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디지털영업부 확대 개편. (사진=신한은행)
신한은행, 디지털영업부 확대 개편. (사진=신한은행)

[뉴시안= 임성원 기자]◆신한은행, 디지털영업부 확대·개편

신한은행은 디지털영업부를 확대해 서울 9개 지역 약 75만여명의 비대면 채널 선호 고객에게 전담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3일 밝혔다.

디지털영업부는 영업점을 직접 방문하지 않는 고객을 대상으로 대면 채널과 같은 수준의 종합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디지털 영업점이다. 인터넷 전문은행이 가진 비대면 거래 편의성과 전통 은행이 가진 전문 직원을 통한 상담  비스 제공 등의 강점을 결합해 지난해 9월 은행권 처음으로 선보였다.

해당 영업점은 개점 후 5개월 만에 고객 수 150%·수신 200%·여신 460%가 증가하는 등의 성과를 나타냈다.

이에 디지털영업부를 39명 규모의 디지털영업1·2·3부로 확대하고, 서울 중부·강남·북부 등 9개 지역 본부 소속 영업점의 최근 1년간 비내점 고객 75만여명의 자산관리를 시작한다. 하반기엔 부산·호남 등 전국 215만여명의 고객으로 범위를 확장할 예정이다.

신한은행은 우수한 여수신 종합상담·비대면 영업 등의 역량을 보유한 디지털 전문 직원들을 디지털영업부에 배치해 고객에 대한 철저한 분석을 통해 고객이 필요로 하는 상품 및 금융정보를 적기에 제공한다.

아울러 디지털영업부 고객들과 소통하기 위해 신한 쏠(SOL) 앱에 전용 페이지인 '마이케어(My Care)페이지'도 신설한다. 고객들이 이 페이지를 통해 '이용자별 맞춤 케어 메시지', '유용한 금융 콘텐츠', '개인별 추천 상품', '놓치지 말아야 할 금융 일정' 등의 유용한 콘텐츠를 이용하면서 필요 전담직원에게 상담도 받을 수 있다. 

신한은행은 마이케어 페이지 서비스를 시작으로 디지털을 이용하는 모든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 범위를 점차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디지털영업부는 고객중심의 디지털 고객 케어 센터로 미래 영업점의 표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앞으로 성과 검증을 통해 하반기에 더 확대하겠다"라고 말했다.

하나금융그룹, 사랑 나눔 헌혈 캠페인. (사진=하나금융그룹)
하나금융그룹, 사랑 나눔 헌혈 캠페인. (사진=하나금융그룹)

◆하나금융그룹, 사랑 나눔 헌혈 캠페인 시행

하나금융그룹은 23일부터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혈액 수급난 해소와 원활한 혈액 공급에 보탬이 되기 위해 그룹사 각 사옥에서 '사랑 나눔 헌혈 캠페인'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지난해 9월에 이어 두 번째로 운영되며, 그룹사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다음 달까지 진행된다. 하나금융 명동 사옥을 시작으로 강남 사옥과 여의도 하나금융투자 본사·청라 하나금융 통합 데이터센터 등에서 순차적으로 캠페인을 전개할 예정이다.

헌혈 참여자들은 마스크 착용과 발열 검사, 손 소독 등 감염병 예방 수칙을 준수하고, 시간대별로 인원을 분산해 직원 간 접촉을 최소화하면서 채혈을 하도록 조치된다. 또 헌혈 전 전자문진 QR 코드를 활용한 사전 문진을 통해 대기 시간 및 채혈에 소요되는 시간을 줄인다.

하나금융그룹 사회가치팀 관계자는 "혈액 수급 안정화에 힘을 보태고자 단체 헌혈 캠페인을 이어 나가기로 했다"면서 "앞으로도 일회성이 아닌 지속적이고 진정성 있는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권준학 NH농협은행장 고고챌린지 참여. (사진=NH농협은행)
권준학 NH농협은행장 고고챌린지 참여. (사진=NH농협은행)

◆권준학 농협은행장, 플라스틱 제로 고고챌린지 동참

권준학 NH농협은행장은 탈(脫)플라스틱 실천을 약속하고 사회적 확산을 장려하는 '고고챌린지'에 동참한다고 23일 밝혔다.

고고챌린지는 앞서 지난달 4일 조명래 환경부 장관으로부터 시작됐다. 국민의 공감대 형성과 참여를 이끌어내기 위해 생활 속에서 한 가지 행동을 실천하고, 한 가지 행동을 하지 않는 메시지를 담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게재하고 다음 주자를 지명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권준학 은행장은 김광수 은행연합회장으로부터 지명 받아 캠페인에 참여했다. 그는 SNS에 '물티슈 사용 줄이고! 손수건, 친환경 물티슈 사용하고!'로 생활 속 작은 실천을 약속했다. 

권 은행장은 이번 캠페인에 참여하며 "우리의 생활 속 작은 노력들이 지구를 살리는 에너지가 된다"면서 "조금 불편하더라도 플라스틱 사용 줄이기에 직원뿐만 아니라 고객들 모두 동참해 주시길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권준학 은행장은 다음 챌린지 주자로 전국 교직원 복리증진을 위해 힘쓰고 계신 김상곤 한국교직원공제회 이사장과 모든 학생이 행복한 참교육을 추구하고 계신 이재정 경기도교육청 교육감을 지명했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