펄어비스 (사진=펄어비스)
펄어비스 (사진=펄어비스)

[뉴시안= 조현선 기자]펄어비스의 MMORPG 검은사막이 콘솔 시장에서도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플레이스테이션(PS5)와 엑스박스 엑스 등 타 플랫폼 간 완벽한 호환성 등이 높게 평가받았다.

미국 경제 매체 포브스가 펄어비스의 검은사막 콘솔 버전을 '올해 즐겨야 할 PS5와 엑스박스 시리즈 엑스용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TOP 10'에 선정한 것이다. 

포브스는 "콘솔로 출시된 모든 MMOPRG 중 최고의 전투(the best combat out of any MMO)를 구현했다"며 "모든 캐릭터가 신나는 경험을 제공하고, 상당한 재미를 느낄 수 있었다"고 선정 배경을 밝혔다.

지난 2019년 PS4와 엑스박스 원으로 출시된 검은사막 콘솔 버전은 꾸준히 그 세를 불려 펄어비스의 주요 수익원으로 자리했다.

지난 2019년 출시된 검은사막 콘솔은 4K(UHD)급 화질, 콘솔로 구현된 이용자 인터페이스(UI), 빠르고 박진감 넘치는 '논 타켓팅 전투' 등 콘솔 버전에 최적화된 MMOPRG이다. 차세대 기기를 해 검은사막의 장점으로 꼽히는 전투 액션을 최대 120프레임의 고퀄리티 품질로 제공하고 있다.

또 국내 콘솔 MMOPRG 장르 최초로 플랫폼 간 경계를 허무는 '크로스 플레이'를 통해 전 세계에서 큰 인기를 끌면서 펄어비스의 '효자'가 됐다.

검은사막은 지속적인 콘텐츠 업데이트를 이어오고 있다. 최근 신규 클래스 ‘노바’를 공개하는 등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현재 영어·독일어·한국어·일본어·중국어 등 9개 언어를 지원한다.

한편, 펄어비스는 북미 최대 게임 시상식인 '더 게임 어워드'에서 호평을 받은 신작 '붉은 사막'도 콘솔·PC 플랫폼의 글로벌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