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는 2월 26일부터 홈플러스 익스프레스를 통해 1시간 내 배송하는 ‘홈플러스익스프레스 온라인’ 서비스를 개시한다. (사진=홈플러스)
홈플러스는 2월 26일부터 홈플러스 익스프레스를 통해 1시간 내 배송하는 ‘홈플러스익스프레스 온라인’ 서비스를 개시한다. (사진=홈플러스)

[뉴시안= 박은정 기자]홈플러스가 슈퍼마켓 브랜드 '홈플러스 익스프레스'를 통해 고객 주문 상품을 1시간 내에 즉시 배송하는 '홈플러스익스프레스 온라인 서비스'를 본격 시작한다. 이는 대형마트보다 고객 가까이 위치한 슈퍼마켓에도 '올라인' 모델을 적용해 더 촘촘한 배송망을 완성하겠다는 계획이다. '올라인(All-Line·Online과 Offline의 합성어)'은 지난 2019년 홈플러스가 제시한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 몰의 융합 모델이다.

홈플러스는 고객들이 코로나19 영향으로 사람들이 많이 몰리는 대형마트보다 가까운 슈퍼마켓을 자주 이용하고, 슈퍼마켓에서는 신선식품과 가정간편식을 많이 구매하는 트렌드를 공략했다. 집 근처 슈퍼마켓의 싱싱한 신선식품과 다양한 가정간편식(HMR)을 빠르게 배송해 고객 니즈를 충족시킨다는 것이 이번 전략의 핵심이다.

해당 서비스는 전국 253개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직영점에서 이뤄진다. 경쟁사의 서비스가 수도권 위주로 운영되고 있는 반면, 홈플러스 익스프레스는 기존 영업 중인 매장에서 배송을 진행해 수도권을 비롯해 전국 35개 도시 고객들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매장 인근(반경 2~2.5㎞ 내) 고객이 홈플러스 모바일 앱이나 온라인 사이트 내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즉시배송’ 코너에서 원하는 상품을 주문하면 매장의 피커(picker)가 상품을 피킹해 배송한다. 운영 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10시까지다. 배송은 배달대행업체를 통해 이뤄져, 배달 음식을 받을 때와 같이 신속하게 받아볼 수 있다. 2만원 이상 주문할 경우 배송이 가능하다. 배송비는 3000원이다.

구매 가능 상품은 신선식품과 가공식품, 가정간편식까지 약 3000개 상품으로 구성됐다. 홈플러스 익스프레스에서 진행하고 있는 할인 행사가 동일하게 적용된다. 매장 진열 상품을 그대로 배송해 신선식품을 믿고 구매할 수 있다. 

송승선 홈플러스 모바일사업부문장은 “급변하는 유통 환경에 맞춰 온라인 사업을 한층 강화하기 위해 슈퍼마켓 브랜드 ‘홈플러스 익스프레스’에도 자체 온라인 주문·배송 기능을 장착했다”며 “이번 서비스를 통해 홈플러스가 계속 강조하고 있는 미래 유통 모델 ‘올라인’을 완성하고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더 신선하고 빠르게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홈플러스는 ‘홈플러스익스프레스 온라인’ 서비스를 시작하며 온라인몰 역량 강화를 위해 ‘홈플러스 스페셜’ 매장의 온라인몰 ‘홈플러스 더클럽’을 오는 4월 1일부로 홈플러스 온라인몰과 통합운영한다. 이를 통해 더욱 효율적인 온라인몰 운영을 도모하고 고객 편의성도 한층 끌어올린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