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업계가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이색 협업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사진=CU)
유통업계가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이색 협업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사진=CU)

[뉴시안= 박은정 기자]2월 14일 밸런타인데이(발렌타인데이)가 다가오고 있다. 올해는 설 연휴와 맞닿아 있어 '설렌타인데이(설날과 밸런타인데이의 합성어)'로 불리고 있다. 이에 유통업계가 가족과 연인 모두와 함께 달콤한 하루를 보낼 수 있는 선물 제품을 준비했다. 특히 코로나19로 선물을 언택트로 전달하는 고객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돼 배달 서비스도 강화됐다. 

"구두약을 열었더니 초콜릿이 한가득"…CU, 이색 협업 상품 판매

CU는 올해 설 연휴 이후 바로 이어지는 밸런타인데이를 겨냥해 ‘가족과 함께 즐기는 해피선데이’를 콘셉트로 말표 구두약, 서울랜드 지구별 협업 상품을 출시했다. 

CU가 단독으로 선보이는 말표 구두약 협업 상품(2000원~1만원)은 총 6종으로, 말표 구두약을 모티브로 만든 다양한 패키지에 가나초콜릿과 빈츠·초코쿠키·크런치·오레오 등 인기 상품들을 세트로 담았다.

대왕 말표 구두약팩과 말표 초코빈은 실제 구두약 틴케이스에 다양한 상품을 구성한 '펀(Fun) 상품'이다. 말표 파우치와 에코백은 재사용이 가능한 포장재로 소장 가치를 더했다. 말표 기획팩에는 말표를 활용한 말장난 스티커도 동봉돼 있다.

서울랜드 지구별 협업 상품 2종(1만5000원~2만원)은 편의점과 테마파크가 최초로 협업한 상품이다. 서울랜드의 상징인 지구별을 형상화한 돔 형태의 패키지에 초콜릿과 캔디, 쿠키 등을 가득 채웠다. 또 서울랜드 주간·야간 할인 쿠폰(2인)과 야광 팔찌도 담았다.

CU는 연인과 가족끼리 홈술을 즐길 수 있도록 CU 시그니처 와인 'mmm!' 세트를 2월 8일부터 판매한다. 구매를 원하는 고객은 CU 멤버십 앱 '포켓 CU'의 와인샵에서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세트는 mmm! 와인과 와인잔, 래핑카우 크래커로 구성돼 있으며 500개 한정 수량으로 제공된다.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도 CU 전용 상품 쿠폰을 입점 시켜 모바일을 통해 언제 어디서든 선물을 보낼 수 있다. 밸런타인데이 행사 상품을 CU 포스트 택배로 접수하면 균일가 2500원이 적용된다.

파격적인 할인 행사도 펼친다. 말표 초콜릿 등 CU 차별화 상품 10종을 삼성카드와 농협카드로 결제하거나, 페레로로쉐 기획상품 7종을 BC카드와 네이버페이로 결제하면 1회 최대 1만1000원 한도에서 5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GS25 매장에서 직원들이 삼김이와 핫바 캐릭터와 함께 밸런타인데이 상품을 들고있다. (사진=GS25)
GS25 매장에서 직원들이 삼김이와 핫바 캐릭터와 함께 밸런타인데이 상품을 들고있다. (사진=GS25)

◆GS25, '캐릭터 굿즈 맛집' 등극…단독 기획 세트 17종 출시

GS25가 카카오프렌즈와 어몽어스, 말랑이와 손잡고 밸런타인데이 단독 협업 차별화 상품을 출시했다. GS25가 선보이는 상품은 ▲카카오프렌즈 7종 ▲어몽어스 4종 ▲말랑이 2종 ▲삼김이 3종 ▲여기어때 1종으로 총 17종이다.

‘카카오프렌즈’와의 협업은 GS25의 성공적인 카카오톡 주문하기 입점을 기념해 기획됐다. 누구에게나 사랑받는 국민캐릭터 카카오프렌즈의 무지·콘·제이지·라이언·어피치 캐릭터박스에 캠핑용 가랜드와 미니 폴딩박스, 스텐컵 등의 굿즈를 각각 동봉했다. 고객들이 선호하는 인기 초콜릿 과자를 알차게 담아 6000원부터 1만9900원까지 폭 넓은 가격대로 구성했다.

최근 Z세대를 중심으로 전 세계적 인기를 얻고 있는 ‘어몽어스’의 캐릭터를 활용한 기획상품도 선보인다. 어몽어스 캐릭터 아크릴 키링과 스티커 굿즈를 비롯해 다양한 초콜릿과 스낵상품이 포함됐다. 가격은 6000원부터 1만2000원까지다.

GS25는 배달 서비스를 통해 매출 활성화에 나선다. GS25는 2월 9일까지 반값택배를 50% 할인하는 ‘반의반값택배’ 이벤트를 한다. 무게에 따라 각 1600원·1800원·2100원인 반값택배를 절반가격인 800원·900원·1050원에 이용할 수 있는 파격 할인한다.

반의반값택배 쿠폰은 페레로로쉐 세트·카카오프렌즈·어몽어스 등 행사상품 20종 구매 후 공식앱 더팝(THE POP)을 통해 GS&POINT를 적립한 고객들에게 100% 증정한다. 2월 11일에 문자메시지로 일괄 발송되는 반의반값택배 쿠폰은 2월 11일부터 14일까지 GS25 오프라인 매장에서 반값택배 결제할 때 사용할 수 있다.

GS25는 카카오톡 주문하기와 선물하기 등과 연계한 밸런타인데이 할인 혜택도 준비했다. 2월 15일까지 카카오톡 주문하기를 통해 초콜릿과 젤리 35종을 주문하면 최대 4000원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또 카카오톡 선물하기 내 GS25 기획전을 통해 2월 14일까지 가나초콜릿·ABC초코·몰티져스 등 총 6종 행사상품을 1+1에 판매한다.

요기요에서도 2월 15일까지 슈퍼레드위크와 밸런타인데이 이벤트를 통해 초콜릿과 젤리 35종 주문하면 최대 4000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파리바게뜨가 설레고 달콤한 '설렌타인데이' 선물을 출시했다. (사진=SPC)
파리바게뜨가 설레고 달콤한 '설렌타인데이' 선물을 출시했다. (사진=SPC)

◆파리바게뜨, 고급 원료 활용한 초콜릿·케이크 등 선물 제품 선봬

파리바게뜨가 2021년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현대미술 거장 ‘앙리 마티스(Henri Matisse)’의 작품을 오마주(hommage)한 ‘밸런타인데이’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이번 제품은 20세기 대표적인 프랑스 야수파 화가 ‘앙리 마티스’의 탄생 150주년을 기념해 그의 ‘사랑에 빠진 심장(Coeur d'amour épris)’ 작품 속 사랑스러운 색감과 이미지들을 재해석했다. 이에 세련된 디자인이 귀여운 분위기를 자아내는 것이 특징이다.

대표 제품은 ▲히든하트 레드벨벳 케이크 ▲러블리 펭수 등이다.  달콤한 초콜릿 세트도 ▲히든픽쳐초콜릿 ▲로맨틱기프트 ▲로맨틱하트 ▲폴인러브 ▲러브인하트 등이 준비돼 있다. 

고디바가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시즌 한정 초콜릿 제품을 내놓았다. (사진=고디바)
고디바가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시즌 한정 초콜릿 제품을 내놓았다. (사진=고디바)

◆고디바 밸런타인데이 시즌 한정 '스파클링 위시 컬렉션' 출시

올해 95주년을 맞는 벨기에 프리미엄 초콜릿 브랜드 ‘고디바’는 헨리와 함께 밸런타인데이 시즌 한정 초콜릿 ‘스파클링 위시 컬렉션’, ‘골드 컬렉션’ 등 다양한 초콜릿을 선보인다.

'스파클링 위시 하트박스'는 시즌 한정 초콜릿으로만 구성된 제품이다. '스파클링 위시 어쏘트먼트'는 시즌 한정 초콜릿과 까메로 구성돼 있으며, '스파클링 위시 킵세이크'는 빛나는 달과 별 등 반짝이는 밤을 표현했다. '스파클링 지큐브 하트틴'은 시즌마다 새롭게 출시돼 매년 마니아층 사이에서 품절 사태가 일어나는 제품이다. 

고디바 시그니처 컬렉션인 '골드 컬렉션'은 풍부한 맛의 프랄린과 부드러운 가나슈로 채워진 고디바의 헤리티지가 담긴 초콜릿으로, 트렌디하게 리뉴얼돼 선물용으로 제격이다.

조현진 고디바 이사는 “다가오는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고디바의 달콤한 고백을 전할 뮤즈인 헨리와 함께 캠페인을 진행하게 됐다”며 “특히 새해 명절인 설과 함께 맞이하는 이번 시즌은 연인뿐만 아니라 온 가족이 고디바와 함께 달콤하고 행복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