건강수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증가하면서 보관과 음용이 쉬운 500㎖ 생수 형태로 출시가 이뤄지고 있다.

차지운 조원 대표는 “최근 규소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규소가 식품에 많이 적용이 되고 있는데 무엇보다도 중요한 것은 일일 섭취량”이라며 “일반 생수에 비해서 가격이 높지만 섭취 효과를 높이기 위해서는 풍부한 미네랄과 일정량 이상의 바이오 규소 함유가 필수이기 때문에 프리미엄으로 시오200을 출시하게 됐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