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증권, 금융소비자보호 실천 결의 대회 개최
SK증권, 금융소비자보호 실천 결의 대회 개최
  • 임성원 기자
  • 승인 2021.02.16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 구성원 금융소비자 보호 위한 6대 판매원칙 등 실천 결의
(왼쪽부터) 구태영 준법감시인, 김신 사장, 박태형 Retail사업부 대표, 조수범 상품전략부문장 등이 16일 ​SK증권 금융소비자보호 실천 결의 대회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SK증권)
사진 왼쪽부터 구태영 준법감시인, 김신 사장, 박태형 Retail사업부 대표, 조수범 상품전략부문장.(사진=SK증권)

[뉴시안= 임성원 기자]SK증권은 16일 서울 여의도 본사에서 고객 중심 경영을 다짐하기 위해 '금융소비자보호 실천 결의 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결의 대회는 금융소비자보호법 시행 원년을 맞아 금융소비자 권익 보호의 중요성을 깊이 인식하고, 구성원의 의지를 다지기 위해 실시했다. 행사장에는 김신 SK증권 사장을 비롯해 구태영 준법감시인, 박태형 리테일 사업부 대표, 조수범 상품전략부문장 등 핵심 관계자들이 참석해 결의문 낭독하고 실천 서약도 진행했다. 전국에 있는 임직원은 코로나19로 인해 각 조직별 부서 내에서 행사에 동참했다.

결의문에는 ▲소비자 보호를 위한 적합성의 원칙, ▲불공정 영업행위 금지 등 6대 판매 원칙 ▲금융·개인정보 보호 ▲고객의 불합리한 위험 노출 방지 등의 내용이 담겼다. SK증권은 강화된 금융소비자보호 조직과 내부통제시스템으로, 영업점 완전  판매 교육 및 미스터리 쇼핑 등을 적극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김신 SK증권 사장은 "이제 금융소비자 보호는 하나의 대세임을 떠나 이미 자리 잡은 문화이며, 우리가 지켜야 할 사명처럼 가슴에 새기자"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